급체 (소화불량) 증상, 대처법, 예방법, 음식, 손 따도 될까
요즘에 날이 더운 만큼시원한 음식을 많이 찾으며빠른 속도로 먹으시는 분들이많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급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저 또한 급하게 먹다. 보니급체했다가 죽을 뻔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지급체를 안 걸리고걸렸을 경우 빠르게조치할 수 있는 방법을 같이알아보려 갈까요??? 급체했을 때 1.소화불량 과식, 너무 급속도로 먹거나 먹기 여러 것이 들어가면 몸속이 문제가 일어납니다. 포만감, 팽만감, 트림, 위 불편감 등이 있습니다.
2.과민증 유당 혹은 글루텐과 은 소화하는 데어려움을 겪습니다. 이로 인해 복통, 팽만감, 가스 및 설사가 발생합니다. 3.알레르기 특정 알레르기 반응은 급체 증상을 발생합니다. 땅콩, 견과류, 조개류, 계란, 유제품과 같은 식품 알레르겐은 면역 반응이 일어나 불편감이 일어납니다.
6 양배추
양배추에는 비타민 U와 K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양배추는 위장 점막을 튼튼하게 유지하고 강화시켜주는 특징이 있어 속을 간단하게 만들어줍니다. 양배추를 삶아 먹거나 즙 형태로 취식할 수 있습니다. 대파는 매운 맛을 갖고 있지만, 속을 간단하게 해주고 위장과 장의 기능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신선량한 대파를 깨끗이 씻은 후 차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혜에는 맥아가 들어가 있어 속이 불편할 때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수정과의 계피가 주요한 성분인데 장 안에 있는 유해균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급체로 인해 일어나는 위와 장 연관 장애에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급체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음식들을 적절히 섭취해야 합니다.
급체 원인
급체 상황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과식입니다. 과식으로 인해 위장이 과도하게 팽창되면 위장벽에 스트레스가 가해져 속이 불편해집니다. 또 다른 원인으로는 너무 급속도로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이 경우 충분한 시간 동안 음식을 씹지 않아 대부분의 소화 작업이 위와 장에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특정 음식에 대한 개인적인 반응,알레르기, 심리적 걱정 등도 급체를 일으킬 수 있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강아지 급체 증상
강아지가 급체했을 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구토입니다. 보통 사료를 먹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구토를 하게 됩니다. 30분에서 1시간 사이에 구토를 하게 되는데 하지만 사료나 먹은 음식이 거의 원형 그대로 보이게 됩니다. 가끔 토하는 증상이 건강에 심각한 이슈를 일으키지는 않지만 구토를 반복적으로 하거나 자주 하고 구토에 피가 섞여서 나오면 병원에 내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구토를 한 후에 잘 놀고 활력이 있으면 괜찮지만 무기력하고 자꾸 움츠러들고 드러누우려고 한다면 어딘가 문제가 있다고 봐야 합니다.
구토에서 사료나 음식이 아니고 이물질이 나왔다거나 녹색, 하얀색 거품토와 혈액 순환 섞인 토를 했을 때는 꼭 병원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가벼운 급체일 경우 큰 문제가 없지만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하면 그것 또한 문제입니다. 너무 많이 토해서 저혈당 쇼크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급체 대처법
급체 증상이 발생하면 첫째 안정을 취하기 위해 유쾌한 자세로 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따뜻한 물을 마시거나 담요를 덮는 등 신체를 따뜻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따뜻하게 적신 물수건을 배 위에 얹어놓는 것 또한 이로운 영향을 줍니다. 매실차, 보리차, 생강차, 무즙 등은 위장 활동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해 소화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매실에 있는 유기산 성분은 소화를 촉진해 주고, 위산의 과다.
분비를 막아 위와 장을 진정시켜 줍니다. 무 속에 있는 소화 효소는 전분과 단백질을 분해하며 장기능을 활동적이게 해 줍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메스꺼움, 구역감, 속 더부룩한 기분이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올바르게 진단받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급체 예방법
1. 급체 방지용 식기 강아지가 밥을 급속도로 먹는 습관이 있으면 급체 방지용 식기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러가지 모양으로 되어 있지만 급체 방지용 식기의 목적은 동일합니다. 사료를 한입에 넣을 수 없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밥 먹는 속력을 조절할 수 있게 되고 조금씩 나누어서 먹을 수밖에 없게 되어 있어서 식사를 급하게 하지 않습니다. 2. 사료를 조금씩 분산해서 주기 보통 성견은 10시간 간격으로 식사를 주면 적당하고 어린 강아지는 6시간 간격이 적당합니다.
하지만 사료를 급하게 먹어서 급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면 같은 식사량이지만 주는 횟수를 여러 번 나누어서 소량식 주는 방법이 좋습니다.
손 따는 법
위 영상을 보시면 손가락 어느 위치를 따야하는지 철저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급체 증상,원인,급체 내리는법,손따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급체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6 양배추
양배추에는 비타민 U와 K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급체 원인
급체 상황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과식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급체 증상
강아지가 급체했을 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구토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