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프린터임대죽전동프린터임대풍덕천동프린터임대 강추업체

용인프린터임대죽전동프린터임대풍덕천동프린터임대 강추업체

여태까지 HP의 일반 잉크교환형 프린터기를 사용하다가 신규 프린터기를 구매하였습니다. 바로 브라더의 DCPT426W 모델입니다. 브라더는 자잘한 기능으로 급을 나누었는데, 426, 420 모델은 보급형 중간라인급에 해당합니다. 가장 저가형 모델과 차이점은 모바일 출력을 지원하는가의 차이였다. 이왕 구매하는거 2만원 정도밖에 차이나지 않으니 모바일 지원모델로 구매하였습니다. 그리고 애플 에어프린트까지는 불필요하니 상위 모델인 520은 제외하였습니다.

무었보다, 426 모델이 화이트색상이라는 점이 마음에 들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프린터기 브랜드란, 삼성 HP 엡손 캐논 만을 알고있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삼성 프린트 사업은 HP에 매각된 상태입니다. 저희들이 모르던 브라더의 프린터기 브랜드는, 알고보시면 업계에서 알아주는 품질과 실력을 갖추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불편함은 롤러 자국이 남는다는 점이다
불편함은 롤러 자국이 남는다는 점이다

불편함은 롤러 자국이 남는다는 점이다

브라더 프린터기는 분명 220gsm 사이즈까지 출력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상위 모델인 520 모델의 스팩도 마찬가지였다. 그러나 180gsm 용지이든, 210gsm 용지이든간에 모두다. 롤러 자국이 남았다. 여러군데 길게 롤러자국이 남는다. 하지만 멀리서 보시면 잘 안보이는 정도이며, 빛에 비추어봐야 확인할 수 있어요. 일반 A4용지를 사용하면 롤러자국이 전혀 남지 않지만, 사진인화지는 두께 때문인지 롤러 자국이 남았다.

개인적으로 크게 개의치 않을 수준이었으나 약간의 아쉬움은 남는다.

브라더 프린터기의 사진출력 스펙
브라더 프린터기의 사진출력 스펙

브라더 프린터기의 사진출력 스펙

브라더 프린터기를 구매하며 가장 해보고 싶었던것이 사진출력입니다. 집에서 사진을 자유롭게 인화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기에, 마침 프린터기를 구매하는 김에 A4 사이즈의 사진인화 광택용지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사진인화지를 구매할 때는 주의사항이 있는데, 바로 용지의 사이즈를 뜻하는 gsm 수치를 잘 보아야 한다는 점이었다. 필자도 최근 시기 프린터기를 구매하며 gsm 수치를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브라더 프린터기의 gsm 수치를 찾아보니, 대부분 최대 220 gsm 이하의 용지이면 출력이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진인화지를 검색해보았습니다. 팬택이란 곳의 사진인화지의 gsm 수치가 다양했고, 필자는 혹시몰라 210 gsm 이외에 180 gsm 수치의 A4사이즈 인화지 2개를 주문하여 사용해 보았습니다.

불편함은 사용가이드의 부족이다
불편함은 사용가이드의 부족이다

불편함은 사용가이드의 부족이다

초기에는 210gsm 수준의 용지로 출력하려니 용지씹힘이 발생하여 180gsm 수준의 용지로 교체해보았지만, 동일하게 용지씹힘이 발생하였습니다. 모양에 점등이 껌뻑이며 무언가 이상이 있다고 알려줍니다. 이럴때 전원 버튼을 눌러주면 자동으로 용지를 내뱉어서 해결시켰다. 결국 평균적으로 5번 정도의 시도끝에 1번은 정상적으로 사진 출력이 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사진인화지 두께를 프린터기가 감당하지 못하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니, 가 껌뻑이는 사유는 후면 급지대에 놓인 종이의 각 때문이었다. 사진인화시 주요 가이드는 아래와 같다. 1 후면 급지대는 최대한 종이가 가로로 눕혀서 꽂혀야 합니다. 종이를 끝까지 밀어넣으면 용지가 빨려들어가는 느낌이 들며, 전원버튼이 3번정도 깜빡인다. 그러면 후면 급지대를 사용해 출력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택은 브라더

브라더 프린터기는 사진인화시 분명한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쉽지만 포토프린터로서의 성능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다만, 위와같은 불편함을 어느정도 감내한다면, 포토프린터로 사용해도 큰 단점은 없어보였습니다. 필자도 사진을 인화할때 불편함이 있겠지만, 자주 A4사이즈 인화가 필요할 때는 포토프린터로서 브라더 프린터기를 계속 사용할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브라더 프린터기의 30일 단위 자동청소 기능은 여타 다른 프린터기 업체들이 갖지 못한 독보적인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업체는 무한잉크, 교체식 잉크 모두 노즐막힘 현상으로 일반집에서 사용하기가 힘들지만, 브라더 프린터기는 자주 사용하지 않아도 안심하고 오래 쓸수 있다는 점이 너무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다시 구매합니다. 하더라도 브라더 프린터기를 구매할 생각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불편함은 롤러 자국이 남는다는

브라더 프린터기는 분명 220gsm 사이즈까지 출력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브라더 프린터기의 사진출력

브라더 프린터기를 구매하며 가장 해보고 싶었던것이 사진출력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불편함은 사용가이드의

초기에는 210gsm 수준의 용지로 출력하려니 용지씹힘이 발생하여 180gsm 수준의 용지로 교체해보았지만, 동일하게 용지씹힘이 발생하였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