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후암동 남산 아래 분위기 좋은 오르소 에스프레소바

용산 후암동 남산 아래 분위기 좋은 오르소 에스프레소바

오르소 에스프레소바는 남산 아래 후암동 작은 골목에 있습니다. 오르소Orso 는 이탈리아어로 곰이란 뜻인데 특별한 뜻 없이 뒤에 에스프레소바와 함께 붙였을 때 발음하기 좋아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에스프레소 가격 착한 편 다. 먹어보고 싶은데 3잔만 골라서 주문하고 가게를 둘러봤다. 자그마한 가게에 바 형태로 된 테이블만 있습니다.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 취향저격. 이쁘다. 소꿉놀이 하듯 귀여운 잔들에 에스프레소 3잔이 나왔어요. 입가심으로 좋은 탄산수도 같이 나옵니다.

에스프레소에 비정제 설탕과 스팀밀크가 들어간 마키야토. 오르소 에스프레소바의 에스프레소에는 기본적으로 비정제 설탕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에스프레소 초심자들도 좀 더 편하게 마실 수 있을 듯합니다.


에스프레소 마끼아또Macchiato
에스프레소 마끼아또Macchiato

에스프레소 마끼아또Macchiato

에스프레소 마끼아아니면 에스프레소에 우유를 살짝 넣는 것입니다. 마끼아또라는 이름은 점을 찍다라는 뜻으로 에스프레소 마끼아또 표면에 하얀 점을 찍은 것처럼 보이는 우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쌀쌀한 우유를 넣는 마끼아또 프레도Macchiato Freddo와 따뜻한 우유를 넣는 마끼아또 칼도Macchiato Caldo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쌀쌀한 우유를 넣으면 단맛이 더 극대화됩니다.

에스프레소 마끼아또 프레도 만들기
에스프레소 마끼아또 프레도 만들기

에스프레소 마끼아또 프레도 만들기

따뜻한 음료는 스팀밀크가 필요합니다. 스팀밀크 없이 손쉽게 쌀쌀한 우유를 넣어 에스프레소 마끼아또 프레도를 만들어보겠습니다. 1. 에스프레소를 30초 25ml 추출합니다. 2. 에스프레소에 우유를 넣습니다.

영상에 우유를 얼마나 넣어야 하는지 양은 제시되지 않았지만,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넣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저는 쓴 커피를 잘 못 마시는 관계로 제가 가진 잔이 허락하는 만큼 넣었답니다.

룽고, 에스프레소, 리스트레토 틀린점 3가지

룽고와 에스프레소의 차이점은 위의 설명처럼 조금은 알게 되었으리라 믿습니다. 그런데요 어떤 차이가 더 있을까요?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맛 taste 추출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조금은 예상이 되리라 봅니다. 룽고는 추출시간이 길어 에스프레소보다. 더 거친 쓴 맛이 납니다. 대조적으로 농도는 덜 진하기 때문에 에스프레소만큼 강렬한 풍미가 없습니다. 에스프레소는 추출시간이 짧아 강렬한 풍미와 풍부한 크레마가 있어 크레마를 즐겨 마시는 커피 애호가들은 룽고보다는 단연 에스프레소를 선호합니다.

리스트레토는 에스프레소보다. 전체적으로 더 짧고 제한된 상황으로 만들어져 쓴맛은 덜하고 커피 본연의 단맛이 농축되어 있어 매력 있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룽고, 에스프레소, 리스트레토 이야기를 마치며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추출하는 룽고, 에스프레소, 리스트레토의 각각의 뜻과 어원, 특징과 차이점을 설명드렸습니다. 보통 에스프레소 머신은 보편적인 에스프레소 추출시간만 설정되어 있어 리스트레토나 룽고를 뽑을 때는 바리스타가 인위적으로 추출 버튼을 눌러 시간을 조정합니다.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이라면 자신이 즐겨찾는 커피 추출 방안으로 시간을 설정해 두면 커피를 마실 때마다.

번거롭게 조정할 필요가 없어지겠죠. 각각의 커피의 특성을 잘 파악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룽고와 리스트레토라는 새로운 개념만 알아도 카페나 집에서 이것을 활용해 여러가지 메뉴를 적용시킬 수 있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에스프레소

에스프레소 마끼아아니면 에스프레소에 우유를 살짝 넣는 것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스프레소 마끼아또 프레도

따뜻한 음료는 스팀밀크가 필요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룽고 에스프레소, 리스트레토 틀린점

룽고와 에스프레소의 차이점은 위의 설명처럼 조금은 알게 되었으리라 믿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