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에 강릉으로 여행가기_3일 차

설날에 강릉으로 여행가기_3일 차

2024년 강원도 강릉시의 부동산 시장의 변화의 움직이 감지되고 있습니다. 2017년 KTX 강릉역이 조성되고 KTX를 통해 서울까지 약 1시간 40분대에 이동이 가능한 가까운 지역이 되었으며 강릉시는 강원도 3대 도시 중 하나로, 규모도 큰 데다. 강원도에서 원주, 춘천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은 인구가 사는 지역이며 강릉이야말로 잠재된 가치상승 여력이 풍부한 곳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작년 하반기 강릉과 서울을 오가는 KTX 강릉선 이용객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등으로 주춤했지만 이용객만 15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다시 증가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문진회시장
주문진회시장

주문진회시장

킴성심 강릉 필수코스 주문진항 도착너무 오랜만이구만. 바다는 여전히 푸르네. 물결 위로 빛나는 윤슬 너무 예쁘고,넘실거리는 바다에 마음도 살랑살랑나는야 쓸쓸한 마도로스. 낚시 중인 고독한 아저씨. 무엇을 낚는 중이실까? 생기가 넘치는 아침 수산시장의 모습, 보기 좋구만횟감 보러 활어시장으로 이동 10년 전에는 더 사람이 많고 활발했는데,최근들어 이 쪽 상권이 많이 죽은 것 같은 느낌입니다. 주차장도 거의 없애서 가변에 주차한 차량들도 많고.다들 서핑하러 양양 이나 속초에 스노클링 하러 가서 그런가? 구경합니다.

점심 연곡해변캠핑장
점심 연곡해변캠핑장

점심 연곡해변캠핑장

파라솔 아래에서도 핫뜨거뜨거인 이 날의 온도는 35도거, 타 죽기 딱 좋은 날이오바다. 보면서 회 먹자는 계획은 깔끔히 포기.편의점 왔으니까 컵라면도 먹자 인기폭발 새우탕은 전직 영양사 출신이 물 탔고요,아무도 안 먹는 공화춘에 물 부은 인원은 컵라면 잘 안 먹어본 사람나입니다. 다들 서로 먹으라고 미루는 모습, 너무하네. 참나. 컵라면 물 양 맞추기 너무 어려워.탱글거리는 오징어회와 담백 고소한 우럭까지.멍게는 늘 그렇듯 안 먹을래요 세꼬시도 쫀득쫀득 식감이 살아있었어요.

강릉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강릉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강릉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145 09002100 강릉에는 저명한 카페들이 몇몇곳 있었는데 툇마루와 테라로사 고민했지만 흑임자가 땡기진않아서 테라로사로 갔다. 테라로사는 전국 각지에 많이 있었는데 세종에도 테라로사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깔끔한 커피맛이라서 마음에 든다. 참고로 좌석이 편하지는 않기 때문에 오랜동안 있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여행중 간단하게 커피를 마시고 가는 곳이라고 보면됩니다. 우리는 오늘의 드립커피와 아이스아메리노를 주문했습니다.

내부는 너무 사람이 많아서 한산한 바깥으로 나왔어요. 여행중 잠깐 커피를 마시기 위해 테라로사는 좋은 선택인듯합니다.

강문해수욕장, 경포해수욕장

사실 강문해수욕장과 경포해수욕장은 바로 옆에 붙어있는 해수욕장이라서 다리 하나를 두고 거의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작년에는 경포해수욕장을 겉에만 구경하고 돌아갔는데 이번 여행때는 안까지 들어갔다. 우리는 저녁을 먹기 위해 다음장소로 이동했는데 보통 바닷가에서는 횟집을 많이간다. 하지만 오히려 횟집은 바가지의 위험이 크기 때문에 우리는 조개구이를 먹으러 갔다.

강릉월화거리, 강릉중앙시장

강릉월화게스트하우스에서 하는 월화선물가게. 관광지 기념품샵답게 예쁜 소품이 가득했다. 손수건 귀엽다고 한 심지를 위해 몰래 깜짝 선물도 사고,갈색헤어 여자애보니 생각나는 사람 있어서엽서도 하나 더 샀습니다. 강릉 왔으니 옹심이 맛집도 가서 저녁 먹고 강릉 감자바우의 특정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이름도 아기같은 가게에서 식후 디저트도 먹고여기 꿀 감자빵 너무 맛있어서 다음날 또 사러 갔지롱 가장 줄이 길었던 배니닭강정. 40분 동안 줄 서서 주문대 앞에 도착한 건데사장님이 새치기로 오해하고 줄 서라고 하셨습니다.

해명해 봤는데 안 믿어주시고 너무 억울했다.

강릉 혼자 여행하기 숙박

강릉에서 혼자 여행을 하면서 숙박할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예산에 그러므로 호텔이나 모텔, 게스트하우스, 펜션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호텔은 편안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비용이 비싸고 분위기가 딱딱할 수 있습니다. 모텔은 저렴하고 편리하지만 청결도나 안전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게스트하우스는 저렴하고 가까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다른 여행자들과 교류할 수 있습니다. 펜션은 자연과 가까운 곳에서 편안하고 쾌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문진회시장

킴성심 강릉 필수코스 주문진항 도착너무 오랜만이구만.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점심 연곡해변캠핑장

파라솔 아래에서도 핫뜨거뜨거인 이 날의 온도는 35도거, 타 죽기 딱 좋은 날이오바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릉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145 09002100 강릉에는 저명한 카페들이 몇몇곳 있었는데 툇마루와 테라로사 고민했지만 흑임자가 땡기진않아서 테라로사로 갔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