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구남의 국산 SUV 베스트셀링카 더 뉴 쏘렌토 혼합 MQ4 페이스리프트 모델 리뷰

차구남의 국산 SUV 베스트셀링카 더 뉴 쏘렌토 혼합 MQ4 페이스리프트 모델 리뷰

저번 포스팅에서 34분기 국내 판매량 1위 2024 기아 쏘렌토의 정보와 제원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선택률 75에 달하는 복합 모델에 선택률 28에 달하는 노블레스5인승 AT 트림을 기준으로 페이스리프트 기아 2024 쏘렌토 복합 모의 견적, 오너 평가, 유지비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복합 모델 중 가장 인기가 좋은 2024년형 가솔린 터보 1.6 복합 2WD 노블레스5인승 트림을 기준으로 하고 더 탑재할 옵션을 선정해 보겠습니다.

패밀리카로 사용하시는 용도일 테니 안전 주행 기능과 개방감을 위한 선루프를 추가한 총 차량 가액은 4,612만 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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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 복합 페이스 리프트 성능

쏘렌토 복합 페이스 리프트 성능

23년 8월에 공개된 페이스 리프트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뛰어난 연비와 가격으로 소비 자을 에게 마음이 통해 이미 판매량에서는 최고를 굳히고 있는 거 같습니다.

기존 모델인 MQ4 가 출시된 지 어느덧 3년이 다. 돼 가는 시점인데 아직까지도 전면적으로 풀체인지 급이 아닌데도 아직까지 이용자들에게 뜨거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조금은 좋은 연비를 실현하는 복합 역량의 엔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2024 쏘렌토 복합 오너평가

2,000Km 이상 주행

기존 디자인이 더 남자 답지만 디자인 자체는 문제없습니다.. 가득 넣고 200Km를 탔는데 아직 연료 탱크가 18 가까운 곳에서 남았다. 넉넉하게 1,500Km도 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동급의 도요타, 혼다에 비해 승차감은 분명히 안 좋습니다. 그러나 내부 인테리어 면에서는 현대 싼타페와 함께 무척 좋습니다. 트렁크가 커서 드라이버가 담긴 골프백 4개를 가로로 이쁘게 들어갑니다.

그러고도 여유가 더 있습니다. 가솔린 차량보다. 복합 차량이 노면 충격이 덜 올라오는 것이 분명히 느껴집니다. SUV에 복합 모델이 있다면 무조건적으로 하이브리드를 추천합니다. 통합 출력 235마력으로 힘이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변속시간이 많이 늦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아기 키우는 아빠로서 추천드리자면 쏘렌토는 무조건적으로 복합 모델을 선택하셔야 연비가 잘 나오고 후회가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강화된 안전 및 편의 사양

2024년형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여러 안전 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이에는 전방 충돌예방 보조FCA, 차로 이탈 예방 보조LKA, 차로 유지 보조LFA, 후측방 충돌예방 보조BCA, 후방 교차 충돌예방 보조RCCA, 안전 하차 경고SEW,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편의 사양으로는 빌트인 캠, 스마트폰 무선 충전, 전자식 변속기(SBW), 앰비언트 라이트, 듀얼 커브드 디스플레이 등이 제공됩니다.

2024 쏘렌토 복합 유지비

위 차량 가액에 선수금 2,300만 원에 보험 경력 없는 만 28세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첫번째 할부금은 복합 자동차 개별소비세 면제로 143만 원을 뺀 가격을 계산했고, 하이브리드차의 취등록세 40만 원 공제까지 포함하여 계산한 결과입니다. 선수금 3,000만 원을 넣었을 때에는 282,635만 원. 2023년 12월 11일 수원 최저가 기준 휘발유 리터당 1,539만 원으로 계산했으며 복합 특성상 공식 연비보다.

더 나와 주유비는 더 줄어들 것입니다.

쏘렌토 복합 전체 디자인 평가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시승하려고 처음 차를 맞이 하였을떄 외모에서 체감하는 인상은 전방 라디에이터 그릴의 변화였습니다. 먼가 SUV 강인함을 강조하여 왠지 산악 지형에서도 잘 달릴 거 같았으며, 완성형 페이스 리프트 디자인으로 도심에서도 잘 조화로운 세련미를 갖추었다고 평가합니다.

이는 기존 기아차의 패밀리 컨셉의 디자인을 적용한 것으로, 스타맵이라는 형상을 그릴의 문향에 적용하여 좌. 우로 헤드램프를 크기가 더 커졌으며, 적용 위치도 기존의 램프 위치보다.

더욱 측면으로 이동을 하면 램프 본연의 기능을 최대한 살리는 디자인을 한 것입니다. 이는 후방의 테일 램프의 위치도 비슷하게 적용되어 기존 4세대 쏘렌토의 디장인 정신을 승계한 것입니다.

유지비는 개인의 지갑 상황과 운전자에 따라 일시불 기준으로 월 40만 원으로도 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의 단점은 명확합니다. 수리 지점이 다른 가솔린, 디젤 차량에 비해 한정적이라는 것과 운전자와 구매자들의 이해도가 아직은 떨어지며 가솔린, 디젤 차량에 비해 가격이 비쌉니다. 하지만 가격 부분은 세금 공제 혜택으로 어느 정도 멘징이 가능하며 체감되는 단점은 변속할 때 이질감과 레이턴시가 길다는 것 말고는 모든 점이 복합 차량을 구매할 이유를 만들어 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쏘렌토 복합 페이스 리프트

23년 8월에 공개된 페이스 리프트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뛰어난 연비와 가격으로 소비 자을 에게 마음이 통해 이미 판매량에서는 최고를 굳히고 있는 거 같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024 쏘렌토 복합

2000Km 이상 주행 기존 디자인이 더 남자 답지만 디자인 자체는 문제없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강화된 안전 및 편의 사양

2024년형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여러 안전 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되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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