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내염 잇몸병 있을 때 알보칠 바르는 방법
우리 일상속에서 가까운 곳에서 접할 수 있는 제품들을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점을 주관적으로 리뷰하고, 정보를 공유해드리는 블로거 광수형입니다. 반갑습니다. 저는 간만에 휴식을 좀 취한것 같습니다. 늘 건강, 생명이 먼저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요 바로바로바로 알보칠입니다. 이 알보칠이라는 물품 상당히 오래전부터 판매가 되었습니다. 저 어렸을때도 사용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이 알보칠이라는 제품은 독일의 제약회사인 Byk Gulden이 개발한 구내염 및 질염 치료제라고합니다.
알보칠 부작용
알보칠은 강한 산성을 띄어 환부가 아닌 치아에 묻게 되면 치아의 부식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묻었다면 빠르게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이 약은 동물실험에서 태자에 대한 위험성은 나타나지 않았지만 임산부에 대하여 태아의 독성 및 기형 발생을 유발하는지에 대한 실험은 실시되지 않았고 또한 자궁경부에 직접 적용하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서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임산부는 사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유부의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 후 사용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구내염 원인
구내염은 원인이 올정의롭게 나와있지는 않습니다. 주로 집안에 유전적인 요소가 있거나 스트레스, 영양소 결핍이 생겼을 때 나타나게 됩니다. 음식을 먹을 때 혀나 점막을 자주 씹는 경우나 다쳤을 때도 입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어린 아그들이 입병이 자주 생기는 경우는 유전적인 요소와 영양성분 불균형, 감염에 취약, 체력 저하로 인해서 자주 생기게 되는데요. 밥을 먹을 때 상처부위에 닿게 되니 밥을 잘 먹지 않게 되고 입병이 날 때는 무척 몸이 힘들게 됩니다.
성인과 노인들의 경우엔 틀니의 사용으로 인한 상처와 청결하지 못한 구강 상태, 먹는 약에 의한 자극, 몸의 질병과 영양성분 상태, 스트레스에 따라서 생기게 됩니다. 여성의 경우엔 임신했을 때 생기지 않던 입병이 생길 때도 있습니다. 학생들과 취준생들 경우엔 평소에 구내염이 생기지 않았는데 갑자기 입병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알보칠 사용법
알보칠을 바르면 꽤 통증이 크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도 알보칠 바르기 전에 그 명성을 듣고 바를 때 많이 떨렸었는데요. 통증은 잠깐이지만 빠르게 낫는다는 점이 장점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사용법을 살펴보시면 다음과 같습니다. 알보칠을 열어보시면 안에 묽은 액체가 보입니다. 색은 무슨 색인지 그냥 봐서는 잘 판별은 안됩니다. 구내염 치료제 알보칠 사용법은 성인의 경우 1일 23회 사용하고 원액이나 희석해서 환부에 바릅니다.
소아의 경우에는 1일 23회 희석해서 입병 난 곳에 바르면 됩니다.
알보칠 부작용
알보칠의 부작용은 약의 성분이 강한 산성이라서 치아가손상될 수 있고 다른 곳까지 넓게 바르면 상처를 입어서 구내염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환부 부위에만 콕 바르시길 바랍니다. 만약 삼키게 되면 식도가 손상될 수 있으니 절대 삼키면 안됩니다. 눈이나 점막에 닿지 않게 조심하고 옷에 닿을 때도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스코르브산이 미흡한 잇몸병 환자와 임산부는 사용하지 마세요. 장기간 사용을 금하고 구내염에 사용 후 2주일이 지나도 낫지 않는다면 입병에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질염 예방법
컨디션이 좋지 않을때 재발률이 높아질 수 있어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해주세요. 외음부를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 속옷을 최소 1일1회 갈아입고, 빈번한 질세척은 질 내 알칼리화를 유발할 수 있어 잦은 사용은 피해주세요. 꽉 조이는 바지나 레깅스를 피해주시고 통풍이 잘되는 의복을 입어주세요. 소변에 당분을 증가시키는 설탕, 정제된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시고, 칸디다성 질염을 예방하기 위해 질 내 정상세균총을 높이는 유산균을 복용해주세요. 세균이 항문에서 질로 옮겨지지 않도록 배변 후 앞에서 뒤로 닦는 습관도 중요합니다.
우리 몸에 이유없이 나타나는 염증반응, 면역반응들이 많듯 질염 또한 그런 증상 중에 하나에요. 다만, 부위가 민감한 곳일 뿐이죠. 건강한 여성이라 하더라도 하루에 평균 1.5g의 분비액이 나오기 때문에 이러한 습한 외음부 환경이 균에 더 쉽게 노출 될 수 있는 상태를 만들게 됩니다. 질염이라고 해서 다.
자주 묻는 질문
알보칠 부작용
알보칠은 강한 산성을 띄어 환부가 아닌 치아에 묻게 되면 치아의 부식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묻었다면 빠르게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내염 원인
구내염은 원인이 올정의롭게 나와있지는 않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보칠 사용법
알보칠을 바르면 꽤 통증이 크다고 알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