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 효능 체리 보관방법 체리 제철

체리 효능 체리 보관방법 체리 제철

POWERED BY TISTORY 타트체리는 스위트 체리와 달리 신맛이 강하고 쉽게 무르는 특징이 있어서, 신선량한 과일 그대로 먹기보다는 가공해서 먹습니다. 타트체리는 유럽과 서남아시아 등지가 원산지로, 우리는 이 벚나무를 신양벚나무라 부릅니다. 타트체리의 학명은 프루누스 세라수스 Prunus cerasus이며, 장미과에 속한 나무입니다. 타트체리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를 비롯하여 망간, 구리, 마그네슘, 아연 등 우리 몸에서 항산화제로 작용하는 미네랄은 물론, 안토시아닌, 케르세틴, 클로로겐산, 카로티노이드, 멜라토닌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통증을 완화해 줄 수 있다
통증을 완화해 줄 수 있다

통증을 완화해 줄 수 있다

위에서 소개했듯이 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굉장히 풍부합니다. 안토시아닌은 아스피린이라는 다른 성분보다. 10배나 높은 소염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특히 체리를 20개 정도만 먹으면 소염진통제를 먹은 것처럼 통증이 꽤나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평소에 통증을 자주 호소하시는 분들에게 권장해 드리는 과일입니다. 하루에 적정 권장량의 체리를 지속해서 드셔주신다면 운동했을 때 들어오는 근육통 및 통증을 완화해주는 것에 큰 도움을 줍니다.

체리의 부작용
체리의 부작용

체리의 부작용

체리는 건강에 여러가지 이점을 제공하지만, 과도하게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염증성 병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는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살리실산을 함유하고 있어 알러지 반응이 있는 인원은 주의해야 합니다. 체리의 씨나 줄기에는 시안화물이 존재하지만, 일반적으로 먹는 양에서는 건강에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진통제와의 상호 작용

아세트아미노펜과 같은 진통제를 복용하는 경우 타트체리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상호 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숙련된 안내가 안전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지만 적절한 양을 섭취하고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트체리는 혈압조절, 항암작용, 체력증진, 체중감량, 근육회복촉진, 불면증예방, 관절염 및 통풍치료, 면역력증강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타트체리는 산도가 높아 공복에 사용할 때 배탈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편함을 피하려면 끼니 후에 타트체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 해소

평일에 직장에 출근하는 현대인들에게 피로와 스트레스는 빼놓을 수 없는 고질환 중 하나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면 어쩔 수 없이 생기는 고질병입니다. 과도하게 스트레스와 미흡한 수면 시간 등으로 늘 만성 피로에 괴로워하는 현대인들이 아주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에게 권장해 드리는 것이 바로 체리입니다. 스트레스와 피로가 몸에 지속해서 누적되면 여러 가지 질환을 동반하게 됩니다. 면역력이 저하되기에 다른 병으로부터 신체를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러한 포도당, 과당, 자당, 사과산 등의 피로 해소 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서 체리만 자주 드셔도 피로에서 회복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불면증 개선

불면증 개선은 타트체리 효능 중 가장 잘 알려진 부분이죠. 나이가 들면 뇌에서 사용되는 생체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생성이 줄어드는데 타트체리에는 다른 품종의 체리에 비하여 30배가 많은 천연 멜라토닌 성분이 포함되어 수면의 질을 증진해 줍니다. 그리고 멜라토닌 사용의 부족으로 인해 일어날 수 있는 제2형 당뇨병의 위험도를 저하시키고 스트레스받은 뇌를 안정감으로 유도해 주기 때문에 몸의 생체리듬이 불규칙해진 사람들이나 우울증, 불면증 환자들에게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쥬스 만드는 법

타트체리 쥬스는 영양에 좋은 새콤한맛 체리로, 달콤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타트체리 원액과 탄산수, 얼음, 꿀을 섞어서 에이드를 만드는 것입니다. 아니면 바나나와 타트체리 원액, 불가리스, 꿀을 믹서기에 갈아서 스무디를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다른 과일과 채소를 섞어서 ABC주스를 만드는 것도 건강에 좋습니다. 타트체리 주스를 만들 때는 NFCNot From Concentrate라고 표시된 가열하지 않은 착즙주스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트체리는 신맛이 강한 체리로, 영양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일입니다. 타트체리의 효능은 혈관 건강, 관절통 완화, 불면증 개선, 당뇨병 개선, 뼈 건강, 체중 감량, 면역력 증진, 시력 개선, 기억력 증진 등 다양합니다. 타트체리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타트체리 주스나 말린 타트체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통증을 완화해 줄 수 있다

위에서 소개했듯이 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굉장히 풍부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체리의 부작용

체리는 건강에 여러가지 이점을 제공하지만, 과도하게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진통제와의 상호 작용

아세트아미노펜과 같은 진통제를 복용하는 경우 타트체리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