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 다리저림, 원인과 치료법은

허리디스크 다리저림, 원인과 치료법은

하루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거나 자주 굽히면서 일해야 하는 사람들은 거의 모든 허리디스크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직접 겪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꽤나 아프고,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는 것은 필수입니다. 초기에 증상을 느낀다면 초기부터 허리디스크 운동과 치료법을 통해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첫째 허리디스크라는 것은 척추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이탈한 것입니다. 이 디스크가 이탈하게 되면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해주지 못하고 뼈와 뼈가 부딪히게 되어 통증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당연히 잘못된 자세가 포함되며 비뚤어진 자세를 오래 유지하게 되면 디스크가 눌리기도, 밀려나가기도 하기 때문에 언제나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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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허리디스크 다리저림의 증상과 진단

3 허리디스크 다리저림의 증상과 진단

허리디스크 다리저림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허리디스크 다리저림의 진단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허리디스크가 있는 부위에 따라 다리의 특정 부위에 저림, 통증, 열감, 마비 등이 나타납니다. 저림은 보통 한 쪽 다리에만 나타나며, 허리를 움직이거나 기침하거나 재채기를 하면 더 심해집니다. 허리디스크 다리저림이 심해지면, 다리의 근육이 약해지거나 위축되거나 경직되기도 합니다.

또한, 다리의 감각이 둔해지거나 사라지기도 합니다. 이 경우, 다리에 상처가 나거나 뜨거운 물에 닿아도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다리저림이 아주 심해지면, 요실금이나 대변실금과 같은 배뇨장애나 배변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즉시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2 수술적 치료의 종류와 방법

수술적 치료의 종류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스케토미 디스케토미란 허리디스크가 탈출한 부분을 수술로 제거하는 것을 말합니다. 디스케토미는 허리뼈를 가로지르는 방식과 허리뼈를 가로지르지 않는 방식으로 나뉩니다. 허리뼈를 가로지르는 방식은 유서 깊은 방식으로, 수술 부위를 넓게 절개하고, 허리뼈를 가로지르고, 근육을 밀어내고, 디스크를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허리뼈를 가로지르지 않는 방식은 최소침습적인 방식으로, 수술 부위를 작게 절개하고, 튜브나 현미경을 이용하여 디스크를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허리뼈를 가로지르지 않는 방식은 수술 시간이 짧고, 출혈이 적고, 회복이 빠르고, 흉터가 작은 혜택이 있습니다. 척추융합술: 척추융합술이란 허리디스크가 있는 허리뼈를 수술로 고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허리 디스크에 좋은 운동

허리 디스크에 좋은 운동으로 한 발 서기, 계단 오르기, 힙브리지, 스쿼트, 런지 등 5가지 운동이 일반적인 운동입니다. 왜 하체운동을 소개해주지?라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5가지 운동들의 공통점은 바로 엉덩이 운동이라는 것입니다. ”왜 허리가 안 좋은데 엉덩이 운동을 하냐?” 해볼 수 있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엉덩이 근육을 바르게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의 경우 허리 근육을 통해 걷기, 보행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무조건적으로 엉덩이 운동을 통해 엉덩이 근육 사용률을 높여주어야 합니다.

수면밀도 매트리스 타입 및 선택 기준

평소 바닥 생활을 했다면 하드를, 매트리스 생활을 했다면 미디엄하드, 지금까지 부드러운 매트리스를 사용하셨다면 미디엄을 구매하면 딱 알맞습니다.

다만, 동일한 경도의 매트리스라도 각양각색으로 느껴질 수 있다고 해서 체형 및 수면생태계를 고려하여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허리 통증의 정도가 심하시다면 구매 전에 의료전문가와 상담 후 신중한 결정 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허리디스크 치료법

비수술과 수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수술의 경우 이미 허리디스크 증상이 악화되어 일상에 심각한 영향을 끼친다면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초기라면 충분히 비수술 치료만으로도 호전될 수 있습니다. 비수술 허리디스크 치료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잘못된 생활습관 개선 및 허리디스크 운동 병행 당연히 무리하게 허리를 써야 하는 행동은 하지 않아야 합니다. 달리기나 등산과 같이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는 운동은 하지 않아야 하며, 비만일 경우에는 체중관리를 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으로는 플랭크, 맥켄지 신전 운동 등이 있습니다. 이같이 운동의 경우 코어 근육과 척추 안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플랭크의 경우 엎드린 자세에서 팔꿈치로 신체를 지탱하여 1자로 만들어주는 운동법인데, 이는 유명해서 잘 아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멕켄지 신전 운동은 다음을 통해 제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3 허리디스크 다리저림의 증상과

허리디스크 다리저림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2 수술적 치료의 종류와

수술적 치료의 종류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허리 디스크에 좋은 운동

허리 디스크에 좋은 운동으로 한 발 서기, 계단 오르기, 힙브리지, 스쿼트, 런지 등 5가지 운동이 일반적인 운동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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