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감량 및 운동 후 허리 통증 없애는 방법

체중감량 및 운동 후 허리 통증 없애는 방법

다음은 허리업에서 제공하는 엄선된 허리통증완화운동 모음집 파일입니다. 저장 먼저 하시고 구조화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허리업 허리통증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아래에는 그 중 일부를 나열하겠습니다. 허리통증은 급성적이거나 만성적일 수 있으며, 신체 활동, 생활 습관, 질환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유발될 수 있습니다. 1. 근육통 근육에 긴장이나 손상이 생기면 허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요추 디스크 탈출 요추 디스크의 외부로 누출된 디스크물질이 주변 신경을 압박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척추관 협착증 척추관이 좁아지면 척추 신경이 압박되어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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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와 허리 건강을 위한 스트레칭

어깨와 허리 건강을 위한 스트레칭

bull 어깨 스트레칭 양팔을 앞으로 뻗어 가슴을 펴고 팔을 교차시키며 어깨 근육을 스트레칭합니다. 어깨 근육의 유연성을 향상시켜 주변 근육에 힘을 고르게 전달합니다. bull 허리 스트레칭 바닥에 누워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기고 허리를 펴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허리 근육을 스트레칭하여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허리 통증을 완화해줍니다.

이 운동에는 복근 강화를 위해 바로 누워서 하는 운동으로 보고된 월리암운동의 대표적인 운동과 신전근 강화를 위한 운동으로 보고된 멕켄지운동의 기본형태인 엎드려 하는 운동과 벽에 기대서 하는 운동이 있습니다. 각각의 운동을 약 5초간 지속하고 1020회 반복합니다. 이를 아침저녁으로 15분씩하고 일생 동안 계속해야 합니다. 분명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누워서 윗몸 일으키기 두 손을 가슴에 모으고 30도 정도 일으킨 상태를 약 5초간 유지합니다.

2 누워서 자전거 타기 더디게 시행합니다. 3 누워서 엉덩이 들기 골반경사 운동 골반경사는 자세 교정과 복부 근육과 둔부 근육을 강화하며 요부근육을 신장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코어 강화 운동하기

코어란 몸의 중심부에 있는 근육들을 말합니다. 코어는 허리와 골반을 지탱하고 자세와 균형을 유지하며 운동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코어가 약하면 허리에 무리가 가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어를 강화하는 운동을 계속해서 하는 것이 허리 통증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플랭크 플랭크는 코어 전체를 강화하는 운동입니다. 먼저 바닥에 엎드려서 팔꿈치를 굽히고 발끝을 바닥에 대고 신체를 일직선으로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이 자세를 10초에서 30초 정도 유지하면서 배를 들이마시고 허리가 처지거나 들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플랭크는 여러 변형이 있으니 자신의 능력에 맞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브릿지 브릿지는 허리와 엉덩이의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입니다.

먼저 등을 대고 누워서 발을 바닥에 평평하게 댑니다.

시술 후 허리 관리

시술 후에는 허리 관리를 잘 하셔야 한다고 훈련을 받았는데요. 시술 직후에는 무리한 동작 없이 쉬는게 제일 좋다고 하셨고 이후에는 허리 근육 강화등을 통해 재활처럼 해주어야 한다는 훈련을 받기도 했습니다. 3일 정도 충분한 휴식 및 안정한자세로 30이상 앉아있지 않도록 할 것가벼운 운동은 가능앉았다. 일어서면서 똑바로 허리를 세워 줄 것몸과 목, 머리가 일직선이 되도록 누워주시며, 머리와 척추가 수평이 되도록 누울 것

이런 내용들을 잘 시키면서 추후에는 허리 근육등 강화를 해주면 좋다는 이야기를 해주셨는데요. 아래 간편하게 허리근육 강화운동인데 굉장히 부담없는 운동이라서 한번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요통 문제별 운동 선택

일반적으로 디스크에 심각한 병은 없으나 하복부가 나오고 과체중이면 굴곡, 신전운동 모두를 실시합니다. 복부 강화 운동은 요추 만곡을 완화시키므로 요통을 경감시킬 수 있습니다. 척추분리증이나 척추전방전위증 있으신 분에게도 근육강화 운동이 좋습니다. 척추 신전운동은 만성 퇴행성 디스크가 있는 경우 적용하고 척추분리증이 있는 경우는 안 좋습니다. 척추골절이 있으면 신전운동을 점차적으로 실시하고 굴곡운동은 금기사항입니다.

요통이 급성일 때는 모든 운동은 금기이며 반드시 일정 기간 침상 안정한 후에 적절한 운동을 해야 합니다. 만약 운동 도중 통증이 발생하면 운동은 중단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어깨와 허리 건강을 위한

bull 어깨 스트레칭 양팔을 앞으로 뻗어 가슴을 펴고 팔을 교차시키며 어깨 근육을 스트레칭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코어 강화 운동하기

코어란 몸의 중심부에 있는 근육들을 말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술 후 허리 관리

시술 후에는 허리 관리를 잘 하셔야 한다고 훈련을 받았는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