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건강과 다이어트에 괜찮은 밀가루 없는 과자 리스트

건강과 다이어트에 괜찮은 밀가루 없는 과자 리스트

과자시장 성장과 함께 과자 수입금액 증가. 과자는 수입과자 중 저렴한 편 수입상은 새로운 한국 과자에 대한 수요 높으며 주로 온라인으로 테스트 마케팅 시행 최근 들어 중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한국 과자의 종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지화에 성공한 것으로 평가되는 농심과 오리온 이외에도 최근 5년간 새로 수입돼 중국 시장에 정착한 과자 종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중국 현지 수입상들은 아직 중국으로 수입되지 않았지만 맛과 품질이 깜짝 놀랄만한 한국 과자에 대한 파악 수요가 높은 편입니다.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 과자 브랜드는 현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테스트 마케팅 이후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는 계획을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드카 맥주
보드카 맥주

보드카 맥주

보드카 맥주 장기간 차를 타고 이동합니다. 보니 동행들과 차에서 맥주를 마시는 때도 많았습니다. 과일맛 맥주는 상큼해서 술을 잘 못 마시는 분들도 부담스럽지 않게 잘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몽골 맥주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 과일 맛은 사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GOLDEN GOBI 5.1도. 진한 맛으로 밀맥느낌이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C3H2UP 4.8도. 탄산이 적고 순한 카스 느낌이었습니다.

Light C3PYYH 4.8도. 탄산이 조금 더 강하고 청량감이 느껴졌습니다. super lite: 3.8도. 다른 맥주에 비해 도수가 낮아서 그런지 목 넘김이 부드러웠Boprno: 5.5도. 버르기어 맥주는 다른 맥주에 비해 도수가 강하고 탄산이 풍성하고 맥주 맛이 깊었습니다. 제 원픽은 골든고비 맥주였습니다. 최대한 여러가지 맥주를 먹어보고 싶어 이것저것 다.

라면 가격은 한국이 훨씬 저렴하니 캐리어에 공간이 남는다면 사가는 것이 좋습니다. 삼양라면 5 봉지가 8000원 정도로 다른 식품 대비 굉장히 비쌉니다. 또한 봉지라면은 게르에서 먹기 힘든 경우도 있어 더 비싼 컵라면을 사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본라면과 한국라면, 중국라면이 거의 대부분이었고 몽골 라면은 종류가 거의 없었습니다. 가이드북 분이 말씀하시기로 한국인들은 몽골라면이 맛이 없어서 다. 버린다고 하셨습니다.

오른쪽 사진이 몽골 라면인데 향이 강했습니다. 비싸더라도 한국 라면을 사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3위는 오리온의 포카칩입니다.
3위는 오리온의 포카칩입니다.

3위는 오리온의 포카칩입니다.

포테토칩이 국내 감자칩을 휩쓸던 당시 1988년 오리온에서는 새로운 감자칩인 포카칩을 출시했습니다. 포카칩 어니언 맛 이후 오리지널 맛이 등장해 다른 과자들의 발매 순서와는 다소 차이를 보이기도 했는데 하지만 판매는 지속해서 이루어져 포카칩의 인기는 지금도 여전합니다. 여태까지 여러가지 맛이 출시되었던 포카칩은 2022년에도 라임 모히또 맛과 플라망고 맛으로도 생산돼 다른 과자에서 볼 수 없는 맛을 제공해주기도 했습니다.

2021년 포카칩의 매출액은 794억 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2020년 대비 4.43 하락했지만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은 4.35 상승해 대부분 꾸준한 인기를 보여줬습니다.

5위는 오리온의 초코파이입니다.

1974년 국내에서 최초로 출시되었던 오리온의 초코파이는 두 장의 원형 비스킷 사이에 마시멜로가 들어있는 형태를 지니고 있었는데 이것이 한국인의 입맛에 맞았는지 여태까지 초코파이는 국내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때문에 오리온의 초코파이 이후 국내에서는 롯데 크라운 해태제과 등의 여러 제조사들이 이와 비슷한 초코파이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이 때문에 초코파이는 상표권을 둘러싸고 분쟁이 벌어졌던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비슷한 사안을 떠나 여태까지 오리온 초코파이는 러시아나 중국 등의 해외로 많은 수출이 이뤄졌습니다. 한편 오리온 초코파이는 2021년 국내에서 76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는데 다만 이는 2020년 대비 13.13 하락한 결과였고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도 3.07 하락해 요즘에는 다소 부진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4위는 롯데제과의 꼬깔콘입니다.

1983년 발매 당시 꼬깔콘은 특유의 육각형 종이박스에 담겨 판매되며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손가락에 끼워 먹는 일반적인 과자로 인식되며 꼬깔콘은 맛을 넘어선 인기 요소를 갖추게 됐는데 인기 있는 과자들이 그러하듯 꼬깔콘도 여태까지 고소한 맛 군옥수수 맛 등 여러가지 맛으로 출시돼 주목을 받았습니다. 맛에 따라 단종된 것들도 덜어 있었지만 그럼에도 평가는 대부분 무난했습니다. 이와 비슷한 꼬깔콘은 2021년 793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과자 치고는 높은 매출액이지만 이는 전년 대비 6.84 하락한 성장률이었고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도 3.57 정도 하락했습니다.

1 브이콘

추억의 과자옥수수 브이콘 또한 밀가루가 들어있지 않아요.옥수수가루가 주된 원료랍니다. 생각보다.

자주 묻는 질문

보드카 맥주

보드카 맥주 장기간 차를 타고 이동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위는 오리온의

포테토칩이 국내 감자칩을 휩쓸던 당시 1988년 오리온에서는 새로운 감자칩인 포카칩을 출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5위는 오리온의

1974년 국내에서 최초로 출시되었던 오리온의 초코파이는 두 장의 원형 비스킷 사이에 마시멜로가 들어있는 형태를 지니고 있었는데 이것이 한국인의 입맛에 맞았는지 여태까지 초코파이는 국내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