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자동차 김서림 습기 제거 방법 8가지
평소 비가 많이 오는 날이나 쌀쌀한 겨울철에 운전하면 앞 유리에 습기가 차 뿌옇게 되어 시야를 방해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자동차 앞 유리에 습기가 차는 이유와 제거방법을 알려 드리며 추가로 자동차 내부에는 많은 버튼들 중에서 AC 버튼과 SYNC 버튼의 사용방법에 관하여 알려 드립니다. AC Air Conditioning는 공조 제어 장치로 AC 버튼을 클릭하시면 공조기 내부에 있는 컴프레셔가 작동을 하여 송풍구에서 상쾌한 바람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므로 여름철에 덥다고 차량 실내의 온도를 아무리 낮춰도 AC 버튼이 눌러져 있지 않으면 상쾌한 공기가 나오지 않습니다. 이 사실을 모르시는 분은 에어컨이 고장 났다고 생각해볼 수 있으나 AC 버튼이 눌러져 있다면야 상쾌한 바람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습기 제거 방법
FRONT 버튼 사용 가장 쉽고 빠른 방안으로 FRONT 버튼을 눌러주면 앞쪽 송풍구에서 바람이 나와 습기를 제거해 주게 됩니다. 하지만 버튼을 눌러도 습기가 제거되지 않는다면 외기 순환 모드로 바꿔주고 풍량을 최대한 올리시면 더욱 빠르게 습기 제거가 가능합니다. AC 버튼 사용 AC 버튼을 사용하면 공조기가 자동차 내부의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여 김 서림 방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비가 많이 오거나 쌀쌀한 겨울철에 온도 차이로 습기가 생겼을 때는 AC 버튼을 사용하면 빠르게 습기 제거가 가능합니다.
또한 쌀쌀한 겨울 날씨에는 AC 버튼을 사용하지 않고도 창문을 열어서 실내외 온도를 맞춘다면 습기 제거가 가능합니다. REAR 버튼 사용 : REAR 버튼은 열선 기능으로 사이드미러와 뒷유리의 열선을 작동시켜서 물방울이나 습기를 건조해 김 서림을 없애는 기능이 있습니다.
습기를 사전에 막는 방법 오토디포그자동 김서림 제거기능
대부분의 차량이 요즘에 오토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오토 에어컨을 활용해서 온도만 설정 후에 주행하는 것입니다. 굉장히 똑똑해져서 자동차가 실내외 온도와 습도를 인식해서 습기가 발생하지 않는 최적의 공조생태계를 세팅해 줍니다. 오토 에어컨으로 온도만 설정해서 주행하시는 걸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다음은 오토디포그 자동 김서림 제거기능이 있는 차량이 있는데요.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유리 서리제거 버튼을 3초 동안 클릭하시면 표시 능이 6회 깜빡입니다. 그러면 설정이 완전한 거고요. 이 기능은 히터나 에어컨 작동 상태일 때 차 앞유리에 습기가 감지되면 자동으로 습기를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자동차 외부 유리에 습기가 낄 때.
A 실내 온도 조절 귀찮으면 AUTO 세팅, 바람 방향을 운전자 혹은 발 쪽으로 자동차 외부 유리에 습기가 차는 경우는 보통 실외, 실내 온도 차이가 커서 생기게 됩니다. 찌는듯 한 여름, 밖은 더운데 덥다고 차에서 에어컨을 통해 온도를 낮게 설정, 바람 방향을 창문에 쏘게 되면 차량 외부에 습기가 맺히게 됩니다. 차 실내 온도 내외부 온도가 크게 차이 나지 않도록 실내 온도를 알맞게 세팅해 주시는 것이 관건입니다.
에어컨 바람 방향은 운전자 쪽 혹은 발 밑 쪽으로 변경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 귀찮다. 모르겠다. 싶으면 에어컨의 AUTO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성애 제거 버튼
성애 제거 버튼은 FRONT프런트와 REAR리어가 있습니다. 조금은 영어와 위에 보이는 그림이 함께 그려져 있는데요. 차량에 따라 그림만 그려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버튼은 국산, 수입차량 모두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그림이기 때문에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프런트Front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앞 유리창과 운전석, 보조석 앞 유리에서 바람이 나오게 됩니다. 여름은 시원 미지근한 바람, 겨울은 미지근한 바람이 나오며 습기, 김서림을 제거해줍니다.
여름은 조금 덥게 느껴질 수 있고 겨울은 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사용 시 에어컨 혹은 히터가 전환되어 함께 진행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리어Rear 버튼은 사이드미러와 뒷 유리창 열선이 작동되어지는 것으로 습기 제거에도 도움 되는데 그것보다.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A REAR 버튼 활용
REAR 버튼을 눌러주면 사이드미러 차종에 따라 대부분 뒷 유리까지에 열선이 작동되어 조금 지나게 되면 물기 습기가 제거 됩니다. 이를 감안, 활용하여 보통 지하 주차 시설 진입 약 5분정도 전부터 REAR 버튼을 미리 작동시키시면 주차장에 들어가서 기다릴 필요 없이 깔끔한 창을 통해 주차가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대충 그까이꺼 하시면서 습기 가득한 차를 수 년동안 불편함을 감수, 운전하시는 경우가 있었으나 무엇보다도 안전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이드미러나 앞유리에 습기가 차서 제대로 시야가 확보되지 않는다면 말이죠 물론 베테랑 드라이버분들께서는 짬밥과 경험에서 굳이 익히지 않아도 알고 계신 경우도 많구요. 아무쪼록 모르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습기 제거 방법
FRONT 버튼 사용 가장 쉽고 빠른 방안으로 FRONT 버튼을 눌러주면 앞쪽 송풍구에서 바람이 나와 습기를 제거해 주게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습기를 사전에 막는 방법 오토디포그자동 김서림
대부분의 차량이 요즘에 오토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외부 유리에 습기가 낄
A 실내 온도 조절 귀찮으면 AUTO 세팅, 바람 방향을 운전자 혹은 발 쪽으로 자동차 외부 유리에 습기가 차는 경우는 보통 실외, 실내 온도 차이가 커서 생기게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