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강황 효능 및 안좋은점 완벽하게 정리

강황 효능 및 안좋은점 완벽하게 정리

연근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채소중 하나인데요. 연근을 여러가지 음식으로 요리해 먹으면 달콤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그럼 연근은 우리몸에 어떤 작용을 할지 연근 효능 및 연근 부작용 에 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근의 생산시기는 찬바람이 나기 시작하는 9월부터 다음해 봄까지이며, 우리나라에서는 대구, 경남 함안 등지에서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유쾌한 모양과 식감이 아삭아삭하여 먹는 재미가 있으며, 칼로리가 낮아 영양가있는 체중감량 채소이기도 합니다.

늦가을부터 겨울까지 맛이 제일 좋을 때이며, 약간 달달아면서도 아삭아삭한 맛이 일품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해 효능이 많은 연근은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통풍 원인
통풍 원인

통풍 원인

고요산혈증 때문입니다. 쉽게 말해서 혈액 안에 요산이 너무 많습니다.는 말입니다. 요산이 결정체가 되어 관절에 붙어 염증이 생깁니다. 이렇게 요산이 핏속에 많아지는 이유는 몸에서 요산을 너무 많이 만들거나 요산을 너무 조금 내보내기 때문입니다. 요산을 많이 만들게 하는 음식으로는 맥주 등 주류와 등푸른생선, 오징어, 갑각류, 동물 내장, 육류쇠고기, 돼지고기, 새고기, 시금치, 버섯, 콩, 탄산음료 등이 있습니다.

약국 구매할 수 있는 통풍약
약국 구매할 수 있는 통풍약

약국 구매할 수 있는 통풍약

급성 통풍에 먹을 수 있는 약으로 나프록센 성분의 탁센, 페인엔젤 센, 이지엔 스트롱 등이 있습니다. 통풍 증상이 있을 때 1알에 250mg씩 처음에 3알을 먹고 발작통증이 없어질 때까지 8시간 간격으로 250mg을 먹으면 됩니다. 통풍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이 약은 이미 한 번 발작을 겪고 병원에서 피검사로 요산 수치를 확인하고 통풍 진단을 받으신 분들이 갑자기 통풍 발작1단계이 왔을 때 드시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병원에 갈 수 없는 상황에 앞서 언급했던 통풍 증상으로 식은땀 날 정도로 관절이 너무 아프신 경우에는 응급 시에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증상이 나아져도 꼭 병원에 가서 진료받으시길 바랍니다. 통풍인지 아니면 다른 질환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질병은 예방하는 것이 최고입니다. 약을 드실 때는 꼭 식후에 드세요. 약을 드시고 속이 아프면 이중으로 고통입니다.

돼지 내장부위의 섭취시 부작용

돼지 내장을 사용할 때 부작용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소화 불량 돼지 내장은 기름이나 지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소화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지방 함량이 높은 부위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 불량, 위장 장애, 복부 불쾌감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알레르기 반응 돼지 내장에 포함된 단백질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돼지 내장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면야 발진, 가려움, 호흡 곤란,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고지혈증 위험 돼지 내장은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높은 부위일 수 있습니다.

연근 부작용

연근 부작용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연근은 쌀쌀한 성질을 가진 채소로서 몸이 찬 부누들이 과도하게 섭취하면 복통, 설사, 복부팽만 등의 부작용이 생깁니다. 또한 연근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나 뮤신 성분이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나, 변비에 자주 걸리거나 소화력이 약한 경우 과량 섭취하면 소화에 부담을 주어 변비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철로 된 그릇에 연근을 넣는 것은 연건에 들어있는 다량의 철분 성분으로 양극 현상이 일어나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연근 효능 및 연근 부작용 에 대한 자료를 마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통풍 원인

고요산혈증 때문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약국 구매할 수 있는

급성 통풍에 먹을 수 있는 약으로 나프록센 성분의 탁센, 페인엔젤 센, 이지엔 스트롱 등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돼지 내장부위의 섭취시

돼지 내장을 사용할 때 부작용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