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배송 쿠팡 로켓배송과 네이버 도착보장 비교 및 이용 방법

빠른 배송 쿠팡 로켓배송과 네이버 도착보장 비교 및 이용 방법

약 3개월에 일용직 근무 후기입니다. 먼저 김해 신선센터는 냉동창고에 일하는 것이며 신청방법은 쿠펀치로 합니다. 전 삼성폰 사용자라 플레이스토어 에서 쿠펀치를 검색해 다운로드 합니다.


매출과 순이득 역시 분기 최대치 경신
매출과 순이득 역시 분기 최대치 경신

매출과 순이득 역시 분기 최대치 경신

매출과 순이득 역시 분기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2분기 매출은 지난해 2분기50억3782만달러보다. 15.9 증가한 58억3788만달러약 7조6749억원로 원화 기준으로는 20.9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순이익도 1억4519만달러약 1908억원를 기록해 1분기9085만달러보다. 59.8 늘어난 수치입니다. 물건을 한번이라도 구입한 활성고객 수도 역대 최대인 1971만명까지 늘어나 2000만명 달성에 대한 기대치를 높였습니다.

2분기 쿠팡의 활성고객은 지난해 2분기1788만명보다. 10.2 증가했습니다.

쿠팡의 핵심 사업인 로켓배송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 등 프로덕트 커머스 분야 매출은 7조4694억원56억8159만 달러으로 전년보다. 21 늘었습니다.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 이용 방법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 이용 방법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 이용 방법

네이버 홈페이지 아니면 앱에서 요구하는 상품을 검색 후 쇼핑을 눌러줍니다. 네이버쇼핑 페이지에서 바로 검색하셔도 됩니다. 검색 후 필터에서 빠른배송, 도착보장 상품만 보기를 선택해줍니다. 필터링 된 상품 목록에서 도착보장 예정 날짜를 확인하고 주문합니다. 도착보장관을 이용하면 도착보장 상품만 볼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네이버 앱 메인에서 왼쪽으로 슬라이드 후 도착보장 메뉴를 선택하면 도착보장관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쇼핑에서 도착보장 메뉴를 선택하여도 동일하게 도착보장관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산재율 가파르게 증가하기도
산재율 가파르게 증가하기도

산재율 가파르게 증가하기도

쿠팡친구가 활용하는 앱 화면. 한 쿠팡친구는 많게는 372곳에 들러 606개의 기프트를 배송해야 했던 적이 있다며 초록색 핀이 찍힌 곳을 2시간 안에 다. 쳐야 했는데 엄두가 안 났다고 말했습니다. 독자 제공 빨리, 많이 배송하다보니 다치는 사람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쿠팡친구의 산재 승인 건수는 특히 올해 들어 급증했다. 2017년 141건이었던 산재 승인은 2018년 193건, 2019년 334건으로 늘다가 지난해 758건으로 2배 가까이서 불었다.

코로나19로 물류량이 많아진 올해는 상반기에만 1,112건. 이 추세라면 연말에는 2,000건을 넘길 가능성이 크다. 더불어민주당 이탄희 의원실을 통해 입수한 쿠팡 산업재해조사표에 따르면, 쿠팡친구의 다수는 뛰다가 사고를 당했다. 배송 중 뛰다가 긴급하게 내려오다가 닫는 엘리베이터 문을 급하게 잡다가. 쿠팡에서 제시된 재해개요에 기록된 문구다.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

네이버에서도 밤 12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날 바로 배송해주는 도착보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약속한 배송 예정일까지 도착을 보장하기 때문에 도착보장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품 하단에 표시된 배송정보를 통해 주문 시 입력한 배송지를 기반으로 배송 예정일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지역의 경우 위치나 물류 경우에 따라 내일이 아닌 다음날 이후로 안내될 수 있으며, 도착보장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배송 예정일 기준 3 영업일주말공휴일 제외 내에 도착하지 않으면 주문 건 당 1천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보상해줍니다. 네이버 도착보장 배송의 경우 쿠팡과 달리 별도 물류센터 운용을 하지 않기 때문에 공휴일에는 배송이 되지 않습니다.

마켓컬리, 신세계도 뛰어든다

국내 이커머스업계가 최근 자사 유료 멤버십 서비스를 재정비 및 신규 공개하면서 멤버십 전쟁이 본격화되는 모양새입니다. 충성 고객을 다수 확보해 이머커스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는 전략인데 출혈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최근 신세계그룹과 컬리는 유료 멤버십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신세계그룹은 SSG닷컴과 G마켓의 온라인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에 이마트,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면세점 등 오프라인 유통망을 결합한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컬리는 과거 컬리패스로 운영되던 유료 구독 서비스를 종료하고 이달 초 컬리멤버스를 공개한 것입니다.

그간 이커머스 업계는 유료 멤버십을 필두로 쿠팡과 네이버가 점유율을 높여왔어요. 증권업계는 지난 해말 기준 전체 이커머스 시장에서 쿠팡은 24.5를 점유했고, 네이버는 23.3를 차지하고 있다고 추산하고 있습니다. 신세계그룹과 컬리는 타 이커머스 멤버십과 구별되는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매출과 순이득 역시 분기 최대치

매출과 순이득 역시 분기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 이용

네이버 홈페이지 아니면 앱에서 요구하는 상품을 검색 후 쇼핑을 눌러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산재율 가파르게 증가하기도

쿠팡친구가 활용하는 앱 화면.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