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크라우드 펀딩 종류 및 종류 알아보기
Q1. 크라우드펀딩이란? 크라우드펀딩은 엔젤 투자자나 은행과 같은 단일 에서 많은 돈을 투자받는 대신, 하나의 프로젝트가 성공하길 바라는 다수의 사람들로부터 자금 후원을 받은 뒤 최종 제품이나 서비스로 보상을 받는 제도입니다. 모금 목표를 달성해야만 되는 개념은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지난 10여 년 동안 해외에서는 킥스타터, 인디고, GoFundMe 와같은 여러 플랫폼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플랫폼은 캠페인을 통해 기업가들이나 일을 준비하는 이들과 후원자들을 가상에서 중매하는 역할 및 자금에 대한 관리를 진행합니다.
Q2. 해외펀딩은 쉽지 않다? 해외 크라우드 플렛품 중 가장 월등한 인지도 및 시장성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당연 킥스타터Kickstarter입니다.
중소기업 금융에 미치는 영향
크라우드펀딩은 중소기업 자금 조달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통적으로 기업가들은 자본을 찾을 때 엄격한 대출 요건, 벤처 자본에 대한 제한된 접근, 실행 가능한 대안의 부족 등 수많은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은 접근 가능하고 포괄적인 자금 지원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생태계를 변화시켰습니다.
기업가는 대중의 힘을 활용하여 재정적 장벽을 극복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의 부상은 기업가가 이제 제품이나 원인에 관해 생기가 넘치는 가진 특정 청중을 대상으로 할 수 있다고 해서 틈새 시장의 성장을 촉진했습니다. 이런 타겟팅된 접근 방식으로 인해 여러 산업과 관심 분야를 충족하는 틈새 플랫폼이 등장했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의 미래
크라우드펀딩의 미래는 밝아 보입니다.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고급 기능과 향상된 보안 조치를 제공합니다. 이런 발전은 더 많은 참가자를 유치하고 크라우드펀딩의 범위를 더욱 확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해 크라우드 펀딩을 포함한 온라인 모금 방법의 채택이 가속화되었습니다. 유서 깊은 자금원이 더욱 조심스러워지면서 기업가들은 경제적 불확실성을 헤쳐나가기 위해 크라우드펀딩으로 전환했습니다.
이런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크라우드 펀딩은 팬데믹 이후 경제 회복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크라우드펀딩은 수많은 기회를 제공하지만 함께 어려움도 따른다는 점을 기억에 남는 것이 중요합니다. 산업이 지속해서 성장함에 따라 규제와 투자자 보호가 점점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혁신성 촉진과 투유명세 및 책임 보장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