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국내원천소득에 대한 과세 방법 총정리

국내원천소득에 대한 과세 방법 총정리

국내원천소득에는 이자소득, 배당소득, 사용료소득, 사업소득, 유가증권 및 부동산 양도소득, 부동산소득, 인적용역수입이 있습니다. 각각에 대한 과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mgCaption0
유가증권 및 부동산등 양도소득


유가증권 및 부동산등 양도소득

양수자가 양도가액의 10를 원천징수합니다. 취득가액 및 양도비용이 확인되는 경우 양도가액의 10와 양도차익의 20 중 적은 금액을 원천징수합니다. 유가증권의 경우 거의 모든 거주지국에서 세금을 부과합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체약국별 조세조약을 참고해야 합니다. 부동산 등의 경우, 양도자는 추후 양도소득세신고법인의 경우 법인세신고를 해야합니다. 개인이 지급자인 경우 원천징수의무는 없습니다.

연마다 연말정산에 대한 세법 개정이 조금씩 변경되기 때문에 근로소득세 계산법도 거기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가장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은 홈텍스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통해 알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이용하는 방법은 세액 계산을 먼저 실제 해본 다음 나머지 소득공제, 세액공제에 대해서는 전년도와 같은 금액을 넣어보는 방안으로 계산하는것이 가장 정확하답니다.

최근 알게된 근로소득세에 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우리들이 살며 직장을 다니고 일을 하면서 근로수당을 받게되고 그에 대한 세금이 궁금해져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여러 가지 찾아보고 나니 계산을 하는 것도, 어떠한 방안으로 세율이 정해지는지도 새롭게 알게된 사실이 많아서 이렇게 여러분들에게 소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근로소득세는 우리들이 직장을 다니거나 일을 하면서 그 대가로 받는 월급, 연봉을 기준으로 일정 금액 세금이 매겨지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소득세 납세증명서

갑종근로소득에 대한 소득세 납세증명서 외에도 어떤 직장에서 근무 중인 저는 근로소득세를 연마다 냅니다. 원청징수를 하기 때문에 따로 기장도 하지 않아도 되고 편리하지만 1년에 한번은 연말정산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세금을 줄이기 위해서 비용 처리를 하고 공제액을 늘리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이런 부분에 관해 생각을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빠르게 알아보시고 좋은 결과가 나타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초기에는 공제에 관해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있다가 최근에는 꼬박딱 영수증도 챙기고 법률도 살펴보면서 대처하고 있습니다.

2020년이 어느덧 반이 지나가면서 여러분들의 한해 수입이 차곡차곡 모이고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이번 년은 코로나 때문에 더욱 힘든 경제생활을 하게 되고 발전을 기대하는 것보다는 우리 삶이 현재로써라도 유지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맞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