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 영양성분 하루권장량 부작용

효능 영양성분 하루권장량 부작용

건강 story음식 요새 다이어트와 건강 식재료로 병아리콩을 많이 쓰는데요.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생소한 식재료였지만 최근에는 샐러드를 주문하면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샐러드로 처음 접했는데 콩을 별로 안 좋아하는 제가 달콤하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고소하고 약간의 단맛이 있어서 일반 콩이랑은 다르더라고요. 오늘은 요새 인기 있는 병아리콩을 하나하나 파헤쳐 보겠습니다. 병아리콩이라는 이름이 너무 귀엽죠? 콩의 모양이 병아리의 입부분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졌습니다.

다른 말로는 이집트콩, 인도 콩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 콩은 주로 중동 지역에서 재배되고 기원전 7,500년도쯤부터 먹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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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아리콩 효능

병아리콩 효능

1 신경관 폐쇄 장애와 알츠하이머병 방지 병아리콩에는 비타민 B군에 속하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병아리콩 효능 성분인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 폐쇄 장애를 예방하는 작용이 기대되며, 임신 시작할 때는 적극적인 섭취가 권장되는 영양소입니다. 신경관 폐쇄 장애의 발생률을 저감시키는 메커니즘은, 엽산의 섭취에 의해 호모시스테인 농도가 저하되기 때문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모든 논문에서 엽산 보충제의 섭취 후에는 혈중 호모시스테인 수치가 저하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호모시스테인은 알츠하이머병이나 동맥경화 등의 발병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엽산 섭취는 일 예방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2 풍부한 단백질 병아리콩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이나 피부, 장기 등 몸의 모든 부분을 구성하는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병아리콩은 단백질 함유량이 높아서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병아리콩 100g을 기준으로 단백질은 20g이 들어 있습니다. 약 15 정도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단백질이 풍부하다고 보고된 달걀이랑 비교해 봤을 때 달걀은 100g에 13g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병아리콩이 훨씬 많이 들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백질 함유량이 높고 칼로리는 적고 맛도 있는 식품을 찾는다면 병아리콩을 추천합니다. 요새 인기있는 다이어트 식품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맛도 있는 음식으로만 모아봤습니다.

병아리콩에 함유된 성분, 영양소

병아리콩에는 많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으로는 엽산의 함유량이 현저하고, 그 밖에도 미네랄과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마른 병아리콩은 100g당 20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육류나 대두에 필적할 정도의 함량을 자랑합니다.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포화지방산의 수치가 낮고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지방분이 적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피부 건강

아미노산 성분 중 하나인 알긴산이 병아리콩에 풍부하게 들어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이 성분은 체내에서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이는 피부가 맑아지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병아리콩에 대하여 알아보니 왜 미국에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병아리콩을 선정했는지 알 것 같습니다. 성장기의 청소년, 다이어트하는 여성, 근육을 만들고 싶은 남성, 뼈가 좋지 않은 노인 등등 거의 모든 연령대에게 좋은 식품이더라고요. 앞으로는 주기적으로 챙겨 먹어줘야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병아리콩 효능

1 신경관 폐쇄 장애와 알츠하이머병 방지 병아리콩에는 비타민 B군에 속하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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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아리콩에는 많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피부 건강

아미노산 성분 중 하나인 알긴산이 병아리콩에 풍부하게 들어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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