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건강 필수 지방산 오메가3 효능 영양제 알고 드시나요

혈관 건강 필수 지방산 오메가3 효능 영양제 알고 드시나요

오메가3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입니다. 우리 체질은 지방산을 자체적으로 만들지 못해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한답니다.


심방세동 안좋은점 발생률은 낮아
심방세동 안좋은점 발생률은 낮아

심방세동 안좋은점 발생률은 낮아

심방세동 부작용이 발생한 건 1일 4000mg 이상의 고용량 오메가3를 복용했을 때 입니다. 일반적으로 건강기능식품 오메가3를 복용한다고 하면, 권장 용량이 1일 5002000mg 수준입니다. 대학약사회 백영숙 학술이사약사는, 현재 건강기능식품 오메가3를 복용하고 있다면야 심방세동 안좋은점 때문에 불안해하지 않아도 된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 4000mg 이상의 고용량 오메가 3를 복용하지 않는 이상 특히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약물과의 상호작용
다른 약물과의 상호작용

다른 약물과의 상호작용

주의사항 알티지 오메가3는 일부 약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대상 다른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 알티지 오메가3 부작용이 나타나면 섭취를 중단하고 즉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특히 수술이 예정되어 있는 경우나 다른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하나하나씩 건강 상태와 약물 복용 여부에 따라 부작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EPA와 DHA

오메가3는 크게 EPAeicosapentanoic acid와 DHAdocosahexanoic acid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주로 심혈관 건강에 좋은 EPA와 두뇌, 신경, 망막 건강에 좋은 DHA의 비율이 식물성 오메가3와 동물성 오메가3 에 있어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식물성 오메가3의 경우 DHA 함량이 EPA 에 비해 꽤나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때문에 DHA 필요량이 높은 사람들의 경우 동물성 오메가3 보다는 식물성 오메가3 가 더 권장되기도 합니다.

오메가 3 부작용에 심방세동 논란

유럽의약품청EMA 약물감시위원회가 오메가3 부작용에 심방세동을 추가하기로 결정하고,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도 이를 국내 판매 오메가3 허가사항에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중성지방과 혈행 개선을 통해 심혈관계 질환 위험을 낮추려 오메가 3를 복용하는 저와 같은 분들이 많아서 이번 조치로 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심방세동은 심장이 불규칙하게 수축하는 부정맥 질환으로 뇌졸중, 심부전, 사망 위험을 높이는 질환입니다.

식물성 오메가3 효능 잘 맞는 사람은?

앞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동물성 오메가3에 비해 비교적 DHA 함량이 높기때문에 DHA 가 많이 필요한 사람과 동물성 오메가3를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나거나 생선 비린내 등으로 섭취가 불가능한 사람들에게 잘 맞습니다. 그리고 먹는사람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비린내와 산패 위험이 있는 동물성 오메가3 복용이 꺼려진다면 식물성 오메가3가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미세조류를 원료로 만드는 식물성 오메가3는 비린자기가 거의 없는 편입니다.

DHA는 필요시 체내에서 EPA로 변환되므로, EPA 함유량이 동물성 오메가3보다적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식물성 오메가3 선택 기준은 오메가3의 효능 은 순도가 좌우합니다. 같은 식물성 오메가3여도 순도를 꼼꼼하게 살핀 뒤 구매해야 합니다. 오메가3는 물에 잘 녹지 않기 때문에 생체이용률을 높이려면 체내 흡수율이 좋은 제품인지도 따져봐야 합니다.

오메가3 복용법

세 번째로 알려드릴 정보는 오메가3 복용법 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생선을 통해서 먹을 수도 있지만, 일상에서 주기적으로 생선을 섭취하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 오메가3 보충제를 섭취해보시면 됩니다. 오메가3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하루에 한번 1캡슐을 섭취합니다. 이는 복용하시는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황에 따라 섭취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심혈관 질환을 가지고 있다면야 전문의와 상의하셔서 오메가3 섭취를 고려해보시면 됩니다.

오메가 3의 알려진 부작용

오메가 3의 많은 섭취는 다음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위장 문제 많은 오메가3 섭취는 구토, 설사, 복부 팽만 등의 위장 사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액 응고 장애 오메가3는 혈액을 더 희석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혈액 응고 장애를 가진 환자들은 복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지혈 방해 오메가3 지방산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출혈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 오메가3의 일반적인 안좋은점 중 메스꺼움, 소화불량, 속 쓰림 및 위산 역류 증상이 있습니다.

알레르기 생선이나 어패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인원은 오메가3 섭취 시 주의해야 합니다. 어지럼증과 두통: 오메가-3는 혈압이 낮추는 작용이 있어서 어지럼증과 두통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메가3 효능 안좋은점 복용법에 관하여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오메가3 연관 정보를 찾아보고 계신 분들께 오늘 알아본 정보가 조금이나마 도움될 수 있었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자료를 추천해 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심방세동 안좋은점 발생률은

심방세동 부작용이 발생한 건 1일 4000mg 이상의 고용량 오메가3를 복용했을 때 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다른 약물과의 상호작용

주의사항 알티지 오메가3는 일부 약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PA와 DHA

오메가3는 크게 EPAeicosapentanoic acid와 DHAdocosahexanoic acid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