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끼손가락 저림 원인은 단 한가지

새끼손가락 저림 원인은 단 한가지

팔꿈치 혹, 팔꿈치에 생기는 이 혹은 어떤 증상이고 왜 생기는 걸까요? 그 이유와 증상에 대하여 찾아보고 원인과 해결방법을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팔꿈치 혹 물혹 이라고 부르는 이 혹은 양성종양은 우리 몸에 자주 일어나는 혹 중 하나입니다. 이런 물혹은 피부는 물론이고 간, 취장, 여성의 난소나 유방, 갑상선 등 어디에서든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물혹이 더 쉽게 발생하는데, 50세 이상 인구의 반이 물혹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물혹은 매년 자각증상이 없어 건강한 상태에서도 한 두 개 정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번은 위치와 크기에 따라 통증과 함께 여러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주두점액낭염 치료 방법
주두점액낭염 치료 방법

주두점액낭염 치료 방법

주두점액낭염 팔꿈치 염증의 증상이 그리 강하지 않는 경우 시간을 두고 상황을 지켜보는 것도 나쁜 방법은 아니랍니다. 휴식을 취하며 주두점액낭에 더 이상 자극을 주지 않으면 당연하게 완화될수도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계속 자극을 주고 붓기가 너무 올라오는 경우 무조건적으로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급성 손상의 경우 감염의 상황이 악화되어 폐혈증으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병원 방문시 진료 방법을 대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병원에 따라 어느 정도 차이가 있겠지만 소염제 혹은 물리치료로 진료를 보는 곳이 가장 대중적인 방법입니다.

테니스 엘보외측상과염
테니스 엘보외측상과염

테니스 엘보외측상과염

테니스 엘보라고 흔히 부르는 통증 질환의 명확한 진단명은 외측상과염입니다. 테니스의 백핸드 자세처럼 팔꿈치 바깥쪽에 많은 힘을 받게 되어 생긴다고 하여 테니스 엘보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팔꿈치 바깥쪽에 있는 힘줄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불리는 이름처럼 테니스 선수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딱딱한 그립이나 손목 움직임이 많은 활동을 하는 사람에게 흔하게 나타납니다. 영향을 받는 주요 힘줄은 팔꿈치 바깥쪽의 뼈 돌출부에 부착되는 단요측 수근 신근 힘줄입니다.

팔꿈치 고통이 생겨나는 원인은 테니스, 육체노동, 키보드 타자, 그림 그리기, 잦은 공구 사용, 딱딱한 쥐기 혹은 손목의 과도한 움직임과 연관된 활동들입니다. 팔꿈치 통증 증상에는 팔꿈치 바깥쪽, 특히 바깥쪽 위팔뼈 부위에 통증과 압통입니다.

부분 탈구아탈구

27세의 어린아이들에게 주로 일어나는 부분 탈구입니다. 어린아이들은 팔꿈치 뼈노뼈를 둘러싼 원형 인대가 미성숙하여 느슨하여서 아이의 손을 잡아끌게 되는 경우 노뼈가 탈구됩니다. 아이를 키우다. 보시면 흔하게 일어나는 탈구이므로 너무 당황하지 말고 병원이나 응급실에서 뼈를 맞춰 주면 됩니다.

오늘은 팔꿈치 통증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흔하게 일어나는 테니스엘보, 골프엘보뿐만 아니라 주관절 터널 증후군과 아이들에게 흔히 일어나는 부분 탈구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늘 말씀드리는 사항이지만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방치하지 마시고 꼭 전문의료기관에 내원하셔서 명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생기가 넘치는 오늘 보내시길 바랍니다.

치료 방법

테니스엘보와 골프 엘보 모두 비슷한 증상을 보이기도 하고 때에 따라서는 함께 나타날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런 증상들이 팔꿈치에 이루어지고 있다면 병원에서 명확한 진단을 받으시고 올바른 치료법으로 치료하셔야 합니다. 각각 요인에 따라 적절한 치료계획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휴식 증상을 악화시키는 활동이나 운동을 피하고 팔꿈치 힘줄이 자연히 치유되도록 합니다. 냉찜질 팔꿈치 통증과 염증을 줄이기 위해 하루에 여러 번, 한 번에 1520분 동안 해당 부위에 냉찜질합니다.

진통제 처방전 없이 구매 가능한 이부프로펜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를 복용합니다. (통증 완화, 염증 감소) 물리치료 : 팔꿈치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향상하며 치유를 촉발하는 스트레칭, 초음파 요법 등을 사용합니다.

팔꿈치터널증후군 치료방법

처음 팔꿈치 통증과 새끼손가락 저림과 같은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 조기치료가 중요한데요. 조기치료는 결과적으로 수술을 피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재정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팔꿈치 관절을 과하게 굴곡시키는 것이 주된 원인이기 때문에 턱을 괴거나 팔을 책상에 기대고 일하는 등 앞서 언급했던 원인을 최대한 손해 주는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함께 통증을 완화시키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소염진통제 등의 약물적 치료방법을 병행하기도 하며 치료를 돕기 위해 조직 손상이 미미하거나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 깁스 혹은 보조기를 사용해서 최대한 움직이지 않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따라서 고정부위를 움직이지 않게 되고 신경이 덜 눌려 통증과 새끼손가락 저림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두점액낭염 치료 방법

주두점액낭염 팔꿈치 염증의 증상이 그리 강하지 않는 경우 시간을 두고 상황을 지켜보는 것도 나쁜 방법은 아니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테니스 엘보외측상과염

테니스 엘보라고 흔히 부르는 통증 질환의 명확한 진단명은 외측상과염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분 탈구아탈구

27세의 어린아이들에게 주로 일어나는 부분 탈구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