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고구마줄기 김치 단순한 꿀팁 고구마줄기 효능까지 알아보기

고구마줄기 김치 간단한 꿀팁 고구마줄기 효능까지 알아보기

식품 재료 알아보기 7월 9월 고구마는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메꽃과의 여러해살이풀로 중남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고구마는 한국 전역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으며 고구마순은 이 고구마에서 자란 어린 새싹을 말합니다. 고구마 순은 껍질을 벗기지 않고 줄기만 다듬은 후 뜨거운 물에 데쳐 햇볕에 말려 묵나물로 사시사철 맛볼 수 있어요. 고구마순은 볶음, 김치, 장아찌, 샐러드, 수프 등 여러가지 요리에 사용할 수 있어요. 고구마순에는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과 루테인, 안토시아닌,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K, 비타민 B군과 칼륨, 엽산, 철분,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구마줄기 요리법
고구마줄기 요리법

고구마줄기 요리법

고구마줄기볶음 말고도 무침, 김치, 장아찌로도 활용가능한데요. 처음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살짝 데쳐준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줍니다. 그리고 간장, 다진마늘, 고춧가루, 참기름, 깨를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주는데요. 데친 고구마줄기와 양념장을 조물조물 무쳐주면 맛있는 고구마줄기무침 완성입니다. 다음으로는 된장찌개나 생선조림에 같이 넣어줘도 맛있고 밥 지을 때 쌀 위에 얹어서 고구마순밥을 만들어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추장, 식초, 설탕, 매실청, 통깨를 섞어 초고추장을 만든 후 무친 고구마줄기를 찍어먹으면 새콤달콤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고구마 잎, 줄기 부작용
고구마 잎, 줄기 부작용

고구마 잎, 줄기 부작용

고구마 잎과 줄기는 영양가가 여러가지 안정된 음식으로 간주되지만 하지만 하지만 과다. 취식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옥살산염 많은 채소 잎들은 옥살산염을 함유하고 있었으나 이는 체액에서 결정화되어 신장 결석과 같은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는 사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고구마 잎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가려움증, 부기,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농약과 오염물질 고구마 잎에 농약 잔류물이 있거나 오염된 토양에서 재배된 경우 과다.

섭취 시 사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소화 불량 : 잘 익은 고구마 잎과 줄기의 경우 소화에 도움을 주지만 과다. 섭취하거나 몸에 맞지 않을 경우 가스 팽만감과 같은 소화 불편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구마 줄기 요리법

일반적인 고구마줄기 요리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먹는 것이 바로 고구마 줄기 볶음 입니다. 손질 후 한 번 삶은 고구마 줄기를 찬물에서 여러번 헹궈줍니다. 양파와 대파를 썰어 준비합니다. 후라이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삶은 고구마 줄기를 넣고 국간장으로 간을 맞춥니다. 양파와 대파를 넣고 양파가 부드러워질 정도로 볶아줍니다. 중간에 다진마늘도 조금 넣으면 풍미가 살아납니다. 하나 먹어보고 줄기가 좀 질긴 식감이라면 물을 소량 넣어 졸이듯 볶아주면 됩니다.

고구마 줄기가 충분히 부드럽게 느껴질 때 들깨가루를 넣습니다. 들깨가루와 고구마 줄기는 음식 궁합이 아주 좋고 맛의 어우러짐도 좋습니다. 들깨가루를 넣으면 고소함이 배가되고 특유의 향도 있다고 해서 맛있습니다. 남은 고구마 줄기는 삶은 채로 냉장고에 보관한 뒤 빠른 시일 내로 요리하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줄기 요리법

고구마줄기볶음 말고도 무침, 김치, 장아찌로도 활용가능한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잎, 줄기 부작용

고구마 잎과 줄기는 영양가가 여러가지 안정된 음식으로 간주되지만 하지만 하지만 과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줄기 요리법

일반적인 고구마줄기 요리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