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및 사용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및 사용방법

운전을 합니다. 보시면 벌점이 쌓여서 면허가 정지되는 최악인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꼭 이용해야 하는 분들은 이럴 때 정말 난감한 일이 아닐 수 없을 텐데요. 이럴 때 면허정지 기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착한 운전 마일리지 라는 정부에서 경영하는 시스템이 그것입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어디서 신청하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신청 및 사용방법까지 이시간부터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 공인인증서 혹은 금융인증서를 미리 준비해 주세요. 사용하시는 인터넷 브라우저의 검색창에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검색해 주시고 해당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imgCaption0
정부 24

정부 24

제일 간단한 방법입니다. 우리들이 흔히 등본을 뗄 때 접속하는 그 사이트가 맞습니다. APP으로도 잘 구현이 되어 있어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경찰청 사이트에서도 가입이 가능하나 우리들이 익숙한 정부 24를 추천합니다. 신청하기를 누른 후 간편 인증을 통해 회원 로그인을 한 후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자동으로 조회가 되며 신청이 됩니다. 신청 후에는 나의 민원에서 진행절차를 확인하시면 되고 보통 다음날이면 승인되며 신청일로부터 1년간 서약기간이 시작됩니다.

이제 1년간 무위반, 무사고 운전을 하면 됩니다. 1년간 아무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서약은 1년 단위로 자동갱신됩니다.

범칙금의 종류

벌점과 연관된 주요 범칙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속도위반 최대 12만 원 초과속도에 따라 벌점 1560점2 중앙선 침범 후 맞은 차와 사고 발생 시 5년 이하 징역 혹은 2천만 원 이하 벌점 30점3 중앙선 침범 후 앞지르기 6만 원 벌점 10점4 신호위반 6만원 벌점 15점5 차선 이탈 등 차로 통행 미준수 3만 원 벌점 10점6 버스 등 지정차로 위반 4만 원 벌점 10점7 불법유턴, 주차금지 및 주정차 위반 4만원 벌점 없음8 좌석 안전띠 미착용 3만 원 벌점 없음 흔히 실수할 수 있는 범칙금은 위와 같으며 필요한 점으로는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위 표준의 2배가 부과된다는 겁니다.

또 다른 주의내용은 바로 12대 중과실입니다. 12대 중과실로 인한 교통사고는 교통사고 특례법에 의해서 보험 가입이나 합의 여부와 상관없이 형사처벌을 받게 되는 교통사고를 말합니다. 즉 절대 해서는 안 되는 중과실입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신청

로그인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자 그럼 이시간부터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신청을 본격적인 해볼게요. 그림 중 착한운전 마일리지 를 클릭합니다. 대상자 확인 메시지에서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대상자확인 메시지에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이 성공적으로 한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인터넷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적립하시려면 아래 기간 동안 준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서약기간의 경우는 제가 신청했던 일자를 기준으로 명시되어야 된 것이고,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을 하시는 날부터 1년이 서약기간이 되겠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약확인서 가 보입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와 신청은 어떻게?

에 접속해 민원서비스에서 조회하거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입은 몇 분이면 충분하고, 적립 현황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 운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는 우리 모두가 더 안정적인 도로 자연환경을 만들어가는 데 작은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오늘부터라도 ”착한운전 마일리지”에 동참하여 운전 습관을 점검하고 보상을 받아보세요. 안정적인 운전은 우리 모두의 유쾌한 삶을 위한 시작점입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혜택과 사용방법

서약기간 중 미션을 완수하면 착한운전 마일리지 10점씩 적립, 미션을 완수하면 서약서 재접수를 통해 매년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누적해서 적립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면허벌점 40점 이상이 되어 면허 정지 대상자가 될 경우, 벌점 누산점수에서 10점을 공제합니다. 1년간 무위반, 무사고를 실천하면 면허 벌점이 39점이 될 때까지는 정지 처분을 받지 않고 만약 40점 이상이 되면 10일을 감경하여 정지 처분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재 신청 하는 경우는 두 가지입니다.

1 서약기간 중 도로법규를 위반한 경우에는 위반한 다음날부터 다시 서약을 합니다. 2) 서약 횟수에 제한이 없으므로, 서약을 잘 지켜 10점의 마일리지가 쌓였다면 다시 신청해서 지속해서 마일리지를 적립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유지기간 면허정지 처분을 받게 될 때 마일리지로 벌점을 공제하지 않으면 계속 유지가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정부 24

제일 간단한 방법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범칙금의 종류

벌점과 연관된 주요 범칙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로그인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