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많은 계절, 뱀과 벌 벌레에 쏘였을 때
아기나 어린 아이들은 인지 판단력이 미흡한 반면, 관심이 많아 안절부절한 이물질을 가까이하면 실수로 먹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모나 보호자는 아기들이 실수로 먹을 수 있는 안절부절한 것들에 관하여 미리 알고 있어야 하며, 아기들이 실수로 삼켜버린 이물질을 어떤 식으로 안전하게 제거하는지, 경우에 맞는 대처 방법을 기억해야 합니다. 아가들 안녕 까꿍 까꿍 1. 독성 물질 아기들은 관심이 많아 근처에 있는 물건을 입에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같은 경우애 독성이 있는 물질을 먹으면 심각한 부상이나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독성 물질로는 살충제, 화학물질, 담배 등이 있습니다.
벌에 쏘였을 때 안정되는 응급 처치법 소개합니다.
벌에 쏘였을 때, 안정되는 응급 처치법을 소개합니다. 1. 먼저 벌에 쏘인 부위를 찬물에 10분간 담갔다. 후에 깨끗한 수건으로 민첩한 색의 닦아줍니다. 이는 독소를 제거하고 부종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벌침을 뽑아내기 위해 핀셋이나 손톱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벌침을 짜지 않고 뽑으려고 시도하면 더 많은 독소를 피부에 퍼트리게 될 수 있습니다. 3. 벌침을 뽑기 위해서는 비행중인 벌의 독침과 독날개를 함께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넓적한 물위에 벌이 흐르는 방향과 반대로 침을 민다면 쉽게 뽑아낼 수 있습니다. 4. 벌에 쏘인 부위에 항히스타민제나 스테로이드 크림을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런 응급 처치법은 부종을 줄이고 가려움증을 완화해주며,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간단한 응급처치
고양이가 사실 야외에 있을 경우 벌에 쏘이는 경우가 가끔 자주 생기기도 합니다. 고냥이 습성상 모기나 날벌레들을 잘 잡아 내기도 하는데요. 이는 일반적인 고냥이 사냥 본능으로 인해서고양이는 벌에 잘 쏘일 수 있게 됩니다. 특히나 발로 툭툭 친다거나 입으로 물려고 하다가 벌에 쏘이게 되는데요.호흡곤란을 일으키기 전에 붓기가 많이 오르지 않도록 빠르게 조치해 줄 수도 있습니다. 벌에 쏘이는 경우도 그 증상이 짧은 시간에 심각해 지기까지도 하기 때문에 특히 빠른 처치가 필요합니다.
부위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목이나 기도 쪽으로 쏘이고 붓게 된다면 호흡곤란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게되기도 합니다.
천연 자외선 차단제
야외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것은 태양의 해로운 광선에 노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양배추는 추가적인 보호 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양배추는 천연 자외선 차단제의 역할을 하여 해로운 자외선을 차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를 천연 자외선 차단제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으깬 양배추 잎을 피부에 직접 바르거나 양배추 잎 페이스트를 만들면 됩니다.
비록 자외선 차단제가 고전적인 자외선 차단제를 대체할 수는 없지만,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면서 햇볕에 타는 것에 대한 추가적인 방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벌레 침과 독소 제거
만약에 벌레의 침이 꽂혀 있는 것이 보인다면 , 족집게 같은 것을 사용해서 침을 독주머니를 건드리지 않고 빼내어 줍니다. 독주머니를 잘못 잡으면 , 독이 더 터트려 지거나 퍼질 수 있습니다. 벌침의 경우에는 꽂혀 있다면야 일정 몇십 분 정도는 독이 방출되어 몸속에 퍼져 나가기 때문에, 빨리 제거할필요가 있습니다. 처음 침을 제거하고 , 찜질팩이나 얼음팩으로 냉찜질을 해주면서 붓기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아기들의 이물질 섭취를 예방 예방책
1. 아기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안절부절한 물질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아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안절부절한 물질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화학제품, 약물, 담배, 청소용품 등은 안정되는 장소에 보관되어야 합니다. 2. 아기에게 딱딱하거나 작은 물건을 주지 마세요. 아기에게 동전, 구슬, 장난감 등의 작고 매력없는 제품이 눈에 띄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아이에게 주는 장난감이나 물건은 조립이나 분해가 어려워야 합니다.
3. 아기가 머무는 환경은 깔끔하게 관리하세요 아기들이 실수로 먹을 수 있는 음식물 쓰레기나 벌레 및 곤충 등이 생기지 않도록 집 안이나 주변 생태계를 늘 깔끔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4. 아기가 흙과 모래 등을 경험할 때 먹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아이의 성장과정에 자연을 촉감으로 만지며 경험하는 놀이는 중요합니다. 하지만 아기는 흙과 모래 등을 만지고 자연스레 손이 입으로 가기 때문에, 주변에서 늘 어른들이 주시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벌에 쏘였을 때 안정되는 응급 처치법
벌에 쏘였을 때, 안정되는 응급 처치법을 소개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응급처치
고양이가 사실 야외에 있을 경우 벌에 쏘이는 경우가 가끔 자주 생기기도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천연 자외선 차단제
야외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것은 태양의 해로운 광선에 노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