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서에 맞게 알려주는 홈택스 개인사업자등록 발급 신청 (업종코드)

순서에 맞게 알려주는 홈택스 개인사업자등록 발급 신청 (업종코드)

최근 시기 코로나 이후로 디지털 노마드 때문에 혹은 그게 아니더라도 자그마한 부업을 하고 계신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렇게되면 저절로 세금 폭탄을 피하기 위해서 일반 과세 사업자 아니면 간이사업자 등록을 고민하게 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궁금해하시는 오늘 직장인이면서 사업자 등록 시 고려해야 할 것들에 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장 다니는 것과 사업자 등록하는 것은 별개로 보시면 됩니다. 기업 다니면서 부업으로 소득에 따라 일반 과세사업자 아니면 간이 과세사업자 신청하셔서 부업하시는 분들 대부분의 사람들이 계십니다.

따라서 직장인이라도 사업자 등록은 가능합니다. 등록 자체는 문제가 없으나, 추후 소득 발생 금액에 따라서 4대보험 추가 부담 문제나 소득세금, 부가가치세 신고 단점은 생길 수가 있습니다.


영상 제작하고 음원과 합치기
영상 제작하고 음원과 합치기

영상 제작하고 음원과 합치기

일단 평소에 촬영해 놓은 영상이 있다면 브이컬러링 만들기에 활용하기 가장 좋을텐데요. 현재 v컬러링 마켓플레이스에 영상을 높여서 심사를 받으려면 직접 촬영한 영상을 활용하는 것이 유리해보이며, 각종 사이트에서 받은 영상, 스탁 영상을 활용하는 경우 심사에 제한이 있는 것 같으니 꼭 더 상세하게 제작 가이드북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 사이즈는 최근 시기 릴스,쇼츠 처럼 916 비율로 촬영한 영상으로 제작하면 되며, 직접 촬영한 영상과 음원을 합치기 위해서는 각종 영상편집 프로그램이나 어플 등을 사용해서 간결하게 제작도 가능합니다.

데스크탑에서는 캡컷,브루 등의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해 간결하게 제작도 가능하고 프리미어 프로 등의 편집툴을 이용해도 됩니다. 저는 간결하게 핸드폰에서 어플로 제작을 했는데, 주로 활용하는 어플인 유컷을 이용했습니다.

나머지 회사 정보를 입력합니다.
나머지 회사 정보를 입력합니다.

나머지 회사 정보를 입력합니다.

개업일자는 개업하실 아무 날짜나 하셔도 관계 없습니다. 신청 당일도 가능 위에서 말씀 드렸던 임대 계약 내역이 자가 or 전세라면 본인소유 체크해 주시고, 가족 명의의 집이나 사업장, 비상주 사무실의 경우라면 타인소유를 체크해준 뒤 임대차입력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상주 사무실이라면 사업자번호를, 개인이 소유한 가정집이라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소재지와 계약일자, 계약기간, 면적까지 입력 후 등록 완료하시면 됩니다.

사업자 유형은 이전 일반사업자가 없으시다면 간이사업자로 선택하면 됩니다. 간이사업자는 세금 및 각종 혜택이 있으니 꼭 간이사업자로 선택해주세요. 하지만, 일반사업자가 있으시다면 일반으로 선택 해주셔야 합니다. 나머지는 모두 건너뛰고 서류 송달장소를 서류를 송달받을 수 있는 곳으로 적습니다.

비교적 안정되는 대부업체 추천
비교적 안정되는 대부업체 추천

비교적 안정되는 대부업체 추천

여러 가지 사유로 불가피하게 대부업체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가급적 우량하고 시스템이 갖춰진 대부업체를 알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무엇보다. 금융감독원과 지자체, 한국대부금융협회에 등록되어 있는 등록 대부업체인지 확인하신 후 상담과 대출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급한 마음에 조심하지 않으면 불법 대부업체와 합의를 진행했다가 법정 최고금리를 초과하는 이자를 내는 경우가 있고, 연체시 불법 추심에 상처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비교적 안전단 대부업체 대출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토스뱅크 신용대출에 에 관하여 알아봤는데요. 소득이나 신사용 목적 등 조건이 되시는 직장인이라면 본 상품을 잘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업자 등록한 것을 회사에서 알 수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면 직원이 없는 사업자의 경우는 회사에서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저희가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더라도 4대 보험은 소속 직장에서 근로보험으로 납부하기 때문에 알 수가 없습니다.

반면에 직원이 있는 사업자 경우 사업장이 두 개가 중복이 되면 소득에 따라 국민연금을 나누어 납부를 해야 하기 때문에 해당 회사에서 국민연금 변동액을 보고 인지할 수도 있습니다.

직장인 개인 사업자 등록 정리

오늘 직장다니면서 사업자 등록을 할 경우 고려해야 할 것들에 에 관하여 알려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세금이 가장 중요하니 세금 관련만 정리를 해 드리고 마치겠습니다. 직장인 사업자 등록 OK 세금 신고 5월 종합소득세, 간이사업자일 경우 1월 부가가치세, 개인사업자는 1월 , 7월 부가가치세 신고 4대 보험 직원이 없는 경우 기존대로 직장에서만 납부단 연 소득 3,400만 원 이상 시 건강보험료 추가 책정 직원이 있는 경우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은 다니는 회사에서 납부, 건강보험과 국민연금은 양쪽에서 납부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영상 제작하고 음원과

일단 평소에 촬영해 놓은 영상이 있다면 브이컬러링 만들기에 활용하기 가장 좋을텐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나머지 회사 정보를

개업일자는 개업하실 아무 날짜나 하셔도 관계 없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교적 안정되는 대부업체

여러 가지 사유로 불가피하게 대부업체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가급적 우량하고 시스템이 갖춰진 대부업체를 알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