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혈당 정상수치 걱정 NO 사려깊은 저혈당 관리법 5가지

저혈당 정상수치 걱정 NO 현명한 저혈당 관리법 5가지

저혈당 걱정 NO 현명한 저혈당 관리법 5가지저혈당이란 무엇인가? 쉽게 이해하는 저혈당의 개념 저혈당은 우리 몸에서 생겨나는 상태 중 하나로, 통상적으로 혈중 포도당 농도가 정상치인 70 mgdL보다. 낮을 때를 가리킵니다. 혈중 포도당 농도는 우리 몸의 기초 에너지 공급원이며, 뇌에서의 활동에 필요한 요소입니다. 저혈당이 발생하면 우리 체질은 필요한 에너지를 얻지 못해 피로, 혼란, 심지어는 자각 상실에 이르게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저혈당을 방치하는 것은 아주 모험적인 상태가 될 수 있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저혈당의 증상과 체크 방법 건강에 대한 경계심은 필수 저혈당의 증상은 불안, 불면, 충동적인 행동, 불규칙한 심박동, 땀, 피로, 흐릿한 시야, 두통, 허기 등 각양각색으로 나타납니다.


저혈당이 오는 이유
저혈당이 오는 이유

저혈당이 오는 이유

음식섭취가 미흡한 경우에서 운동을 했거나, 운동을 너무 많이 하는 경우 아니면 인슐린이나 경구혈당강하제를 과량 투약했거나 투약 시간을 맞추지 않았을 때 생겨나는 증상으로 아래와 같은 상태에서 저혈당 증상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증의 대부분의 경우 당뇨병 환자에서 일어나는 증상으로 혈액 내 포도당 수치를 낮추기 위해 섭취하는 인슐린이나 당뇨병의 약물 치료 및 다른 약물 복용에 의해 혈당 수치가 감소해 저혈당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때문에 약물을 한 번 복용한 후에 보통보다. 덜 먹거나 더 생기가 넘치는 신체 운동을 할 경우, 약물이 혈액 내 포도당 수준을 너무 많이 줄이게 되고 낮은 혈당 수준에 대응하기 위한 충분한 글루카곤이나 에피네프린을 생산할 수 없게 되어 저혈당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의 응급대처
저혈당의 응급대처

저혈당의 응급대처

저혈당이 왔을 때 대한 응급대처입니다저혈당이 의심되거나 증상이 생겨나는 경우에는 다음 절차를 고려해 증상을 완화하셔야 합니다. 의식이 있는 경우 혈당을 측정하여 저혈당 수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포도당 10g, 설탕 10g, 아니면 포도당이 함유된 주스 150200ml를 섭취해야 합니다. 고체의 탄수화물들은 혈당을 높이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액체나 직접적인 당을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섭취 후 15분 경과 후 증상이 지속되거나 혈당이 60mgdl 미만인 경우 포도당 아니면 설탕 섭취를 반복합니다.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즉시 병원에 방분해야 합니다. 1형 당뇨병이나 심한 저혈당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분은 포도당 주사가 좋습니다. 미리 의사로부터 처방되어 사용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의식이 없는 저혈당을 스스로 관리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두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저혈당 예방
저혈당 예방

저혈당 예방

자신의 저혈당 증상을 이해하는 것, 자신의 생활 속에서 어떤 상태에서 발생하기 쉬운지 생활 패턴을 파악해 두고 미리 예방하고 피해야 합니다. 저혈당은 완전히 없애는 방법은 현재까지 없습니다.고 합니다. 보다. 중요한 단점은 자각 장애나 혼수상태 죽음에 이르기 전에 보다. 빠른 대처를 하는 방법입니다. 또 저혈당을 맞이하게 된다면 의사 선생님과 면밀한 안내를 하고 그에 따른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또한 내생환패턴을 바꾸어 재발되지 않는 환경으로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혈당증 쇼크 증상 시 응급 처치 방법

저혈당 증상이 의심될 경우 혈당측정을 통해 혈당이 70mgdL 이하인 경우 활동을 금지하고 저혈당 증상을 대처하셔야 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일시적으로 저혈당이 오는 이유는 식사를 자주 거르거나 부실하게 먹은 경우, 무리한 다이어트, 과격한 운동 등으로 이와 똑같은 경우 즉시 식사를 하면서 충분히 휴식을 취해주면 혈당 수치가 금세 정상수치로 회복하게 됩니다. 의식이 있을 경우에는 1520g 정도의 과일이나 주스, 캔디 등의 당질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1015분 후에 다시 혈당을 측정 후 혈당이 70mgdL 이상 정상 수치가 아니라면 한번 더 15g 정도의 당질을 섭취해 주셔야 합니다.

의식하지 못한 상태의 저혈당

현재 자기가 저혈당이 발생하고 있는지 알아채지 못해도 아주 위험합니다. 저혈당 전 특수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주의를 필요합니다. 저혈당을 여러 번 반복적으로 겪게 되면 저혈당을 감지하는 감각이 둔해지고 혈당치가 빠르게 떨어지지 않으면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또한 자율신경에 장애가 있는 경우는 자율신경으로 부터 경고를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언제나 각별한 주의와 혈당치 측정이 필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저혈당이 오는 이유

음식섭취가 미흡한 경우에서 운동을 했거나, 운동을 너무 많이 하는 경우 아니면 인슐린이나 경구혈당강하제를 과량 투약했거나 투약 시간을 맞추지 않았을 때 생겨나는 증상으로 아래와 같은 상태에서 저혈당 증상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저혈당의 응급대처

저혈당이 왔을 때 대한 응급대처입니다저혈당이 의심되거나 증상이 생겨나는 경우에는 다음 절차를 고려해 증상을 완화하셔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혈당 예방

자신의 저혈당 증상을 이해하는 것, 자신의 생활 속에서 어떤 상태에서 발생하기 쉬운지 생활 패턴을 파악해 두고 미리 예방하고 피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