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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홈택스 회원가입을 위한 보안카드 발급하기 (강동세무서 방문기, 강동세무서 층별안내도)

국세청 홈택스 회원가입을 위한 보안카드 발급하기 (강동세무서 방문기, 강동세무서 층별안내도)

부동산임대업을 하다보시면 임차인에게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혹은 상가나 지식산업센터를 분양 받아 전매하게 되면 건물분은 매수인에게 세금계산서를 토지분은 계산서를 개별적으로 발행해주어야 합니다. 이럴때 필요한 것이 세무서에서 발급해주는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입니다. 물론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는 방법도 있지만 4,400원의 비용이 발생하며 사업자별로 인증서를 발급해야 하기에 10개를 발행하면 44,000원입니다.

그리고 인증서로 계산서 발급하는게 보안카드로 발급하는 것보다 절차가 조금 더 어렵습니다. 그래서 그냥 전자세금용 보안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정사유 계약의 해제 선택
수정사유 계약의 해제 선택

수정사유 계약의 해제 선택

전자세금계산서의 취소는 수정사유에서 계약의 해제를 선택합니다.

다른 메뉴는 착오문서 등으로 내용 수정을 원할 시 선택하는 메뉴들인데 하단의 푸른색 글씨로 된 정리를 보시면, 결국 처음 발행한 세금계산서의 금액을 마이너스로 하여 재발행 한 후 다시 수정된 내용의 세금계산서를 한번 더 발행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산서를 다시 발행하지 않고 완전한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는 [계약의 해제]를 통해 마이너스 금액의 세금계산서를 1번 발행하는 것으로 취소처리가 되는 것입니다.

전자세금 계산서 대리발급 신청서
전자세금 계산서 대리발급 신청서

전자세금 계산서 대리발급 신청서

전자세금 계산서 대리발급 신청서는 기업 혹은 개인이 자신의 세금계산서를 대리발급받기 위해 제출하는 신청서입니다. 만약 세금계산서 발급에 대한 일을 외주로 주거나, 대표자나 회계 담당자가 아닌 타인이 세금계산서 처리를 대신해야 하는 경우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를 통해 대리발급이 신청되면 지정된 대리인이 해당 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게 됩니다.

연관 신청서 양식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신청서를 쉽게 다운로드하실 수 있도록 함께 첨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정취소 세금계산서 발급
수정취소 세금계산서 발급

수정취소 세금계산서 발급

새창으로 뜬 마이너스 금액의 취소 세금계산서 내용을 확인합니다. 전자세금용인증서로 로그인한 경우, 취소 발급이 완료됩니다. 개인인증서로 로그인한 경우, 다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창이 뜨면 이럴때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야지만 취소발급이 완료됩니다. 국세청 보안카드무료를 발급받은 상태라면 보안카드 입력창이 뜨고, 보안카드 내용을 차례대로 입력하면 취소발급이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확인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메일이 발송된다는 새창이 뜨구요, 정상적으로 메일이 발송되었다고 뜹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채널 부당강요 신고서

전자세금 계산서 발급채널 부당강요 신고서는 기업이나 개인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채널을 부당하게 강요받은 경우 이를 신고하기 위해 제출하는 신고서를 말합니다. 특정 업체가 특정 발급채널을 강요하여 다른 발급채널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경우에 신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본 신고서를 통해 해당 사안을 홈택스나 연관 기관에 신고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연관 신청서 양식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신청서를 쉽게 다운로드하실 수 있도록 함께 첨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혹은 국세청보안카드 필수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전자세금계산서발행용 공인인증서 or 국세청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다만, 모바일 앱 손택스에 생체인증을 등록했을 경우엔 손택스 앱에서는 생체인증으로 취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글 참고) 개인인증서나 간편인증으로 로그인 했을 시 마지막 발행/취소 단계에서 전자세금용공동인증서 로그인 창이 뜸. 전자세금용공동인증서 없이 발급하는 방법으로는 개인범용공동인증서 로그인 후 국세청 보안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세청 보안카드 철저히 알아보기 이동 중 혹은 외부에 있어서 공인인증서가 없을 경우, 지문얼굴인식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동세무서 0222240200

저희 지사는 성북구 위치해 있지만, 저와 가까운 강동세무서를 통해 보안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여, 관할세무서가 너무 멀다면 가까운 세무서에 연락하시어 보안카드 발급이 가능한지 여쭤보시길 바랍니다. 보안카드는 부가가치세과에서 진행합니다. 방문 시 필요서류는 법인인 경우 사업자 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 대표자님 신분증사본, 방문자 신분증, 저는 이렇게 준대조적으로 방문하였습니다. 인감도장은 갖고 오라는 소리는 없었지만 제가 혹시 몰라 챙겨갔었거든요. 하지만 그곳에서 신청서 쓰는데 도장을 찍으라고 하더라고요. 안 갖고 갔으면 2번 발걸음 했을 뻔했어요. 보안카드를 발급받고 바로 회원가입을 하고 자 하였으나 바로는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혹시 몰라 다음날 하니 아무 문제 없이 회원가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정사유 계약의 해제 선택

전자세금계산서의 취소는 수정사유에서 계약의 해제를 선택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전자세금 계산서 대리발급

전자세금 계산서 대리발급 신청서는 기업 혹은 개인이 자신의 세금계산서를 대리발급받기 위해 제출하는 신청서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정취소 세금계산서 발급

새창으로 뜬 마이너스 금액의 취소 세금계산서 내용을 확인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