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연어 요리 연어덮밥 만들기 연어 사케동 소스 연어 회덮밥 만들기

생연어 요리 연어덮밥 만들기 연어 사케동 소스 연어 회덮밥 만들기

아보카도는 멕시코가 원산지인 과일입니다.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건강과일로 알려져있는데요, 퓨전음식의 열풍과 함께 요리를 장식하거나 소스의 재료로 애용되고있습니다. 또한 생식 혹은 샐러드 등으로 이용되는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오일로도 많이 활용되고있어요. 아보카도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100g에는 약 160kcal의 칼로리와 10g의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심혈관 건강 아보카도에는 단일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단일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고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아보카도 먹는 시기
아보카도 먹는 시기

아보카도 먹는 시기

아보카도는 먹는 시기가 따로 정해져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마치 바나나가 조금 튼튼한 걸 좋아하는 사람과 말랑한 걸 좋아하는 사람이 다른 것처럼 아보카도도 선호도에 따라서 드시면 됩니다. 조금 덜 익어 튼튼한 식감을 가진 아보카도를 선호하신다면 껍질을 조금 눌렀을 때 튼튼한 상태에서 드시고, 숟가락으로 쉽게 퍼지고 푸딩처럼 말랑한 식감을 선호하신다면 껍질을 눌렀을 때 쑥 들어갈 정도로 말랑한 상태가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드시면 됩니다.

아보카도 연어 샐러드
아보카도 연어 샐러드

아보카도 연어 샐러드

아보카도 연어 샐러드는 아보카도와 연어의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가 잘 어우러지는 요리입니다. 샐러드에 넣을 채소와 토마토, 양파, 블루베리 등을 준비합니다. 연어는 생연어든 훈제연어든 상관없습니다. 아보카도는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후 한 입 크기로 썰어줍니다. 그다음 샐러드 볼에 채소와 과일을 넣고 연어를 올려주고 발사믹 식초나 드레싱으로 간을 해주면 완성됩니다.

아보카도 명란비빔밥
아보카도 명란비빔밥

아보카도 명란비빔밥

아보카도의 고소함과 명란의 짭조름함이 잘 조화되는 아보카도 명란비빔밥을 만들어섭취하여도 좋습니다. 밥과 명란, 달걀, 스팸, 청양고추, 양파 등을 준비합니다. 아보카도는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후 다져줍니다.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여 스팸과 양파를 볶고 달걀을 넣어 에그스크램블을 만듭니다. 그리고 아보카도와 명란을 넣고 잘 볶아줍니다. 볶은 재료를 밥 위에 올려주고 참기름과 후추, 설탕으로 간을 해주면 끝입니다.

아보카도 먹는 방법

1. 아보카도 먹는 방법 과일처럼 생으로 먹기 아보카도는 껍질과 씨앗을 제거하고 과일처럼 먹을 수 있었으나 아보카도를 생으로 섭취하면 아보카도 특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어 좋지만 개인 취향에 따라서는 먹기 힘들어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아보카도 먹는 방법 김 이용 아보카도를 얇게 잘라서 마른 김에 싼 다음 와사비를 넣은 간장에 찍어먹으면 약간 느끼할 수있는 아보카도의 맛을 잡아주어 깔끔하고 달콤하게 먹을 수있습니다.

3. 아보카도 먹는 방법 샐러드 아보카도 샐러드는 상품화 되서 많이 팔리고 있었으나 집에 있는 야채를 사용해 샐러드를 만든 다음에 토마토와 아보카도를 듬성듬성 잘라주어 올리브유와 식초나 발사믹소스를 넣어서 버무려주면 건강한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아보카도 쥬스

아보카도 쥬스는 아보카도 먹는 법 중 가장 간편한 방법이지 싶습니다. 아보카도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후 믹서기에 넣고 우유나 물을 적당량 넣어 갈아주면 끝입니다.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꿀이나 설탕을 넣는 것도 좋습니다. 냉동실에 조금 넣어 얼려서 섭취하여도 맛있습니다.

과카몰리는 멕시코의 문화 소스인데요. 아보카도를 으깬 후 양파, 토마토, 청양고추, 마늘, 레몬즙 등을 넣고 섞으면 완성됩니다.

과카몰리 소스는 식빵이나 또띠야, 나초 등에 발라 먹거나 샐러드, 타코 등에 넣어 섭취하여도 좋습니다.

아보카도 껍질 색깔 차이

아보카도 껍질의 색깔이 다른 경우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품종에 따라 색깔이 달라집니다. Hass라는 품종은 껍질이 전반적으로 울퉁불퉁하며 녹색입니다. 맛은 고소하고 부드러운 편입니다. Fuerte라는 품종은 껍질이 Hass 품종보다. 부드럽고 부드럽고 매끄러운 편이며 색상도 Hass보다. 좀 더 갈색에 가까운 어두운 색을 띕니다. 맛은 Hass보다. 고소함이 덜한 편입니다. 두 품종의 영양성분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2. 아보카도가 익은 정도에 따라서도 껍질의 색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가 익기 전에는 밝은 녹색이었다가 점차 익을수록 짙은 녹색 혹은 갈색이 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를 구매할 때 잘 익은 것을 고르려면 껍질 색이 짙고 살짝 눌렀을 때 말랑한 느낌이 느는 것을 구매하면 됩니다.

아보카도의 안좋은점 알려주세요

이렇게 몸에 좋은 아보카도지만 주의해야할 점도 몇가지 알려드릴게요. 처음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처음 드시는 분들은 소량씩 먹어보면서 이상반응이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두번째로는 지방함량이 높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다는 점 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보카도 먹는 시기

아보카도는 먹는 시기가 따로 정해져있지는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보카도 연어 샐러드

아보카도 연어 샐러드는 아보카도와 연어의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가 잘 어우러지는 요리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보카도 명란비빔밥

아보카도의 고소함과 명란의 짭조름함이 잘 조화되는 아보카도 명란비빔밥을 만들어섭취하여도 좋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