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관리 시 주의 사항 6가지

에어컨 관리 시 주의 사항 6가지

에어컨 제습기 사용 꿀팁 에어컨, 제습기, 사용법, 원리 에어컨은 냉매의 기화열을 이용하여 공기를 냉각하는 장치입니다. 냉매는 액체 상태에서 기체 상태로 변할 때 열을 흡수합니다. 에어컨은 이 원리를 이용하여 실내의 공기를 냉각합니다. 에어컨은 실내와 실외의 두 개의 실린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내 실린더에는 냉매가 액체 상태로 들어 있습니다. 에어컨이 작동하면 압축기가 냉매를 압축하여 고온, 고압의 기체로 만듭니다. 고온, 고압의 냉매는 실외 실린더로 이동하여 열을 방출합니다.

열을 방출한 냉매는 다시 액체 상태로 변합니다. 액체 상태의 냉매는 팽창밸브를 통해 실내 실린더로 이동합니다. 팽창밸브를 통과한 냉매는 압력이 낮아져서 기화열을 흡수합니다.


증상에 따라 약물 치료를 합니다.
증상에 따라 약물 치료를 합니다.

증상에 따라 약물 치료를 합니다.

콧물, 코막힘, 재채기 등의 증상이 있다면 비강세척제나 비강스프레이를 사용하고, 인후염이나 기침이 있다면 가래제거제나 기관지 확장제를 사용합니다. 두통이나 몸살이 있다면 해열진통제를 사용하고, 소화불량이나 설사가 있다면 소화제나 설사제를 사용합니다. 만성 질병이 있는 경우에는 기존에 복용하던 약을 계속 복용하고, 증상이 악화되면 의사와 상담합니다.

냉방병을 막는 방법은 무엇인가?
냉방병을 막는 방법은 무엇인가?

냉방병을 막는 방법은 무엇인가?

냉방병을 막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내외 온도 차이는 56 이내로 하고, 사람이 적은 방향으로 에어컨 송풍 방향을 맞춥니다. 에어컨의 찬 공기가 직접 몸에 닿지 않도록 하고, 긴 소매의 덧옷을 준비합니다. 에어컨은 1시간 가동 후 30분 정도 정지합니다. 적어도 2sim4시간마다. 5분 이상, 창문을 열어 실내외 공기를 환기시킵니다. 자주 외부에 나가 바깥 공기를 쏘입니다.

에어컨은 늘 청결하게 유지하며, 필터는 최소한 2주에 한 번씩은 청소합니다. 혈액순환을 돕기 위해 맨손 체조나 가벼운 근육 운동을 수시로 하고, 자세를 자주 바꾸어줍니다. 찬물이나 찬 음식을 너무 많이, 자주 마시지 않습니다.

에어컨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
에어컨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

에어컨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

오랜 기간 에어컨을 켜지 마세요. 오랜 기간 에어컨을 켜면 실내 습도가 떨어져서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에어컨을 켜는 시간은 23시간 이내로 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컨을 켤 때는 창문을 열지 마세요. 창문을 열면 냉방 효과가 떨어집니다. 에어컨을 켤 때는 창문을 닫으세요. 아기와 노약자는 에어컨을 조심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기와 노약자는 냉방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레지오넬라증

에어컨의 냉각수나 공기가 세균들로 오염되어서, 이 세균들이 냉방기를 통하여 빌딩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감염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이 감염균을 레지오넬라라고 하며, 일종의 전염성 질환입니다. 이 균은 냉각기 내에서 잘 서식하고, 같은 냉각기를 활용하는 건물 전체에 퍼지게 되며 특히 허약자나 면역 기능이 약화된 사람에서 주로 감염됩니다. 이 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냉방기의 청결유지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므로, 정기적인 냉각기 점검과 필터 청소가 필수적입니다.

밀폐 건물 증후군

빌딩증후군의 일종으로, 시원한 실내 온도를 유지하게 위해서 환기를 제대로 하지 않을 때 주로 일어나는 질환입니다. 현대적인 건물의 실내에서는 창문을 열 수 없는 구조로 되어 있어 환기와 냉난방을 중앙집중적으로 관리하는 빌딩에서 흔히 잘 발생합니다. 주로 두통을 호소하며 눈, 코, 목 등이 건조해져 따갑거나 아프다. 가슴이 답답하고 어지럽거나 피로감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밀폐 건물 증후군은 여러 유해물질을 포함하는 담배 연기는 물론이고 사무실 내의 가구나 카펫, 페인트나 접착제, 복사기 등에서 일어나는 화학성분들이 환기가 제대로 안 되어 실내에 계속 쌓이게 될 때 발생합니다.

이는 무조건적으로 환기를 통해 화학성분을 외부로 내보내야만 증후군의 원인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무더위에 필수인 에어컨과 연관된 냉방병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냉방병은 과도한 실내외 기온차, 레지오넬라증, 밀폐 건물 증후군 등의 원인으로 일어나는 질환으로,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입니다. 냉방병은 냉방생태계를 개선하고, 증상에 따라 약물 치료를 하며, 수분 섭취와 영양성분 공급을 하면 호전됩니다. 냉방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실내외 온도 차이를 56 이내로 유지하고, 에어컨의 청결유지와 환기를 잘하며,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증상에 따라 약물 치료를

콧물 코막힘, 재채기 등의 증상이 있다면 비강세척제나 비강스프레이를 사용하고, 인후염이나 기침이 있다면 가래제거제나 기관지 확장제를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냉방병을 막는 방법은

냉방병을 막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에어컨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오랜 기간 에어컨을 켜지 마세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