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의금 봉투 쓰는법, 적정액수 총정리

조의금 봉투 쓰는법, 적정액수 총정리

저똑같은 경우 여러 회사를 이직합니다. 현 직장에서 결혼을 했는데요. 이직이 잦다보니 이전 기업 직원들하고는 연락이 뜸해지게 됬는데 결혼을 앞두니까 여태까지 제가 냈던 경조사비가 생각나더라구요. 그래서 안보낼꺼면 말아라 라는 마음으로 몇년만에 문자를 돌렸어요.생각보다. 많이 못 돌려받은 건 안비밀. 직장에서 경조사 연락을 받을 때마다.


imgCaption0
경조사비의 적정금액 기준

경조사비의 적정금액 기준

일부 인원은 재정적으로 여유로워 경조사비를 높게 결정할 수 있지만, 또 다른 누군가는 재정적으로 어려워 경조사비를 절약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비용을 높게 결정하면 체면은 유지되는데 경제적 부담이 생길 수 있고, 반대로 낮게 결정하면 경제적 부담은 줄지만 체면에 상처가 갈 수 있죠. 이러한 경우 개인 상황과 관계, 경조사의 중요도를 고려해 날렵한 경조사비 책정기준이 필요한데요.사람 간의 관계를 선호도 같은 가치로 계산한다는게 누군가에게 비판받을 수 있겠지만 경제적 상황에 비례해 그만한 금액을 지불할 만큼의 가치있는 관계인지 여부를 따지는 것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축의금 봉투 뒷면

축의금 봉투 앞면에 축하 인사를 남겼다면 뒷면에는 본인 소속과 이름을 작성하면 됩니다. 봉투 뒷면 좌측 하단에 세로로 소속명혹은 웨딩 주인공과의 관계과 그 왼쪽에 본인 이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친한 친구의 경우에는 굳이 소속을 쓰지 않고 이름만 쓰는 경우가 있었으나 생각보다. 동명이인이 많아 웨딩 끝나고 축의금 정산할 때 분간이 어려운 상황이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웬만하면 소속이나 관계까지 적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조금 봉투 쓰는법 뒷면

그렇다면 부조금 봉투 뒷면은 어떠한 방식으로 쓰면 될까요? 봉투 뒷면 좌측 하단부에는 본인의 이름과 소속 단체명을 첫번째 기입합니다. 소속 단체명을 적는 이유는 동명이인이 있다거나 하는 경우 헷갈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 추가로 적는 것입니다. 좌측 하단부에 본인 이름, 소속 단체명 기입 소속이 없습니다.면 적지 않아도 무방 만약 소속이 없습니다.면 이름만 적으셔도 무방하기는 합니다. 적는 순서는 이름을 먼저 좌측에 세로로 적고, 소속을 이름 오른쪽에 적으시면 됩니다.

참고해서 글에서는 상조기업 순위 연관 정보에 관하여 정리해 두었습니다. 프리드라이프 상조, 보람상조, 예다함 상조 등 상조기업 순위 연관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부조금 액수 적정 금액

그렇다면 상주, 유족과의 관계별 적정 부조금 액수는 얼마일까요? 예를 들어 집안끼리 왕래가 있는 사이이거나 친한 친구, 지인 사이라면 10만 원 정도가 적당합니다. 가깝지 않고 얼굴만 아는 사이라면 3만 원 혹은 5만 원을 주로 많이 냅니다. 회사나 직장을 함께 다니는 사이라면 자신과의 친밀도나 직책에 따라 최소한 3만 원, 최대 10만 원 사이의 금액을 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동료는 5만 원, 상사 혹은 선배의 경우는 710만 원을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래처 등 너무 가깝지 않은 사이라면 3만 원이 평균적으로 내는 액수입니다. 친구나 지인의 경우에는 친한 친구 관계라면 1020만 원 이상을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단순히 얼굴만 아는 면식 혹은 지인 관계라면 5만 원 내외로 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웨딩 축의금 봉투 이름 위치

이번에는 웨딩 축의금 봉투에 본인의 이름을 쓰는 방법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축의금 봉투에 축사까지 인쇄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많아서 거의 축의금 봉투에서 작성할 것은 이름정도인데요. 이름도 쓰는 방법이 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축의금 봉투에 이름을 쓰는 위치는 축의금 봉투 뒷면 왼쪽 하단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름만 작성하거나 혹은 자신의 소속과 이름을 함께 작성합니다.

그런데요 축의금 봉투에 이름만 작성하기 보다는 소속도 함께 쓰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그 이유는 이름은 동명이인이 있을 수 있다고 해서 축의금을 받은 분이 헷갈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 본인의 소속과 이름을 함께 작성해서 축의금 봉투를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속을 적을 때는 먼저 자신의 소속을 적고 이름을 아래쪽에 적으면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부조금 액수, 부조금 봉투 쓰는법 연관 정보에 관하여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이름, 장례식장, 금액, 문구 등 부조금 액수, 부조금 봉투 쓰는법 연관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말씀 드렸던 내용들 참고되셨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경조사비의 적정금액 기준

일부 인원은 재정적으로 여유로워 경조사비를 높게 결정할 수 있지만, 또 다른 누군가는 재정적으로 어려워 경조사비를 절약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축의금 봉투 뒷면

축의금 봉투 앞면에 축하 인사를 남겼다면 뒷면에는 본인 소속과 이름을 작성하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부조금 봉투 쓰는법 뒷면

그렇다면 부조금 봉투 뒷면은 어떠한 방식으로 쓰면 될까요? 봉투 뒷면 좌측 하단부에는 본인의 이름과 소속 단체명을 첫번째 기입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