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레벨 디자인 제주 올레길 6코스

짝수달마다. 해외여행을 다닙니다. 6월에는 코타키나발루에 가서 스노클링을 하려고 계획을 잡았어요. 항공권 예약하고 숙소까지 다. 잡아뒀는데, 갑자기 급한 강연 일정이 생겼어요. 참새작은도서관 사서 선생님이 을 읽고 강연을 기획하셨어요. 항공권 취소하고 달려갔어요. 노는 걸 포기하진 않아요. 오전 10시 강의를 마치고 바로 김포공항으로 달려가 오후 3시 비행기로 제주로 갔어요. 해외여행이 취소되면, 국내여행이라도 떠납니다. 우리에겐 언제나 제주도라는 대체안이 있으니까요. 이렇게 차창밖으로 제주도가 나타나는 순간, 저는 속으로 환호를 외칩니다.

마지막 퍼즐. 소라성

기획의도 거대 오브젝트 하나에 촬영 스팟을 여러개 배치, 정답을 촬영하는데 혼란을 줍니다. 장소 이동 정답을 촬영 할 시, 건물 내부로 들어가는 이동 수단으로도 활용 할 수 있게 합니다. 예상 플롯 1. 플레이어는 인상적인 커다란 소라성을 촬영해 증대 이미지로 진입합니다. 2. 창문, 계단 등 인상적인 큰 오브젝트에 포인터를 가져간다. 3. 최후엔 가장 작게 보이는 문에 포인터를 가져가 정답을 맞춘다.

4. 플레이어는 문을 촬영해 건물 내부로 진입하게 됩니다.

제안 코스

제주 올레길 1번코스는 제주도의 멋진 자연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위 소개를 참고하여 알찬 여행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성산일출봉에서 일출을 감상하고, 우도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코스 말미오름과 알오름에서 제주도의 전경을 관람하는 코스 종달리 소금밭에서 문화 방식으로 생산되는 소금을 산다는 코스 수마포 해변에서 낙조를 관람하는 코스 광치기해변에서 썰물 때 드러나는 너럭바위를 관람하는 코스 이 소스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코스의 개요 주요 경로 볼거리 특성 제안 코스 위 소스를 참고하여 제주 올레길 1번코스를 계획하시면 더욱 알찬 여행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주 올레길 6코스

5코스에 이어 6코스를 시작합니다. 쇠소깍에서 카약을 타기로 하였기에 많은 매표소에서 카약보트 티켓팅하고 약 20여 분간 타봤다. 쇠소깍 호수?를 왕복하는 20여분의 보트놀이지만 짧은 시간이라는 느낌은 없습니다.. 전국에 한파경보에 폭설과 강풍으로 하늘길 바닷길이 꽁꽁 막혀버렸는데 보트 물놀이 한다는 게 아이러니합니다. 빵명장에 들러 커피 한잔에 빵을 먹었는데 들러볼 만한 집이라 생각됩니다. 소금막 위 정자에서 올레길을 멈추고 카렌시아 카페 건물 골목길을 따라 버스정류장으로 나옵니다.

퍼즐 수수께끼의 동상들

기획의도 바닷길 중간에 벽화가 보여 눈부시게 합니다. 플레이어는 촬영하기 이후, 카메라 포인터를 정의롭게 가져가 퍼즐을 푸는 법을 배울 수 있게 합니다. 예상 플롯 벽화 건물에 도달한 플레이어는 촬영하기를 사용합니다. 1. 가운데에서 시작되는 시점 2. 플레이어는 좌우로 이미지를 훓어봅니다. 3. 해답을 못 찾은 플레이어는 뒤로가기, 전체 이미지를 봅니다. 4. 모든 조각상이 하나의 조각상을 보는 걸 찾아내고 촬영하기를 합니다.

형태가 다른 것, 맨 앞에 있는 것에서 눈치를 챌 수도 있습니다. 난이도에 따라 조각상 형태를 동일하게 하는 방안도 필요 기획의도 바닷길 중간 먼 곳에 섬이 보여 쉬운 풍경 구경에 변화를 줍니다. 지나가는 이론과목 없는 풍경에도 촬영하기를 할 수 있음을 학습시킨다.

13코스 참고도제주 올레에서 모셔옴

중산간 숲길 올레의 시작을 알리는 코스다. 해안가를 이어오던 제주올레의 지도가 내륙으로 방향을 틀었다. 바다는 오직 시작점인 용수포구에서만 인사한 후 길은 중산간으로 이어진다. 용수저수지와 숲을 지나 작은 마을 낙천리를 만나고 다시 숲과 오름을 오릅니다. 50여명의 특전사 대원들의 도움으로 복원된 숲길, 밭길과 저지오름의 울창한 숲이 매력적인 길입니다.

제주 올레길 13코스

저지리 마을회관에 차를 주차시킨후 버스를 갈아타고 용수리 충혼묘지까지 이동하여 올레를 시작합니다. 비가 오는둥 마는둥 하는 날씨지만 가랑비에 옷젖는 다는 말처럼 결국은 푹 젖었다. 우비를 가져갔지만.비에 젖으나 땀에 젖으나 매 한가지입니다. 13코스는 올레 홈페이지에 있는 길이 아니고 새로운 길로 표지기는 인도합니다. 홈페이지의 개념도를 수정해야합니다. 밭작물 지대를 지나 귤농장과 그리고 사자들의 쉼터를 차례로 지나 저지오름에 오릅니다.

숲이 정갈합니다. 비만 오지 않았다면 마냥 앉아 남은시간을 보내고 싶었는데 아쉽습니다. 특히 분화구 아래까지 탐방로가 개설되어있는것이 특이합니다. – 중간에 들린 낙천동 의자마을 전망대가 인상 깊었다. 엘리베이터가 있는줄도 모르고 걸어서 올랐다가 내려왔다.

자주 묻는 질문

마지막 퍼즐. 소라성

기획의도 거대 오브젝트 하나에 촬영 스팟을 여러개 배치, 정답을 촬영하는데 혼란을 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안 코스

제주 올레길 1번코스는 제주도의 멋진 자연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제주 올레길 6코스

5코스에 이어 6코스를 시작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