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소변과 소변 후 잔뇨감, 너무 불편하지 않나요

잦은 소변과 소변 후 잔뇨감, 너무 불편하지 않나요

사람의 몸 안에 발생한 찌꺼기, 노폐물은 대소변이라는 생리현상을 통해 배출을 해내곤 했었습니다. 이 가운데 소변의 경우에는 오늘 중 평균 46번 보는 것이 적당하고 부드러운 횟수라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횟수를 넘어설 정도로 잦은 빈도로 세면실에 들락날락거리고 있다면 이 또한 건강에 이상이 있음을 깨달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해당 증상을 의학적으로는 빈뇨라고 이야기하고 있으며 이는 여러가지 배뇨장애의 원인이라고도 할 수 있겠는데요. 그러므로 내원을 실시하시고 검사를 받아 보신 다음 자신에게 어떤 문제가 발발해 있는 것인지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하겠습니다.

여러 가지 질환 가운데에서도 오늘은 구리과민성방광에 대한 소개를 중점적으로 드리면서 어떤 질환이고 어떤 사안을 낳는지 설명을 하나하나 전하려 했습니다.


imgCaption0
과민성 방광

과민성 방광

주로 신경계 이상으로 생겨나는 과민성 방광OAB은 소변이 자주 마려울 수 있는 원인입니다. 과민성방광은 뇌와 방광 사이의 신경 연결에 문제가 생겨 소변을 제어하는데 영향을 미칩니다. 실제로, 과민성 방광 환자들은 적은 양의 소변이라도 배출하고 싶은 욕구가 강해집니다. 이는 방광 근육이 예상보다. 일찍 수축하기 때문에 발생하는데요. 특히, 빈뇨를 비롯해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야간뇨와 갑작스러운 소변 충동을 느끼는 절박뇨가 동반됩니다.

그러므로 과민성 방광은 소변 욕구를 제어하기 어려울 뿐, 소변 색깔과 향기는 선명한 특징이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과민성 방광이 의심된다면 구체적인 검사를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의사의 소견이 필요합니다.

신장의 건강상태 확인 방법

신장은 다른 말로 콩팥이라고도 부릅니다. 신장은 우리 몸속에서 전해질과 혈압, 칼슘, 인, 비타민D 등을 조절해 항상성을 유지하며 적혈구 생산과 뼈를 튼튼하게 하는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하루에 약 120L의 피를 깔끔하게 걸러주며 혈액 속 노폐물을 제거해 소변으로 배설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장의 건강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소변량을 심사숙고하는 것입니다. 항상성 여러가지 자극에 반응하여 세포의 상황을 일정하게 유지하려는 성질. 자동정상화장치 소변량 체크 핍뇨증 다뇨증 소변량은 하루에 500mL3L 정도인데 소변량이 500mL 이하까지 줄었다면 신장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전립선 비대증

요도를 압박하는 전립선 비대증BPH은 남성의 소변을 자주 마렵게 제작하는 원인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이름 그대로 전립선의 크기가 커지면서 요도를 압박해 소변의 흐름을 방해합니다. 이는 소변이 방광으로 흘러가는 과정을 방해하기 때문에, 소변이 잦아지는 증상을 유발하는 것이죠.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은 발생 초기에 별로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호르몬의 변화로 전립선이 점차 커지면 증상이 나타납니다.

실제로, 전립선 비대증 환자의 절반 가량은 갱년기에 접어든 50대 이상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의 경우, 요폐로 인해 소변의 색깔과 냄새가 특이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중장년층의 남성은 전립선 비대증으로 인해 빈뇨를 흔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노화로 인해 생겨나는 질환으로 완치가 어려워 증상을 관리해 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간질성 방광염

방광의 통증을 유발하는 간질성 방광염IC은 여성의 소변을 자주 마렵게 제작하는 주요 원인입니다. 구체적인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에 의하면 소변검사로 발견되지 않은 만성 요로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질성 방광염은 방광 내부와 주변 근육을 자극해 빈뇨를 유발합니다. 특히, 방광에 소변이 가득 차면 통증을 느끼고, 소변을 보시면 완화됩니다. 통증은 아랫배를 중심으로 골반을 따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간질성 방광염은 시간이 지나며 호전되는 듯 보이다가, 갑자기 재발하거나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남성보다. 여성에게 발병 위험이 10배 높고, 2040세 사이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결론적으로 여성은 간질성 방광염으로 인해 빈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방치할 경우 증상이 심각해지거나 합병증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핵심 요약

소변 자주 마려움 원인은 비뇨기에 염증과 방광의 압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립선 비대증과 간질성 방광염은 성별에 따라 발병 위험이 극명히 나뉩니다. 또한 평소에 빈뇨를 유발하는 습관이 있었는지 살펴보고, 원인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과민성 방광

주로 신경계 이상으로 생겨나는 과민성 방광OAB은 소변이 자주 마려울 수 있는 원인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신장의 건강상태 확인 방법

신장은 다른 말로 콩팥이라고도 부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전립선 비대증

요도를 압박하는 전립선 비대증BPH은 남성의 소변을 자주 마렵게 제작하는 원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