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기 쉬운 화분 금전수와 스투키의 관리 방법

키우기 쉬운 화분 금전수와 스투키의 관리 방법

원하든 원치 않든 스투키를 키우다. 보시면 새싹이 나게 됩니다. 새싹이 나고 모체랑 분리해주지 않으면, 새싹이 모체로 가는 영양분 공급을 방해해서 모체가 죽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새싹이 나고 한두달 정도 후에 모체와 새싹을 분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안은 분리된 새싹은 좀처럼 두껍게 자라지 않는다는 것에 있습니다. 위 사진은 모체에서 새싹을 분리해낸 스투키의 모습입니다. 일정 시간이 지났음에도 키만 자라고 두께는 두꺼워지지 않았습니다. 스투키의 기본정보는 지난 글을 참고해주시길 그나마 두꺼운 줄기가 이 정도입니다.

그냥 뭐 태생이 그런가보다. 하고 신경 쓰지 않고 이사 때마다. 데리고 다니다가, 광량이 너무 좋은 곳남향 통창에 잠시 둬봤다.


스투키Dracaena stuckyi
스투키Dracaena stuckyi

스투키Dracaena stuckyi

스투키는 키우기 쉬운 다육식물이며, 공기정화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실내에서 키우는 것으로 인기 있는 품종입니다. 원산지는 남아프라라로 원통형의 굵은 잎이 세로로 여러 개 모여서 자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잎의 높이는 2미터까지 높게 자라는 식물입니다. 잎이 진한 녹색을 띠고 있으며, 가로로 옅은 줄이 있어 무늬를 나타냅니다. 꽃을 피우는 품종도 있었으나 봄에서 가을까지 흰색에 가까운 노란색을 띤다고 합니다.

생존력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기에 식물을 키우는 것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권하는 식물입니다.

스투키는 잎이 흔히 알려있는 식물들과 다르게 특이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용으로 많이 선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책상에 두는 미니용부터 축하하는 화환용으로 크게 제작이 되기도 합니다.

스투키 관리방법 온도 환경, 물 주기
스투키 관리방법 온도 환경, 물 주기

스투키 관리방법 온도 환경, 물 주기

밝은 빛을 즐겨찻는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에 스투키를 실내에서 키울 경우 햇빛이 드는 곳에 두는 것이 적합합니다. 그늘에서도 기를 수 있는 식물이지만 높게 자라지는 못합니다. 따뜻한 것을 즐겨찻는 식물로 생육온도는 18에서 25도 정도가 적합합니다. 높은 온도를 유지하기 어렵다면, 13도 아래로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도가 영하로 떨어져 오랜 기간 노출될 경우 회복하기 어려울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봄, 여름에는 성장기로 물을 적어도 2주에 한 번씩은 듬뿍 주는 게 좋습니다. 화분의 흙을 수분감 있게 물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흙의 표면이 건조된 상황을 보고 물을 주는 주기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는 기존보다. 물을 주는 주기를 길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기에 10일에 한번 주었다면, 겨울에는 15일에 한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금전수 관리방법 분갈이
금전수 관리방법 분갈이

금전수 관리방법 분갈이

금전수는 화분보다. 과대하게 커졌을 경우 보통 2년 주기로 봄철에 분갈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화분의 크기를 고를 때는 뿌리의 크기도 고려를 해야 합니다. 뿌리가 너무 뭉치지 않도록 적당히 큰 화분을 선택해야 합니다. 토양 같은 경우는 배양토를 2의 비율, 모래를 1의 비율로 섞어서 사용하면 적당합니다. 또한 잘 자라는 식물로 가지치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투키 관리방법 거름, 분갈이

스투기는 성장기 때 비료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 달에 한 번씩 액체로 된 비료를 주는 것이 좋고, 겨울에는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스투기가 성장하여 화분이 벅차 보일 경우 분갈이를 해주면 됩니다. 보통 3년을 주기로 봄에 해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일반 식물과 달리 가지치기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잎이 너무 비대하게 길어져 기운다면 묶어주어 곧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스투키실린드리카 산세베리아 키우기

가격 10,000원 내외 화분 포함 물주기 34주에 1번 햇빛 반양지 생육온도 1827 번식 삽목, 물꽂이 다육식물이기에 물을 자주 줄 필요가 없고, 물 빠짐이 좋은 용토코코칩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순이 올라오면 모체와 빠르게 분리시켜줘야 둘 다. 잘 산다. 번식을 위해 줄기를 잘라서 삽목 하기도 하는데, 가만히 있어도 새싹이 나오니 기다리도록 하자. 새싹 때문이 아니라면, 분갈이를 해줄 필요는 별로 없습니다..

새싹들은 볕이 강한 곳에 놓고 물을 1주에 23번 정도 주면 줄기가 두껍고 튼튼하게 성장합니다. ※ 생혜택이 있는 새싹의 끝을 잘라주면, 수직 생장은 멈추나 부피 생장을 하여 두께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온도가 낮을 때겨울철는 성장을 안 하니, 물 주는 간격을 더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투키Dracaena

스투키는 키우기 쉬운 다육식물이며, 공기정화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실내에서 키우는 것으로 인기 있는 품종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투키 관리방법 온도 환경, 물

밝은 빛을 즐겨찻는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전수 관리방법 분갈이

금전수는 화분보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