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을 이용하는 방안으로 힙업 엉덩이 근육 키우기 좋은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일상 생활을 사용하는 방안으로 힙업 엉덩이 근육 키우기 좋은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우리 육체를 지탱해 주는 근육은 나이가 들수록 그 역할이 더욱 중요해 집니다. 근육은 몸의 균형을 잡아 주는 것은 물론이고 음식을 먹어서 들어온 포도당 등을 적절하게 사용합니다. 그러므로 운동으로 근육을 키워주면 기초대사량이 증가하고 저절로 혈당 조절 능력이 향상되어 당뇨병 등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 근육이 부실하면 예기치 않은 사고를 당해도 회복이 느리고 후유증이 오래가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근육량이 가장 많은 곳은 허벅지와 함께 바로 엉덩이 근육입니다.

엉덩이 근육은 우리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데, 이 근육이 약해지면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중년이 될수록 엉덩이는 탄력이 떨어지면서 쉽게 처지게 됩니다. 나이가 들면서 근육이 조금씩 줄어들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중년과 노년의 건강을 좌우하는 엉덩이 근육
중년과 노년의 건강을 좌우하는 엉덩이 근육

중년과 노년의 건강을 좌우하는 엉덩이 근육

상체와 하체를 이어주는 고관절은 수많은 근육들과 연결되어 있어 우리 몸의 균형에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고관절 주변의 근육이 건강하면 육체를 바로 세울 수 있도록 해 구부정한 자세를 막아줍니다. 반대로 고관절 주변의 근육이 약해지면 몸의 균형이 무너지고 이로 인해 다른 부위에 무리를 주는 구부정한 자세가 나오게됩니다. 그렇게 되면 허리와 무릎에 큰 압력이 가해져 통증을 유발시키고 등이 굽어지게 됩니다.

나이가 들면 뼈를 지탱해주는 근육이나 인대의 힘이 약해지고 골다공증 등으로 뼈 자체도 부러지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노인들이 미끄러지거나 넘어져 엉덩이 관절이 부러지는 경우가 많은 것도 몸의 균형이 무너지면서 생기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건강하게 장수하려면 고관절 주변의 근력을 강화시키는 운동을 하고, 엉덩이 근육을 보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엉덩이 근육 강화 운동의 시작은
엉덩이 근육 강화 운동의 시작은

엉덩이 근육 강화 운동의 시작은

작은 힘부터 올바르게 서양인들은 젓가락 사용이 미숙합니다. 그들이 우리보다. 팔근육이 적어서 일까요? 젓가락질을 잘하기 위해서는 팔 근육의 힘보다는 분명한 손가락 근육의 조절이 더 중요합니다. 엉덩이 근육 강화 운동에서도 무거운 근력운동으로 하는 게 아닌 분명한 동작으로 관절과 근육을 조절하는 것을 익히셔야 합니다. 또한 근육을 사용하면서 주변 근육을 함께 이용해서 동작의 견고함을 만들어 낸다면 훨씬 더 효과적인 방안으로 엉덩이 기억상실 증후군을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맨몸으로 하는 스쾃만 보더라도 발바닥, 발목, 무릎, 허벅지, 고관절 등이 함께 움직이며 동작을 만들어 냅니다. 어느 오직 하나 근육에만 집착하기보다는 여러 근육을 함께 이용해서 더욱 안정감 있는 동작을 만들어 내는 게 올바른 엉덩이 근육 강화 운동을 비롯한 종합적인 관절 건강에 도움 되겠습니다.

엉덩이 근육 강화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성장기 척추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우리나라의 청소년들의 운동량은 다른 나라와 비교했을 때 어느 수준일까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2016년 조사에 의하면 여러 국가 중 한국이 운동부족 1위였습니다. 정신으로 육체적으로 성장하며 발달해야 할 시기에 앉아서만 생활하는 학생들의 신체는 성장을 해야 할 원인을 느끼지 못하며 이후 시간이 지나서 성인이 되었을 때에도 운동 부족으로 인한 문제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앉아만 있게 되고 엉덩이 근육은 사용되지 않게 되며 사용되지 않는 엉덩이 근육은 점차 제 기능을 상실하게 되는데요. 더군다나 좋지 않은 자세로 앉아 있는 경우엔 더욱 자세변형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미흡한 엉덩이 근육이 해야 될 일들을 허리근육이 대신하게 되고.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등 척추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엉덩이가 처지는 선천적인 이유

일부 사람들은 엉덩이가 선천적으로 처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대퇴 굴곡근이 너무 강한 경우나 태아 시기의 자세에 영향을 받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또한 엉덩이 주변 부위 수술 후 근력 재활 운동을 소홀히 하는 경우에도 처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엉덩이가 처지는 것은 단순히 미적인 문제가 아니라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오래 앉아있는 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특히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건강한 엉덩이를 이어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중년과 노년의 건강을 좌우하는 엉덩이

상체와 하체를 이어주는 고관절은 수많은 근육들과 연결되어 있어 우리 몸의 균형에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엉덩이 근육 강화 운동의

작은 힘부터 올바르게 서양인들은 젓가락 사용이 미숙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엉덩이 근육 강화 운동을 해야 하는

성장기 척추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우리나라의 청소년들의 운동량은 다른 나라와 비교했을 때 어느 수준일까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2016년 조사에 의하면 여러 국가 중 한국이 운동부족 1위였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