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혈당 증상 및 기준 수치 총정리 당이 떨어졌을때 나타나는 증세

저혈당 증상 및 기준 수치 총정리 당이 떨어졌을때 나타나는 증세

저혈당 쇼크는 혈당 수준이 지나치게 낮아져서 심각한 상황에 이르는 것을 말합니다. 다음은 저혈당 쇼크의 주요한 증상들입니다. 어지러움과 혼란 혈당이 재빠르게 하락하면 뇌에 영양 공급이 부족해져 어지러움과 혼란 상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통과 어깨 결림 저혈당으로 인해 두통이나 어깨 결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발한과 떨림 혈당 수준이 급격하게 낮아지면 신체의 반응으로 발한과 떨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장 박동의 변화 저혈당은 심장 박동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한번은 심장 빠짐, 가슴 통증, 동정맥판막부전 등의 문제점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피부 변화와 간질증 발작 일부 인원은 피부가 창백하고 습기가 없어지며, 치명적인 경우 간질증 발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예방 및 처치 방법
예방 및 처치 방법

예방 및 처치 방법

저혈당을 예방하고 처치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기적인 식사 규칙적인 식사 패턴을 지속하는 것이 저혈당 예방에 중요합니다. 식사를 거르거나 긴 시간 동안 공복 상태를 유지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하루에 여러 번 작은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섭취 혈당 수준을 안정시키기 위해 탄수화물 섭취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고섬유, 복합 탄수화물이 여러가지 음식과일, 채소, 전체 곡물 등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분이 많은 음식과자, 사탕, 콜라 등은 과다한 혈당 상승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으로 제한해야 합니다. –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은 인슐린의 효과를 높여 혈당 수준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근육 내의 글루코오스 이용량도 증가시킵니다.

연관 의학용어
연관 의학용어

연관 의학용어

저혈당 쇼크와 연관된 몇 가지 의학용어를 살펴보겠습니다 급성 접근성 탄력성reactive hypoglycemia 이 용어는 식사 후 곧바로 급속하게 현재보다. 넓게 활동하는 인슐린으로 인해 생길수 있는 첫차례 당뇨병 탄력적인 반응입니다. 비인슐린종속 당뇨병noninsulin dependent diabetes mellitus 이 용어는 제2단계 당뇨병 유행병에서 사용되며 비인슐린종속 당뇨병은 주로 성인들에게서 나타나며 본질적으로 인슐린 분비량 자체가 충분하지만 조직 내에서 인슐린 작용에 대한 내성resistance이 생길 때 사용됩니다.

공복 시간basal rate 이 용어는 정상적인 대사 활동 중에 소모량의 지속적인 인슐린 분비량입니다.

전조 증상 및 해결 방법

가장 흔히 나타나는 증상은 손떨림, 식은땀, 어지럼증, 가슴 두근거림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치가 45mgdl 이하로 내려갈 경우 높은 확률로 혼수상태가 됩니다. 심할 경우 거품을 무는 경우가 있었으나 이때는 단당류 섭취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바로 119에 신고하며 병원 이송 중 글루카곤 주사 혹은 포도당 주사등과 같이 응급처치를 해야 됩니다.

혼수상태가 아니더라도 갑작스러운 저혈당 증상 때문에 그 자리에 주저앉는 상황이 생깁니다.

이때가 가장 중요한데요. 이 시기를 놓치면 혼수상태가 되며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주머니에 사탕이 있을 경우 23개 정도를 물고, 없을 경우 주변인에게 도움을 청하여 빠르게 흡수할 수 있는 당류 사탕 혹은 각종 음료를 부탁해야 합니다. 증상은 아래에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급성 저혈당 해결을 위한 식품

당을 빠르게 올릴 수 있는 식품과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식품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편의점 사탕 약국의 포도당 정제 사탕 포도당 사탕슈멜츠 포도당 캔디, 뉴트리크라프트 포도당 캔디 등 콜라제로콜라 제외 스포츠 음료포카리, 게토레이 등 의외로 도움이 안 되는 식품 의외로 급성 저혈당에 효과가 없는 식품들이 있는데요.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급성 저혈당이 오면 빠르게 당을 올려야 하는데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지방을 포함하고 있기에 흡수를 지연시킵니다.

다만 근처에 단당류 식품이 없을 경우 초콜릿, 아이스크림이라도 사용해야 합니다.

저혈당 쇼크에 대한 증상, 의학용어, 예방 및 처치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저혈당 쇼크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일상적인 주의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만약 저혈당 증세가 발생한다면 신속하게 대응하여 당분 함유식품 섭취나 인슐린 주사 등의 조치를 통해 현재 상태를 안정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만약 저혈당으로 인해 인식 잃음이나 경련 발작 등 심각한 상황이라면 반드시 응급처치가 필요하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예방 및 처치 방법

저혈당을 예방하고 처치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기적인 식사 규칙적인 식사 패턴을 지속하는 것이 저혈당 예방에 중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관 의학용어

저혈당 쇼크와 연관된 몇 가지 의학용어를 살펴보겠습니다 급성 접근성 탄력성reactive hypoglycemia 이 용어는 식사 후 곧바로 급속하게 현재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조 증상 및 해결 방법

가장 흔히 나타나는 증상은 손떨림, 식은땀, 어지럼증, 가슴 두근거림 등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