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신고 복수 하지말고 해결방법은

층간소음 신고 복수 하지말고 해결방법은

여름방학 층간소음 여름방학 층간소음 벌써부터 겁이 납니다. 애들이 뛰는 소리도 문제이지만, 아파트에서 이렇게 뛰는 아이들을 방치하는 부모의 발소리도 엄청 큰 거 아시죠? 보통 어른 발망치 소리에 애들 뛰는 소리가 세트더라고요. 저도 층간소음에 시달릴 때마다. 유튜브, 구글, 네이버, 다음 등등 온갖 포털 사이트에 층간소음에 관해 검색 해봤습니다. 수많은 글과 영상을 보면서 하나를 보시면 열을 안다는 옛 속담이 떠올랐습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이 없기 때문에 이웃에게 손해를 끼치는 거겠죠? 즉, 층간소음은 단순 발소리만의 문제가 아니라 기본적으로 생활 소음이 모두 크다는 겁니다.

예를 들면, 늦은 밤 세탁기장치 돌리기, TV소리 엄청 크게 틀기, 가구 끄는 소리, 문 세게 닫기, 물건 던지기 등등 심각합니다.


imgCaption0
새벽에 울리는 진동 알람을 12개 맞춰놓고 문틀가벽기둥세면실에 스마트폰 놓기

새벽에 울리는 진동 알람을 12개 맞춰놓고 문틀가벽기둥세면실에 스마트폰 놓기

새벽에 기상 진동 알람을 맞춰놓고 문틀/가벽/기둥에 핸드폰을 붙여놓으면 소리가 퍼집니다. 따지러 오면 미라클 모닝, 수험생의 자기관리였다고 하세요 자기 관리를 위해 알람을 취소 할 수 없습니다.고 하면 됩니다. 이해와 존중을 부탁 드린다고 하세요 세면실에 새벽 알람을 맞춰두고 세면실에 두는 것도 방법입니다.

층간소음 기준

층간소음은 소음진동관리법 제21조의2제3항, 공동주택관리법 제20조제5항 및 공동주택 층간소음의 범위와 기준에 관한 규칙에 의해서 시간과 소음의 크기가 확실하게 기준이 정해져 있습니다. 아래의 기준이 확실하게 초과되는 경우에는 층간소음 해결방안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층간소음 규정이 기술적이고 과학적 원리에 의해 정해져있지만 사람이 실제로 느끼기에는 더 큰 소음으로 들릴 수 있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기둥문틀벽에 책상 빈틈없이 붙여서 컴퓨터 사용하기

기둥이나 나무문틀에 책상을 밀착해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용해보세요 기둥이나 문틀에 소음 방지용 매트를 부착한 게 아니면 소리가 불쾌하게 잘 울려퍼집니다. 두드리는 발망치 소리가 나요 잘 모르겠으면 손이나 플라스틱 병을 살짝 노크하듯이 벽에 직접 퉁퉁 쳐보고 가벽통통 소리가 울리고 손으로 노크해도 덜 아픈 벽이며 콘크리트 벽과는 다릅니다에 책상을 빈틈없이 밀착시키고 컴퓨터나 노트북을 쓰면 됩니다.

평범하게 레포트를 쓰고 업무를 보면서 자판을 쓰면 돼요 자판 내려치지 않고 평상시대로 써도 효과 있습니다. 이 방법은 윗집 아랫집이 아닌 옆집으로도 소리가 퍼질 수 있으니 주의하길 바랍니다.

계속되는 층간소음 갈등

층간소음으로 인한 갈등이 극단으로 치닫는 것은 어제오늘 일이 아닙니다. 9월 16일 인천의 한 빌라에서는 50대 남성이 층간소음에 항의하는 아랫집 주민에게 흉기를 던져 특수상해 혐의로 검거됐고, 인천에서는 아랫집 주민이 윗집의 현관문을 흉기로 내리쳐 입건되었습니다. 6월 경기 안양에서는 50대 남성이 층간소음 갈등을 겪던 아파트 위층 주민의 집 현관문에 인분을 발랐다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3월, 4월에도 비슷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층간소음으로 인한 문제는 꾸쭌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국환경공단의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에 의하면 전국의 층간소음 관련 민원 신고 건수는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코로나 19 확산 이후 집에서 체류하는 시간이 늘어난 2020년 한 해 층간소음 신고 건수는 4만 2천 건으로, 2019년보다. 60 넘게 늘었습니다.

4, 층간소음 분쟁의 발생

분쟁 사례의 해결 공동주택의 층간소음 분쟁에 관한 사항 Q. 소음 방지매트를 설치하고 여러 가지 노력은 하고 있지만, 계속적인 불만제기로 아래층에 사는 이웃과 감정의 골만 깊어진 상태인데요. 이런 경우, 어떻게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까요 A. 현실 이와 같은 사례를 보면, 층간소음 문제로 집안에 층간소음방지용 매트를 시공하고 아이들에게 경계를 주었지만 아래층에서 계속적으로 항의를 하고 분쟁이 지속되고 중앙 공동주택관리 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신청을 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양 당사자는 장기간 분쟁으로 상대방에 대한 불신과 불만이 팽배한 상황이었으며, 사전중재기간이 개시된 직후 당사자 간 심한 언쟁과 항의로 합의점 도출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이 됐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새벽에 울리는 진동 알람을 12개 맞춰놓고 문틀가벽기둥세면실에 모바일폰

새벽에 기상 진동 알람을 맞춰놓고 문틀가벽기둥에 핸드폰을 붙여놓으면 소리가 퍼집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층간소음 기준

층간소음은 소음진동관리법 제21조의2제3항, 공동주택관리법 제20조제5항 및 공동주택 층간소음의 범위와 기준에 관한 규칙에 의해서 시간과 소음의 크기가 확실하게 기준이 정해져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둥문틀벽에 책상 빈틈없이 붙여서 컴퓨터

기둥이나 나무문틀에 책상을 밀착해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용해보세요 기둥이나 문틀에 소음 방지용 매트를 부착한 게 아니면 소리가 불쾌하게 잘 울려퍼집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