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정상수치 꼭 알아야하는 필수정보

혈당 정상수치 꼭 알아야하는 필수정보

요새 젊은 사람들도 무서워하는 당뇨병 당뇨는 만병이 근원이 되기도 하고 특수한 증상 또한 없기에 조심하셔야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당뇨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혈관 속에 혈당이 너무 높을 때 생겨나는 질병입니다. 인슐린 생성이 불가능한 제1형 당뇨와 인슐린 저항성에 문제가 생긴 2형 당뇨병에 의해 발생되기도 합니다. 또한 임신 중에도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형 당뇨병절대적 인슐린 부족은 짧은 시간에 발생할 수 있으며 어린 시절에 주로 진단되어 소아당뇨로 불리지만 30대 이후에도 발병할 수 있으며 췌장에서 인슐린을 생성하지 못함으로 인슐린 약이나 주사로 인슐린 공급을 해 주어야 합니다.

제2형 당뇨병상대적 인슐린 부족 인슐린 저항성은 발병하는 데 몇 년이 걸리고 그 기간 동안 증상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imgCaption0
2 인슐린 저항성의 진단

2 인슐린 저항성의 진단

당뇨 전단계의 진단에 있어서 인슐린 저항성도 필요한 요소입니다. 인슐린 저항성은 인슐린이 혈중의 포도당을 적절하게 흡수하도록 하는 기능이 저하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보통 인슐린 저항성은 포도당 허용량 검사를 통해 진단되며, 인슐린 저항성이 높을수록 당뇨 전단계로의 진행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인슐린 저항성의 진단은 당뇨 전단계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대비를 취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1 당뇨 전단계의 혈당 수치

당뇨 전단계의 혈당 수치는 주요 진단 기준 중 하나입니다. 보통 공복 혈당 수치가 100mgdL에서 125mgdL 사이인 경우 당뇨 전단계로 판정됩니다. 또한 경구 포도당 내성검사OGTT를 통해 혈당이 140mgdL에서 199mgdL 사이인 경우도 당뇨 전단계로 진단될 수 있습니다. 이같이 혈당 수치는 당뇨 전단계의 진단과 관리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당뇨 초기증상 10가지

요새 들어 몸이 자꾸 피곤하고 무지력 해지는 게 혹시나 당뇨 증상인지 확인해 보신 분들 있으신가요? 혈당 수치가 정상 범위 내에 있다고 해도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아래 증상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1 밤 낮 안 가리고 소변을 자주 봅니다. 혈당 수치가 높은 상태에서는 신장에서 당뇨병 원인물질이 생성되고, 이 물질이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따라서 소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2 입이 마르고 갈증이 계속 난다.

혈당 수치가 높아지면 세포 내 인슐린 저하로 인해 세포 내부의 당분이 충분히 활용되지 못해, 신장에서 체내 수분을 감소시킵니다. 이런 과정에서 입이 마르고 갈증이 나게 됩니다. 3 공복감이 심해지고 과식을 하게 됩니다.

3 피로감과 탈수증상

당뇨 전단계에서는 피로감과 탈수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혈당 수치가 높을 때 체내의 수분이 감소하면 탈수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피로와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주 존재감 있는 소변 양의 변화나 입안이 건조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당뇨 전단계의 가능성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당뇨 전단계의 이같이 증상을 인지하고 조기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 목표 수치

당뇨병 관리의 핵심은 바로 혈당 조절입니다. 심장마비, 뇌졸중, 신부전, 망막증, 신경 합병증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은 필수적입니다.

당뇨병 환자의 올바른 혈당 조절 목표는 식적, 식후 2시간, 당화혈색소를 기준으로 하고, 보통 식전 혈당 80~130mg/dL, 식후 2시간 혈당 180mg/dL미만, 당화혈색소 6.5%미만을 목표로 합니다.

2 공복 시 혈당 수치

이같이 혈당 수치가 관찰되면 의료진과의 소개를 통해 추가적인 검사와 관리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0 mgdL에서 125 mgdL 사이인 경우 당뇨 전단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당뇨 전단계의 증상과 진단 기준을 이해하고 적절한 대비를 취함으로써 당뇨병 발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의 개선과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통해 건강을 지속적인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 수치

당뇨병의 진단기준은 8시간 이상 금식한 상태에서 측정한 혈당을 기준으로 진단을 내립니다. 건강검진을 받으시면 공복혈당 혹은 식후 2시간 혈당의 수치가 나오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2 인슐린 저항성의 진단

당뇨 전단계의 진단에 있어서 인슐린 저항성도 필요한 요소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1 당뇨 전단계의 혈당

당뇨 전단계의 혈당 수치는 주요 진단 기준 중 하나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당뇨 초기증상 10가지

요새 들어 몸이 자꾸 피곤하고 무지력 해지는 게 혹시나 당뇨 증상인지 확인해 보신 분들 있으신가요? 혈당 수치가 정상 범위 내에 있다고 해도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