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기 입하 인사말, 뜻, 음식, 속담

절기 입하 인사말, 뜻, 음식, 속담

보통 양력으로 5월 6일이나 7일에 해당하며, 태양이 황경 45도에 도달했을 때 입하가 됩니다. 입하는 맥량, 맥추, 맹하, 초하, 유하 등 여러 가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입하의 뜻, 인사말, 음식 등에 관해 철저히 알아보겠습니다. 입하는 여름에 들어선다는 뜻으로, 입하부터 입추 전까지를 여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입하는 뜨거운 여름이 시작되는 태양의 계절입니다. 바야흐로 여름 날씨가 보이기 시작하는 절기입니다.

입하가 되면 첫 번째 5일 동안은 청개구리가 울고, 두 번째 5일 동안은 지렁이가 땅에서 기어 나온다고 했습니다.


imgCaption0
입하 인사말

입하 인사말

입하는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로, 가족과 이웃과 함께 흐뭇한 추억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입하를 맞이하여 인사말을 전할 수 있는 예시입니다. 입하는 산과 들이 점점 짙어지고 있습니다. 올해의 여름도 푸르른 산과 들처럼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입하는 햇살에서도 여름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올여름도 하시는 일 번창하시길 바라며, 늘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여름을 알리는 입하입니다. 가족과 함께 흐뭇한 추억 쌓으시길 바랍니다.

입하는 신록의 푸르름이 바람을 타고 전해집니다. 하시는 일 뜻대로 이루시기 바랍니다.

찔레꽃 가뭄과 이팝나무

입하 무렵 찔레꽃이 피기 시작했는데 이때부터 하지 무렵까지 가물어 찔레꽃 가뭄이라는 말이 생겨났습니다. 보릿고개이기도 한 찔레꽃 가뭄에는 딸네 집도 가지 않는다는 속담이 있을 만큼 힘든 시기였습니다. 게다가, 입하 무렵에는 이팝나무에서 흰쌀밥 같은 꽃이 온 나뭇가지를 뒤덮으며 피었습니다. 그래서 이팝나무를 쌀밥 나무라고 부르는데, 옛인원은 이팝나무의 꽃이 일제히 잘 피면 그 해 풍년이 들고, 꽃이 신통치 않으면 흉년이 들 징조라고 믿었다고 합니다.

입하 일진이 털 있는 짐승날이면 그 해 목화가 풍년 든다

겨울에 눈이 많이 오면 목화가 풍년이 든다는 뜻입니다. 이상으로 입하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입하 인사말

입하는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로, 가족과 이웃과 함께 흐뭇한 추억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찔레꽃 가뭄과 이팝나무

입하 무렵 찔레꽃이 피기 시작했는데 이때부터 하지 무렵까지 가물어 찔레꽃 가뭄이라는 말이 생겨났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하 일진이 털 있는 짐승날이면 그 해 목화가 풍년

겨울에 눈이 많이 오면 목화가 풍년이 든다는 뜻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