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에 안좋은 음식 피하고 싶은 9가지

신장에 안좋은 음식 피하고 싶은 9가지

신장은 몸 안의 노폐물과 여분의 수분을 배설하는 필요한 장기중 한가지 입니다. 건강한 신장은 우리 신체를 조절하는데 필수이며 조화로운 식사는 신장의 건강을 돕는데 매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신장에 좋은 음식에 관하여 안내하고 건강한 신장을 유지하기 위한 식사법등을 소래하려 합니다. 신장에 병이 있는 분들의 식사는 신장의 손상 정도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단, 신장의 기능을 높이면서 추가적인 신장 손상의 위험을 낮추어주어야 하는건 동일합니다.


imgCaption0
신장암 증상

신장암 증상

신장암은 발병 초기에는 증상 없이 얌전하게 있어서 병이 진행한 후 파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장암도 건강검진 등을 통해 조금이라도 일찍 발견하면 생존율을 많이 높일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에 따른 조기 발견 증가와 의술 발전으로 신장암의 완치를 의미하는 5년 생존율이 점차 증가해서 85.7에 이릅니다. 최근 건강검진 시 초음파 검사를 통해 신장암 1기 단계에서 빨리 발견, 조기 치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 10여 년 전 신장암에만 효과를 보이는 표적 항암제가 나온 것도 환자 생존율을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도 신장암 환자 10명 중 13명은 다른 장기로 전이된 상태에서 발견되고, 국한된 신장암이어서 근치적 신장 수술을 시행해도 병기에 따라 5sim40에서 재발하는 것으로 보고됩니다. 전이,재발한 신장암은 완치가 어려워서 조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신장암 재발 및 전이

신세포암의 수술 후 재발은 대개 12년 사이에 많이 발생하나, 10년15년 후에 전이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전이가 가장 많이 생겨나는 장기는 폐이고, 그 다음 뼈나 간으로 전이가 활발합니다. 1기나 2기의 경우 대부분 부분절제술만으로도 완치가 가능하고, 5년 생존율 또한 90100로 다른 암종에 비해 높은 편이지만 폐나 뼈 등에 원격 전이가 있는 경우에는 2년 생존율이 50, 5년 생존율이 20 정도에 불과할 정도로 예후가 좋지 않습니다.

신장 기능은 특히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서도 신장 건강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동물성 지방을 많이 먹거나 튀기거나 탄 육류, 고 열량 음식의 섭취 등이 오래 지속되면 신장암 발생 위험이 증가하고, 고혈압과 관련이 깊은 짠 음식도 신장에 나쁘다고 합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신장 이상증상

1. 소변 색상 및 양 변화 신장이상으로 인해 소변의 색상이 변하거나 양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과다한 노폐물이 체내에 쌓이면서 소변이 어둡거나 탁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2. 부종 신장은 체액 및 염분을 균형 있게 조절하는데, 이상이 생기면 염분 조절이 어려워져 다리, 발, 얼굴 등에 부종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3. 피로 및 무기력 신장 이상으로 인해 노폐물이 체내에서 충분히 제거되지 않으면 피로감이나 무기력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혈압 변화 혈압이 상승 혹은 낮아질 수 있습니다. 5. 식욕변화 음식의 맛이 변하거나 식사량이 감소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신장은 어느 쪽에 있나요?

신장은 우리 몸의 복부 뒤쪽, 척추의 양 옆에 위치합니다. 오른쪽 신장은 간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왼쪽 신장은 횡격막 아래, 비장 근처에 위치합니다. 오른쪽 신장이 왼쪽 신장보다. 아래쪽에 위치하는 이유는 간이 오른쪽 신장을 덮고 있기 때문입니다.

신장은 약 10~14cm 길이, 5~6cm 너비, 2.5~3cm 두께의 강낭콩 모양의 기관입니다. 한쪽 신장의 무게는 약 120~190g입니다.

신장은 혈액을 걸러서 노폐물을 배출하고, 체내 수분과 전해질의 균형을 유지하며, 혈액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물은 체내 독소를 희석시키고 신장을 통해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2. 어두운 녹색 잎채소 시금치나 케일, 녹색 잎채소에는 각종 비타민, 섬유질,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항산화물질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과일 크랜베리, 수박, 파인애플, 딸기 등. 과일은 비타민C와 식이 섬유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물질을 통해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양파 황화물이 포함되어 있어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사과 펙틴으로 불리는 필요한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펙틴은 고혈당, 고콜레스테롤과 같은 신장 손상 위험 인자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장이 이상하면 나타나는 증상들과 신장에 좋은 음식들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서 초기에 파악해서 치료 및 음식으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장암 증상

신장암은 발병 초기에는 증상 없이 얌전하게 있어서 병이 진행한 후 파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신장암 재발 및 전이

신세포암의 수술 후 재발은 대개 12년 사이에 많이 발생하나, 10년15년 후에 전이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장 이상증상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