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에 좋은 음식 알고 드세요

염증에 좋은 음식 알고 드세요

역류성 식도염 위 식도 역류은 먹는 음식의 영향을 특히 크게 받는 질환입니다.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증상이 간단하게 악화될 수 있으므로 위산과다와 역류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경우엔 음식에 신경 쓸 부분이 많습니다.. 특히 과일은 소화도 잘되고 위벽도 지키고 위염을 막아주는 등 위장에 긍적적인 효능도 갖고 있지만 산도가 높은 과일은 오히려 식도염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과일은 무엇이고, 주의해야하는 나쁜 과일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1. 역류성 식도염 바나나는 제산제 바나나는 ph 5 이상인 알칼리 음식으로 산성의 위산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과일로 꼽히고 있습니다.

딸기에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딸기는 염증을 줄이는 데 좋은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항산화 작용 딸기에는 비타민 C, 안토시아닌, 퀘르세틴 등의 힘찬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항산화물질은 자유 라디칼과 산소 활성 분자를 중화시켜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 셀 손상을 방지합니다. 2. 폴리페놀류 딸기에는 폴리페놀류라고 하는 식물 화합물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류는 힘찬 항염증 효과를 가지며,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면역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식이 섬유 딸기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식이 섬유는 소화 과정에서 소장 내의 좋은 세균의 생장을 증진시켜 장 건강을 개선합니다. 장 신체의 유지와 관련하여 만성적인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스베라트롤과 같은 포도의 여러 식물 화합물은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심황은 카레 및 등등 인도 요리에 자주 사용되는 향신료입니다. 힘찬 항염증제인 커큐민curcumin의 함량에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강황은 관절염, 당뇨병 및 등등 질병과 연관된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실제로, 후추에서 피페린piperine과 함께 1그램의 커큐민을 매일 섭취하면 대사 증후군 환자에서 염증성 표지 CRP가 크게 감소합니다.

그러나 강황만으로도 인상깊은 효과를 경험하기에 충분한 커큐민을 얻는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하루에 2.8g의 강황을 섭취한 과체중 여성은 염증성 표지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일부 식용 버섯은 염증을 감소시킬 수있는 화합물을 자랑합니다. 날 것으로 혹은 가볍게 익힌 음식을 먹으면 항염증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도에는 안토시아닌이 들어있어 염증을 줄입니다. 또한 심장 질환, 당뇨병, 비만, 알츠하이머 및 눈 장애를 포함한 여러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포도는 또한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갖는 또 다른 화합물인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 의 최고의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 한 연구에서 포도 추출물을 매일 섭취하는 심장병 환자는 NFkB를 포함한 염증성 유전자 표지의 감소를 경험했습니다.

또한 아디포넥틴adiponectin 수치가 증가했습니다. 이 호르몬 수치가 낮으면 체중 증가 및 암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1 흐림 초콜릿과 코코아
1 흐림 초콜릿과 코코아


1 흐림 초콜릿과 코코아

흐림 초콜릿은 맛있고 풍부하며 만족스럽습니다. 또한 염증을 감소시키는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이것은 질병의 위험을 줄이고 건강한 노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플라바놀은 초콜릿의 항 염증 효과를 담당하며 동맥을 건강하게하는 내피 세포를 유지합니다. 한 연구에서 흡연자들은 고 플라보놀highflavonol 초콜릿을 섭취한 후 2시간 이내에 내피세포기능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야식만 끊으면 식도염도 해결되지만.
야식만 끊으면 식도염도 해결되지만.

야식만 끊으면 식도염도 해결되지만.

역류성 식도염은 애초부터 왜 생겼을까? 위산이 역류해서 식도를 손상시키고 염증이 생기는게 역류성 식도염입니다. 일상활동중에 가끔씩 위산과다로 신물이 올라오는 경우가 있었으나 식도까지는 타고 오르진 못합니다. 서있거나 앉아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속쓰림만 발생하지 물리적으로 식도까지는 손상을 주지 못합니다. 그런 이치로 생각을 해보시면 위산이 어떠한 방식으로 중력을 거스르고 식도까지 올라올 수 있을까. 가만히 서있거나 앉아있었으나 위산이 식도까지 올라오는건 물리적으로 힘들다.

가능성은 하나. 누웠을때 역류하는 것이 문제. 저녁을 먹은 후 야식을 먹지 않으면 잘때쯤 되어 누워도 위산이 역류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먹은 음식이 이미 소화가 다되어버렸기 때문에 위산이 나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역류성 식도염의 근본적인 원인은 잠들기 가까운 시간에 자꾸 뭘 먹는게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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