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고령자 운전면허 반납하면 10만원 받을 수 있어요

고령자 운전면허 반납하면 10만원 받을 수 있어요

위의 시험 항목들은 운전면허 재취득을 위해 무조건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따라서 운전면허를 반납하기 전에 신중한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운전면허증 반납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이런 추이를 보시면 운전면허증 반납이 느는 경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운전자들이 안전한 운전 자연환경을 위해 지속해서 힘쓰고 있다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혹시라도 운전면허증을 반납하시게 될 경우, 재취득까지는 1년이라는 긴 기간이 소요됨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 분실 시, 운전경력증명서와 신분증을 소지해야 합니다. 운전면허증을 분실한 경우 운전경력증명서와 신분증을 무조건적으로 지참해야 합니다. 운전경력증명서는 인근 경찰서를 방문하거나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는 운전면허증의 대체서류로 사용되며, 운전 경력과 연관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imgCaption0
고령자 운전면허 반납 지자체

고령자 운전면허 반납 지자체

물론 서울 외에 지역 상품권을 지급해 주는 지자체도 있습니다. 경기도는 만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에게 1인당 지역화폐 10만 원을 지급하고 있고, 나주시는 만 75세 이상 운전자에게 10만 원 상당의 나주사랑 상품권을 지급해 주고 있습니다. 진주는 시내버스 5년 무료 이용권을 지원하고 제주도는 70세 이상 운전자에게 교통복지카드 발급과 대중교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노인 운전면허증 반납 혜택

1. 서울시의 경우 만 70세 이상인 경우 1인당 10만 원 충전 교통카드 지급 2. 부산시의 경우 만 65세 이상인 경우 1인당 10만원 충전 교통카드 지급 3. 대구시의 경우 만 65세 이상인 경우 1인당 대구행복페이 10만 원 제공 4. 대전시의 경우 만 65세 이상인 이상 1인당 10만원 충전 교통카드 지급 5. 전주시의 경우 버스 5년간 무료 이용 혜택 이 밖에 최대 혜택으로 상품권을 30만원까지 지급하는 지역도 있으므로 자기가 거주하시는 지자체에 반납 혜택을 알아보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고령자 운전면허 반납

현재 만 65세 이상의 고령자가 운전면허증을 갖고 있으면 자기주도적인 운전면허 반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물론 강제가 아니며, 자진 반납 시 혜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자진 반납을 하면 최초 1회 10만 원이 충전된 교통 선불카드를 지급받게 됩니다. 최초 1회에 한정된다는 아쉬움이 큰 제도입니다. 그리고 서울시의 자진반납 권장 연령은 만 70세 이상으로 생년월일은 195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하는 분들이 그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반납 방법

주민등록상의 주소지 행복복지센터 고령 운전자 면허 반납 원스톱 서비스 시행 중으로 운전면서증을 지참하여 지원 신청서를 작성 체출하면 됩니다. 만약 면허증을 분실한 경우 신분증과 운전 경력증명서를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는 인근 경찰서 및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이렇게 운전면허증을 반납하게 되면 모든 면허 취소가 되기에 오토바이 등의 원동기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반납을 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면허는 반납하는 그 순간부터 운전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반납한 이후 1년 간 면허취득이 불가하며, 1년 이후 면허취득이 가능합니다. 중요한 것은 한번 반납을 하면 철회나 취소가 되지 않으니 주의깊게 반납을 결정해야 할 것 입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고령자 운전면허 반납에 대한 혜택은 생각보다. 적기에 반납을 하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령자 운전면허 반납

물론 서울 외에 지역 상품권을 지급해 주는 지자체도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노인 운전면허증 반납 혜택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고령자 운전면허 반납

현재 만 65세 이상의 고령자가 운전면허증을 갖고 있으면 자기주도적인 운전면허 반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