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성안길 청주 최고 상가 성안길과 육거리 시장

청주 성안길 청주 최고 상가 성안길과 육거리 시장

최근 잠시 청주에 머물고 있습니다. 청주시가 2014년에 청원구를 합병하면서 인구가 많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대게 83만명이 지금 청주주민 인구라고 하네요. 청주랑 가까운 대전광역시가 151만명 정도의 인구고 천안이 60만명 정도 세종특별자치시가 21만명 정도 하니깐, 청주시도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도시네요. 수도권이나 다른 지방에 사는 사람들 중에 청주가 대한민국의 도시인지 모르는 분들도 많던데 인구수 83만명의 인구수를 말해주면 놀랄 수도 있겠습니다.

한 번 청주의 명동, 청주의 홍대와 신촌이라 불리우는? 청주 최고 시내 성안길에 가보고 싶었습니다.


imgCaption0
아카이브Archiv

아카이브Archiv

도서관인 듯 스터디카페 아닌 분위기. 왜 우리가 도서관에서 읽는 책 보다. 서점에서 읽는 책이 집중이 잘될 때가 있죠. 앉아서 편하게 보는 책 보다. 우연히 들러 서점에 머물며 우두커니 읽던 책이 더 재미있듯 아카이브 안에서는 수만 권의 책과 함께 사람들의 대화, 웃음소리, 찻잔소리 등이 어울려 묘한 집중의 시간을 만들어줍니다. 카공족보다는.공부를 위해 가는 카페보다는 순수하게 책을 읽고 마음에 여유를 갖고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된 공간으로 꾸며져왜 이름이 후마니티인지 잘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책이 옛날 책에 구색만 갖춘 것이 아닌정말 수준 있고 재미있는 책이 많이 있었습니다. 층층마다. 테마별로 도서의 종류도 달라서 눈을 돌릴 때마다. 꺼내 보고 싶은 욕구가 마구 생깁니다.

카페 후마니타스Cafe humanitas

여느 카페와 같은 구성으로 보편적인 커피 메뉴를 볼 수 있으며아인슈페너가 특이하게 연잎을 사용한 연잎슈페너라고 시그니처 메뉴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좌석은 60석 정도의 넉넉한 공간의 좌석이나 사람이 많이 붐벼서 카페에서 자리를 찾기는 힘듭니다. 그럼 아카이브 공간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카페 안에 여러가지 작가의 작품들이 있으니 기념품으로 구매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주봉저수지

카페에서 내려다보시면 보이는 커다란 연못이 보이는데 연잎으로 장관을 이룹니다. 아직 연잎이 개화되기 전이긴 하지만 곧 개화시기가 오니 연꽃이 개화하면 더욱 장관을 이룰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주차장은 30대 정도의 차량을 주차수용가능하며 협소하고 입구까지 불법주차로 인해 일방통행으로 교통흐름이 복잡해 아쉽습니다. 고즈넉한 주봉마을의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푸르게 깔린 논밭의 풍경이 바람이 불어오는 곳을 알리는 이정표가 됩니다.

2024 나훈아 콘서트 티켓을 확보하고 유쾌한 경험을 하기 위한 몇 가지 추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티켓 구매를 미루지 마세요 인기 공연인 만큼 티켓이 급속도로 매진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일찍 티켓을 구매하세요 콘서트 전에 공연 장소를 확인하세요 공연 장소를 미리 방문하여 입구, 주차장, 화장실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카이브Archiv

도서관인 듯 스터디카페 아닌 분위기.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페 후마니타스Cafe

여느 카페와 같은 구성으로 보편적인 커피 메뉴를 볼 수 있으며아인슈페너가 특이하게 연잎을 사용한 연잎슈페너라고 시그니처 메뉴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봉저수지

카페에서 내려다보시면 보이는 커다란 연못이 보이는데 연잎으로 장관을 이룹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