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연골에 특효라는 보스웰리아 효능과 신경써야 하는 부작용 주의사항
아침에 일어나 거실로 나오면 항상 틀어져있는 내 몸 사용설명서 TV건강프로그램. 항상 아침시간에 재방송으로 해주는 드라마나 아침에 할 법한 프로그램 즐겨보셨는데 어느순간 부터인가 항상 거실에 나오면 건강에 관련해 내용을 다루는 TV프로그램이 틀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아침마다. 건강프로그램 시청하는 것이 의도치않게 하나의 루틴이 되어버린. 평소 때 같았으면 예능으로 돌렸을텐데, 생각보다. 쓸모 있는 정보를 적지않게 다루고 있었습니다. 아침에 정신없이 출근준비를 하는 중에도 귀를 솔깃하게 할 정도였습니다.
당일 프로그램에서는, 이런그런 건강정보를 찾다보니 이젠 친근한 보스웰리아 에 대하여 내용을 다루고 있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관절연골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 상어연골만큼이나 적지않게 보고된 성분으로, 시중에 보스웰리아를 원료로 이용해서 제작된 영양제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보스웰리아는 나무의 수액을 굳힌 것이기 때문에 그냥 원물 그대로 섭취는 어려움이 있다고 합니다. 만약, 원물을 먹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보스웰리아를 1조각 혹은 2조각을 약 1L 정도의 충분한 물에 넣고 우려서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분말로 된 제품들의 경우 흡수율은 빠르겠다만, 보스웰리아는 쓴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금 흡수속도가 느릴지라도 간편하게 챙기기 단순한 타블렛 형태로된 제품으로 먹어치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분말을 먹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12티스푼을 물 1L에 섞어서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1L의 양을 마시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취향에 그러니까 우유나 두유에 섞어 마시는 것도 괜찮다고 합니다.
카무트 성분 100g 기준
카무트의 성분에서 주목해서 볼 점이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높은 단백질 함량입니다. 일반 쌀은 100g 기준 많아야 10g 정도 포함되지만 카무트는 14.7g으로 월등히 높습니다. 둘째,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현미의 약 2.5배 정도 들어가 있습니다. 셋째, 셀레늄이 당일 권장량에 훨씬 넘치는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필수 아미노산 8가지도 들어있다고 하니 슈퍼푸드라는 이름에 걸맞은 곡물이라 생각합니다.
카무트 밥 짓는 법
카무트 밥 짓는 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일반 밥에 잡곡을 넣어서 먹어요. 생각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더 건강력하게 먹고 싶다면 올리브유 한 스푼을 같이 넣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취향에 그러니까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카무트와 백미를 같은 비율로 씻어서 준비합니다. 카무트는 물을 덜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서 평소보다. 물 양을 덜어줍니다. 그다음 취사 버튼을 눌러줍니다.
기관지 건강 성능 개선 및 천식 완화
위에서 이야기 한것과 같이 보스웰리아는 능동적인 항염작용을 가지고 있어 기침, 숨쉬기 걱정 등의 문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보스웰리아에서 추출한 유향은 예로부터 기침이나 기관지염, 숨쉬기 장애를 개선하기 위해 치료제로 사용되었으며 현실 조사 실적 천식 환자를 대상으로 하나하나 300mg의 보스웰리아를 복용한 환자들의 발작 횟수가 70정도의 사람들에게서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외에도 보스웰리아를 포함한 커큐민 뿌리를 병용한 천식 환자들의 염증성 화합물이 크게 감소하였고 산화 스트레스 지표 수치 또한 크게 줄어든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Boswellia는 인도 고산지대, 중동, 아프리카 등지에서 발전해주는 키가 작은 관목인 유향나무의 수액을 굳혀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오래전부터 다채로운 효험을 지녔다고 알려졌지만, 유향나무에서 1년에 한 그루당 채취를 할 수 있는 양은 300g400g 으로 아주 극소량으로 굉장히 귀한 원료라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관절연골건강이라고 하면 적지않게 알려져있는 상어연골과 어깨를 나란히 할만큼 관절 및 연골에 이로운 영향을 준다고 보고된 성분인데, 몸 속에 염증을 제거하여, 관절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며, 이런 부분은 이미 식약처에서 기능성 원료로 인정을 받은 성분이기도 합니다.
좋은게 좋은 거라고.
사실상 어떻게보시면 30대인 지금 내 나이에 관절연골 건강식품을 챙기기에 조금은 이른 나이가 아닌가? 라고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최근에 퇴행성 관절염을 겪는 환자들이 점점 어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노화로 인해서 발생하는 관절질환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퇴행성이든 어떤 관절질환이든 결국엔 외부 충격 혹은 필요성분이 부족해서인데. 필요성분이야 당장에 내가 하나하나 먹어치우는 음식도 어떤 영양분과 성분이 들어가는지 모르는 판국인데.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없는거라면 건강식품을 통해 챙겨보는 것이 현명한듯. 외부의 충격으로 인한 관절염은 얼마든지 자신이 조심하면 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다칠 수 있는 우려가 보이는 일이라면, 무리해서 진행하지 말고, 하기 전에 한번 더 생각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게 내 생각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카무트 성분 100g 기준
카무트의 성분에서 주목해서 볼 점이 3가지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카무트 밥 짓는 법
카무트 밥 짓는 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관지 건강 성능 개선 및 천식
위에서 이야기 한것과 같이 보스웰리아는 능동적인 항염작용을 가지고 있어 기침, 숨쉬기 걱정 등의 문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