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퇴거자금 대출, 세입자에게 반환해야하는 자금이 부족할때

전세퇴거자금 대출, 세입자에게 반환해야하는 자금이 부족할때

안양 호계동 덕현지구 재개발 아파트 평촌 센텀퍼스트는 평촌은 거의 모든 인프라가 잘갖추어져 있으며 특히 명품 학원가가 즐비하여 교육 환경이 우수하여 지금도 다른 신도시에 비해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이와 비슷한 평촌 일대에 들어서는 샌텀퍼스트는 재개발 임대주택 의무비율로 인해 임대가 일부 구성되어 있었는데 계약 취소분이 소량 풀렸습니다. 타지역의 민감임대와 달리 센텀퍼스트는 23년 11월부터 입주가 시작되어 즉시 입주가 가능한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평촌 센텀퍼스트의 입지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교통여건으로는 2027년 개통을 전개 중인 동탄인덕원선 호계사거리역가칭이 가깝습니다. 이외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평촌IC와 1번국도, 47번국도 등이 인접해 있어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세퇴거자금 대출 한시적 규제 완화
전세퇴거자금 대출 한시적 규제 완화


전세퇴거자금 대출 한시적 규제 완화

전세가격이 주택가격을 뛰어넘는 역전세, 깡통전세 대금 나오면서 돈을 돌려받지 못하는 세입자의 비중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2023년 하반기 역전세 위기 시군구 현황을 보시면 아래에 해당 하는 지역들의 비중이 높았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제때 반환하지 못하는 전세금액이 증가하자 한시적으로 1년 동안 dsr을 적용시키는 대신 dti를 적용함으로 한시적 규제를 완화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한도 산출 입니다.

연간 수입 대비 부채 상환 비율을 의미하는 dsr은 한도 감액의 주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금융 기관을 이용 할 수 없는 차주가 증가하자 DTI를 적용하면서 원래 받을 수 있었던 금액보다. 추가 사용이 가능하게 끔 한시적 조치를 하였습니다.

내년 상방기 전망
내년 상방기 전망

내년 상방기 전망

내년 상반기에도 서울 외 지역에서 대규모 입주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양주, 파주, 인천 연수구 등에서 큰 크기의 입주장이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 때문에 이들 지역에서는 내년 상반기까지도 전셋값 조정 폭이 커질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장기적인 시각에서 볼 때 더욱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세 시장의 변동성을 활용하여 자신의 생활 조건을 향상시키는 것은 언제나 좋은 선택입니다. 특히 최근의 수도권 아파트 전셋값 하락 추세와 함께 다가올 가을 이사철을 고려한다면, 현재 바로 그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잘 준비된 정보와 신중한 결정으로 이번 기회를 잡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