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돈 일이 갑자기 기억이 안나는 이유 I 뇌과학적 기억 떠올리는 법

방돈 일이 갑자기 기억이 안나는 이유 I 뇌과학적 기억 떠올리는 법

술을 마시면 현실에서 벗어나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지만, 가끔 기억이 잘 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같이 현상은 어떤 이유로 일어나는 것일까요? 여기에서는 알코올이 기억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와 술을 마시고 난 다음 날 기억이 잘 안 나는 이유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술을 마시면 우리 육체는 알코올이 흡수되어 혈액으로 이동합니다. 이때 알코올은 뇌에 직접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주로 신경 전달 물질의 작용을 억제합니다.

이로 인해 뇌의 활동이 저하되고, 기억 형성과 연관된 신경 회로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뇌의 미성숙
뇌의 미성숙

뇌의 미성숙

인간의 뇌는 유아기와 아동기에 빠르게 발달합니다. 그러나 기억 처리를 담당하는 뇌 영역은 태어날 때 완전히 발달하지 않습니다. 기억을 형성하고 저장하는 뇌 영역인 해마는 만 2세 전후가 되어서야 완전히 발달합니다.

즉, 유아는 성인과 같은 기억을 저장하고 검색할 수 있는 능력이 없습니다. 유아는 단기간 동안만 기억을 저장하고 검색할 수 있으며, 기억을 장기 저장으로 통합하는 능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종량제 봉투에 버리는 건 괜찮을까요?
종량제 봉투에 버리는 건 괜찮을까요?

종량제 봉투에 버리는 건 괜찮을까요?

안타깝게도 그건 아니라고 합니다. 종량제 봉투에 담긴 일반 쓰레기는 소각 아니면 매립되지만 하지만 소각 처리되더라도 유해물질이 배출되며 매립될 경우에는 자연 분해까지 500년 넘게 소요된다고 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이후 배달 사업이 엄청나게 발전하면서 덩달아 아이스팩 사용량도 크게 늘지 않았습니까? 연간 사크기가 2억 개나 된다고 하는데요. 배달시켜 먹는 것은 편해서 좋긴 하지만이 수많은 얼음팩들의 뒤처리를 생각해 보시면 정말 아찔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럼 어떠한 방식으로 하는 게 가장 좋을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버리지 말고 최대한 재활용하는 겁니다.

3 순간적인 수비 집중력 저하
3 순간적인 수비 집중력 저하

3 순간적인 수비 집중력 저하

올 시즌 맨유가 위협적인 찬스를 많이 내주는 시간들이 있습니다. 바로 킥오프 직후, 골을 넣은 직후. 이 두 상황 다. 정돈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킥오프를 하자마자 순간적으로 수비 대형이 깨지면서 연쇄적인 공간 노출과 선수 마킹을 놓치는 장면들이 많고, 이 과정에서 위협적인 유효 슈팅을 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장 앞서 언급한 외데고르의 동점골, 래시포드의 골이 나온 지 불과 1분 정도 밖에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실점을 허용하였습니다.

갈라타사라이와의 챔스 5차전, 전반에 20의 리드를 만든지 10분만에 추격골을 먹혔고, 31로 스코어를 벌린지 16분만에 내리 두 골을 실점하며 결국 무승부에 그쳤다. 그리고 이 경기는 맨유의 챔스 탈락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습니다. 또한 지난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 가르나초의 동점골 직후 곧바로 맥긴에게 역전골을 내줄 뻔 했다.

하수구에 버리면 절대 안 되는 이유

젤 아이스팩 내용물에 사용된 미세 플라스틱 때문입니다. 이런 제품에 사용되는 냉매는 고흡수성 수지Super absorbent polymer인데요. 이 물질은 많게는 자기 부피의 천배 가량의 물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으며 생리대나 기저귀에도 활용되는 미세 플라스틱입니다. 미세 플라스틱 위험성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보셨을 거입니다. 우리 몸의 세포를 괴사시키고 정상적이지 않은 증식, 염증 등을 일으키며 면역세포를 억제해 건강에 아주 안 좋은 영향을 끼치죠. 그래서 다들 미세 플라스틱 없는 물건을 눈에 불을 켜고 찾아 사용하는데 이런 위험물질을 하수구에 마구 붓는 행동은 결국 나와 내 자녀들의 건강을 해치는 결과로 돌아오게 됩니다.

떨어지는 수비 적극성

이는 전술과는 좀 별개의 얘기임과 동시에, 비단 이번 시즌만의 사안은 아닙니다. 몇 시즌 내내 지속되는 고충 중 하나이다, 맨유의 수비를 본다면, 생각보다. 강하게 붙는다는 느낌이 좀 덜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파울을 하지 않는 선에서 몸싸움을 잘 하는 편도 아닐 뿐더러, 생각보다. 선수들이 몸싸움을 많이 시도하지 않는다는 느낌마저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들이 안일하게 붙다가 뚫리면 일부러 잡아채거나 파울을 하며 경고와 맞바꾸는 장면, 맨유 경기를 보다.

보시면 정말 많이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즉, 파울 아니면 위기 상황을 허용하지, 정상적으로 강하게 부딪혀 공을 뺏어오는 장면이 생각보다. 많지가 않습니다. 이번 전반기 맨유의 수비에 대해 요약하자면, 그냥 모든 것이 문제였다고 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전술에서도 치명적인 사안을 드러냄과 동시에, 선수들의 보편적인 집중력까지 많이 흔들리며, 안정적이지 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뇌의 미성숙

인간의 뇌는 유아기와 아동기에 빠르게 발달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량제 봉투에 버리는 건

안타깝게도 그건 아니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순간적인 수비 집중력

올 시즌 맨유가 위협적인 찬스를 많이 내주는 시간들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