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전날과 수능일 준비사항이 궁금해요

수능 전날과 수능일 준비사항이 궁금해요

11월 16일 목요일은 수능일입니다. 이번엔 마스크자율화가 시행되어 요구하는 학생만 마스크를 착용하며 코로나 확진자도 비확진자와 같은 교실에서 응시합니다. 단 코로나 확진 학생은 마스크를 쓰도록 강력 권고하고, 점심시간에는 따로 밥을 먹도록 권고했습니다. 수능 전날과 당일에 챙겨야 할 준비물과 마음가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필수 준비물 수험표, 신분증 필요한 준비물 학습자료, 아날로그 시계, 샤프심흑색, 0.5mm, 지우개, 흑색 연필, 도시락, 물, 화장지, 치약과 칫솔세트 , 핸드크림, 목도리, 장갑, 핫팻, 마스크 스마트폰 모든 전자기기를 챙기지 않도록 조심하고 휴대폰의 경우 챙겨야 한다면, 1교시 스타트 전 감독관의 안내에 따라 반납 후 시험이 끝나 뒤에 받게 하도록 합니다.


imgCaption0
수능일 준비물 챙기기

수능일 준비물 챙기기

출발 전 수험표와 신분증을 챙겼는지 한 번 더 확인합니다. 필요한 준비물 학습자료, 아날로그 시계, 샤프심흑색, 0.5mm, 지우개, 흑색 연필, 도시락, 물, 화장지, 치약과 칫솔세트 , 핸드크림, 목도리, 장갑, 핫팻, 마스크 을 잘 챙겼는지 한 번 더 확인합니다. 8시 10분이 입실 마감입니다. 이에 여유롭게 7시 30분까지는 도착하도록 합니다. 교실에 도착하여 자신의 책상과 의자를 확인하고, 책상 속에 불필요한 물건은 없는지 확인합니다.

만일 책상이 불편하다면 마음껏 교체하지 말고 시험관리본부 담당자에게 교체를 요청합니다. 스마트폰 등의 모든 전자기기를 소지하고 있을 경우 1교시 전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전자기기를 모두 제출하도록 합니다.

에너지 보충 필수이온음료, 초콜릿

우리 뇌에 수분이 충분하게 공급되지 않으면 인지능력과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기때문에 수능 중간중간 이온음료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온음료는 우리 몸과 가장 가까운 농도로 조성된 전해질, 당분, 염분을 함유해 체내로 빠르게 수분과 이온을 보충해주기 때문입니다. 단, 과다한 섭취로 화장실 건물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니여야 합니다.

초콜릿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뇌 활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밤, 호두 등의 견과류는 뇌 회전과 혈액순환계통 등 컨디션 조절에 유익한 에너지를 줍니다.

따라서 수능 시 간식용으로 초콜릿이나 견과류를 준비해서 먹어주면 도움이 됩니다. 초콜릿과 견과류를 씹는 것은 졸음을 방지하기도 합니다.

점심시간 및 쉬는 시간 이용 편

점심시간은 12시 10분부터 13시까지이며, 시간에 맞춰 도시락을 먹고, 화장실을 다녀오도록 합니다. 쉬는 시간에는 다음 과목의 내용을 학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쉬는 시간에 공부할 자료를 꺼내서 학습하고 쉬는 시간이 끝나기 전 핸드백 안에 자료를 다시 넣도록 합니다. 교실에는 시계가 없습니다. 이에 아날로그 시계는 필수 지참이며, 책상에 올려두는 것보다. 떨어지지 않게 손목에 차는 게 좋습니다.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여 여분의 시계를 따로 준비하는 것도 좋은데요, 시계는 아날로그시계만 가능합니다. 쉬는 시간이나 점심 시간에는 친구들과 대화를 깊게 하지 말고, 편한 대화만 합니다. 그리고 평정심을 유지하여 집중력을 높이는 게 중요합니다. 만일 전 시간 응시과목을 제대로 못봤을 경우, 당황하지 말고 평화로운 감정을 유지하면서 끝까지 최선을 다하도록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능일 준비물 챙기기

출발 전 수험표와 신분증을 챙겼는지 한 번 더 확인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너지 보충 필수이온음료,

우리 뇌에 수분이 충분하게 공급되지 않으면 인지능력과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기때문에 수능 중간중간 이온음료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점심시간 및 쉬는 시간 이용

점심시간은 12시 10분부터 13시까지이며, 시간에 맞춰 도시락을 먹고, 화장실을 다녀오도록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