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칼립투스 폴리안 성장일기, 외목대 만들기 곁가지 키우기

유칼립투스 폴리안 성장일기, 외목대 만들기 곁가지 키우기

어여쁜 모양은 아니지만 튼실한 잎들이 가득하다키를 키우기위해 아래 곁순들을 따주었다. 키에 비에 화분이 좀 작으니 빠른 성장을 위해 분갈이를 실시했다. 쿠궁.생각해보시면 너무 큰화분에 배수층도 생각없이 옮겨심은건데, 잘 자라준게 참 기특합니다. 떼어낸 곁순들을 옆에 심어두었다. 이녀석들도 옮겨서 잘 자라는중입니다. 일주일 사이에 새순이 벌써 자랐다. 굴광성이 큰 아이라 하루하루 방향을 바꿔주면서 키우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런데. 굉장히 연약하기때문에. 조심해야됩니다.

잘못 건들었다간 목대가 이렇게 부러진다. . 아무일없는척? 마스킹 테이프로 붙여주었다.


imgCaption0
D39 91 빨대 지지대

D39 91 빨대 지지대

아무리봐도 저 지지대는 아닌 것 같은데왠지 전 지지대로 돌아가고싶지는 않았습니다. 뭔가 무턱대고 시각적으로 거슬리게 생겼어.그래서 에전에 어디선가보았던 방법인 투명빨때를 사용하기로 했다. 장미허브에 빨대 지지대 설치하는법 빨때에 가위 한쪽 날을 넣고 쭉 찢은다음에 싹 감싸주면됩니다. 생각보다. 효과가 너무 좋고 시각적으로도 거슬리지 않아서 만족중입니다.

꽃대 자르기, 가지치기

카랑코에는 꽃이 지면 꽃대 자르기를 해주어야 영양분이 줄기와 잎으로 갈 수가 있습니다. 카랑코에 꽃대 자르기를 하지 않는 경우 씨앗을 만드는데 영양을 모두 사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카랑코에 꽃이 시들하게 거의 져 갈 무렵이 되면 카랑코에 꽃대 자르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카랑코에 꽃대 자르기를 할 때는 가급적 아래쪽에 바짝 붙여서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카랑코에 꽃대 자르기를 하고 10~14일 정도 지나고 나면 잘린 부위에 새 꽃대가 자라나기 시작합니다.

그렇다면 카랑코에 물주기 방법은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요? 카랑코에 물주기 시에는 화분이 겉흙이 마르고 손가락으로 조금 헤쳐 보았을 때 일정 깊이의 흙까지 날아갈 무렵에 주면 됩니다. 카랑코에 물주기를 할 때는 전체 흙이 젖을 수 있도록 충분한 양의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겉흙이 젖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물을 다시 주는 식으로 하면 아래 잎 부분과 밑동 부분이 물컹거리다가 썩어버리기가 좋습니다. 반대로 카랑코에 물주기를 너무 소홀히 해도 시들어 버리니 관리를 잘하시길 바랍니다.

식물지지대 설치하는 방법

줄기 전체가 목질화가 완료되면 수형교정이 힘드니, 그전에 교정해 주는 게 좋습니다. 흙에 식물지지대를 심을 때 깊이 심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급적 줄기와 가까운 곳에 지지대를 심어야 나중에 끈이나 케이블타이로 고정하기 쉽습니다. 다만, 식물지지대가 흙 속 식물 뿌리를 다치게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물지지대와 줄기가지를 고정할 때 쓰는 부품케이블타이, 끈, 철사 등은 다양합니다.

식물 줄기가 상하지 않도록 날카로운 부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사진처럼 식물지지대를 줄기 근처에 꽂았다. 더 인접하게 꽂고 싶었는데 줄기 근처에는 뿌리가 많아서 잘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억지로 꽂으면 뿌리가 다. 상할 것 같아서 조금 공간을 뒀다.

카랑코에 키우기를 할 때는 카랑코에 외목대 수형을 만들어서 기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카랑코에 외목대 수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카랑코에 초기부터 가지치기를 잘해주면 좋습니다. 제멋대로 자란 후에 외목대를 만들려고 하면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요구하는 크기가 될 때까지 새로 나오는 곁순은 모두 제거해 주고, 요구하는 높이가 되었을 때 순 지르기를 해서 새순을 내어줍니다. 새순이 나오면 다시 순 지르기를 통해 윗부분을 풍성하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꽃을 많이 볼 것인지, 예쁜 수형을 만들어줄 것인지를 먼저 결정한 후에 가지치기 방향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참조하여 카랑코에 키우기를 합니다. 보시면 진딧물, 진드기를 조심해야 합니다. 아래 글에는 진딧물 제거방법, 진드기 퇴치법에 대해 정리해 두었으니 카랑코에를 기르는 분들은 이 역시 꼭 함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한달전 비포 에프터

첫날,8919일 후 82639일 후 912약 3주만에 지지내들 넘어서 자라났다. 그리고 곁순들이 자라는 속도도 참 빨라서 한달만에 폭풍성장을 해주었다. 향기도 좋지만 순둥순둥하고 빠르게 자라는 장미허브 완전추천어서 튼실한 목대를 가진 장미허브 외목대를 보고싶습니다. 식물을 키우다. 보시면 내년이 기대됩니다. 예전에는 시간이 가는게 마냥 아쉽고 아깝기만했는데최근에는 시간이 가면서 식물도 자란다는 생각에 오히려 기대가 되어서 참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D39 91 빨대 지지대

아무리봐도 저 지지대는 아닌 것 같은데왠지 전 지지대로 돌아가고싶지는 않았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꽃대 자르기, 가지치기

카랑코에는 꽃이 지면 꽃대 자르기를 해주어야 영양분이 줄기와 잎으로 갈 수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식물지지대 설치하는 방법

줄기 전체가 목질화가 완료되면 수형교정이 힘드니, 그전에 교정해 주는 게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