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 파열 수술, 재활운동하기

허리디스크 파열 수술, 재활운동하기

허리디스크 터짐통증느껴지면 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허리디스크 터짐으로 인한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허리 주변의 근육이 긴장하고 혈관도 수축되기 때문에 신체는 평소보다. 경직된 상태가 되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허리의 고통이 나타납니다. 이와 비슷한 허리아픔으로 한방병원에 내원하시는 분들을 보시면 허리디스크를 앓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허리디스크는 척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탈출하여 주위의 신경을 선택해 통증을 유발하는 증상입니다.


허리디스크 치료방법
허리디스크 치료방법

허리디스크 치료방법

생활을 하지 못할 정도로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23주 동안 약물치료 및 추나요법, 약침, 재활치료, 생활습관 개선 등을 통해 치료하게 됩니다. 하지만 증상이 악화되거나 증상이 심한 경우 수술을 하게 되는데 하지만 보통 34일 정도면 보행이 가능하며 12주 사이에 퇴원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하고나서 부작용이 발생하면 안되지만, 극히 적은 확률로 증상이 심해졌거나 다른 부위에 고통이 생기는 등 수술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재수술 아니면 추나요법 등 재활치료를 통해 후유증을 완화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수술은 아주 불가피할 때 진행되는 것이 좋으며, 최대한 비수술 치료를 통해 허리디스크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허리 통증에 좋은 자세를 알아보겠습니다.

허리디스크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허리디스크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허리디스크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허리디스크는 허리 건강을 위해 예방해야 할 중요한 문제입니다. 올바른 생활습관을 갖고 허리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자세 유지 한 자세로 오래 동안 앉아 있다면야 좋지 못합니다. 오래 앉을 때는 등받이를 이용하고, 자주 일어나서 몸체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서 있을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늘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조화로운 운동 허리 건강을 위해서는 조화로운 운동을 지속해서 실천해야 합니다.

무리한 운동은 피하고 적절한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을 통해 허리 근육을 강화하고 갑작스런 운동으로 근육이 긴장하지 않도록 운동의 처음과 끝엔 스트레칭을 하면 좋습니다.

브릿지 자세

브릿지 자세는 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되는 자세로 평평한 바닥에 누워 천장을 바라본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뱉는 호흡에 천천히 골반을 최대한 올리고 골반을 내리면서 들이마시는 호흡과 함께 천천히 내려오는 동작을 20개씩 35세트 진행해줍니다. 지금까지 허리디스크 터짐 단계별 증상 및 치료방법을 제대로 알아보았습니다. 허리디스크는 수술 외에도 비수술로도 치료가 가능하니 이점 꼭 참고하셔서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허리디스크 치료방법

생활을 하지 못할 정도로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23주 동안 약물치료 및 추나요법, 약침, 재활치료, 생활습관 개선 등을 통해 치료하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허리디스크 예방을 위한

허리디스크는 허리 건강을 위해 예방해야 할 중요한 문제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브릿지 자세

브릿지 자세는 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되는 자세로 평평한 바닥에 누워 천장을 바라본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뱉는 호흡에 천천히 골반을 최대한 올리고 골반을 내리면서 들이마시는 호흡과 함께 천천히 내려오는 동작을 20개씩 35세트 진행해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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