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유래 및 음식 종류 13가지에 관련해서 알아보자

추석 유래 및 음식 종류 13가지에 관련해서 알아보자

일상의 풍요 초승달 모양의 떡인 송편은 추석 식탁의 별미입니다. 이 작은 별미는 찹쌀가루로 만들어 달콤하거나 짭짤한 소를 채우고 향긋한 솔잎에 쪄서 만듭니다. 전은 야채, 고기, 해산물 등의 재료를 달걀과 밀가루와 섞어 식용유를 부은 팬 위에 완벽하게 튀겨낸 여러가지 풍미의 전을 말합니다. 쇠고기나 돼지갈비를 재워서 구운 갈비살은 풍요와 번영의 상징입니다. 고기를 달달한 간장 소스에 재워서 부드럽고 풍미 가득한 맛을 선사합니다.


imgCaption0
남자의 큰절 방법

남자의 큰절 방법

1. 공수남자는 왼손이 위로가게 포개 잡는 것하고 어른을 향해 선다. 2. 공수한 손을 눈높이까지 올렸다가 내리면서 허리를 굽혀 공수한 손을 바닥에 짚는다. 3. 왼쪽 무릎을 먼저 꿇고 오른쪽 무릎을 꿇어 엉덩이를 깊이 내려앉는다. 4. 팔꿈치를 바닥에 붙이며 이마를 공수한 손등 가까이에 댄다. 이같은 경우애 엉덩이가 들리면 안 됩니다. 5. 공손함이 드러나도록 잠시 머물러 있다가 머리를 들며 팔꿈치를 펴고, 오른쪽 무릎을 세워 공수한 손을 바닥에서 떼어 오른쪽 무릎 위를 짚고 일어난다.

6. 공수한 손을 눈높이까지 올렸다가 내린 후 묵례합니다.

10. 제철과일

추석 선물로도 많이 하는 사과와 배를 비롯해 가을을 대표하는 제철과일도 명절에 빼 놓을 수 없습니다.. 특히 제철 과일인 감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며, 사과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변비 예방에 좋고, 배는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제철과일은 아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의 주전부리로도 좋습니다. 잡채는 명절은 물론이고 잔칫상에 빠지지 않습니다. 양파, 당근, 시금치, 목이버섯, 고기, 당면 등 여러가지 재료가 어우러져 고소하면서도 달달한 맛이 일품인 잡채는 그냥 섭취하여도 맛있고, 잡채밥으로 만들어 섭취하여도 맛있습니다.

경상도 지역에서는 명절때 튀김을 먹는 전통이 있습니다. 집집마다. 튀김의 종류는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고구마튀김, 오징어튀김, 호박전 등을 만들어 먹습니다.

요리 방법

위의 순서를 참고하여 자신만의 모둠전을 만들어보세요. 여러가지 재료와 양념을 활용하여 맛있는 모둠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기와 해산물을 적절한 크기규모로 썰어줍니다. 채소도 적절한 크기규모로 손질한 후 준비해둡니다. 냄비에 물을 끓여 반죽에 고기와 해산물, 채소를 넣어 살짝 데친 후 건져냅니다. 끓인 냄비에 채소와 고기 등을 넣고 양념을 조절하여 볶아줍니다. 계란을 풀어서 올려도 좋습니다. 계란은 음식에 맛과 촉감을 더해줍니다.

등등 추가 재료를 넣고 약간 삶아주면 더 달콤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설 차례상 차리기

설 차례상은 설날에 차리는 제사상으로, 설날이 한 해의 첫날이기 때문에 가장 필요한 제사 중 하나입니다. 설 차례상은 제사상 정면에 음식을 놓고, 서로 이어진 식탁에 여러가지 음식과 죽순, 갓김치 등을 차례로 올려놓는 형태로 준비됩니다. 설 차례상은 가족의 풍요와 만족스러움을 상징하며, 한 해를 잘 보내기 위한 축복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되어야 합니다.

육적, 봉적

삼적 은 쇠고기나 돼지고기를 양념해 꼬챙이에 꿰어 구운 육적, 닭의 모가지와 발을 잘라내고 배를 갈라 기름에 지진 봉적계적, 숭어,조기, 도미 등을 통째로 소금에 절였다가 구운 어적을 일컫는다. 적틀에 한데 담을 때는 제일 아래에 어적, 그 위에 육적, 가장 위에 봉적을 담는다. 이는 바다, 땅, 하늘의 여건에서 따른 것이며, 두부를 크게 저며 노릇노릇하게 지진 소적 을 삼적에 포함하기도 하는데, 이때는 따로 한 접시에 담는다.

동태포로 만든 생선전입니다. 냉동 동태포 하루 전날 냉장고로 옮겨서 해동해 주면 되고, 상온에 내놓으면 스스럼없이 해동이 됩니다. 해동이 된 후에 넓은 접시에 쭈욱 펴 놓고 소금,후추,맛술을 뿌려서 510분 정도 밑간을 해준 뒤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하고 부침가루를 묻히고 계란물을 입혀서 구워주면 됩니다. 꼬지전은 비주얼이 좋아서 명절에 빠지지 않습니다.

전라도, 김치의 나라

매콤하고 풍미 가득한 김치로 저명한 전라도에서는 추석에 이 대표적인 김치를 선보입니다. 발효 기술을 기념하는 김치 담그기 대회와 전시회가 흔합니다. 추석 음식은 간단한 음식 그 이상입니다. 우리나라의 문화, 가족 단결, 감사의 상징입니다. 추석 요리의 여러가지 맛과 질감을 맛보면서 현재에서 고전적인 옛것을 즐기는 기쁜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남자의 큰절 방법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10 제철과일

추석 선물로도 많이 하는 사과와 배를 비롯해 가을을 대표하는 제철과일도 명절에 빼 놓을 수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리 방법

위의 순서를 참고하여 자신만의 모둠전을 만들어보세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