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통증, 라운드 숄더, 목 디스크에 좋은 견인법 (공짜 베개추천)

목 통증, 라운드 숄더, 목 디스크에 좋은 견인법 (공짜 베개추천)

이번에는 운전 중 허리 통증 예방을 위한 시트 포지션 조절 방법에 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람마다. 신체구조의 차이로 본인의 체형에 맞게 시트 포지션을 조절하지 않으면 허리 고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시트 포지션 조절을 잘해야 하는 이유는 우리들이 운전을 자주 하고 장거리 운전을 할 경우 운전자의 컨디션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잘못된 시트 포지션 적용으로 발생되는 위험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 외에도 시트 포지션을 조절하여야 하는 이유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것들은 위에 열거해 드린 세 가지입니다. 그럼 이상적인 시트 포지션에 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거운 것을 들어서?
무거운 것을 들어서?

무거운 것을 들어서?

어깨에 무거운 압력이 가해지는 것으로도 이같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었으나 이는 가방을 무겁게 짊어지고 다니는 상황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이동을 하면서 압력이 더욱 가해지는데 이는 어깨의 근육과 함께 뒷두상 근육에도 압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같이 무거운 것을 짊어졌을 때 자세가 올바르지 않을 경우에 나타날 수 있죠. 그뿐만 아니라 너무 긴 시간 동안 이런 것을 착용하고 있으시다면 이는 그만큼 지속해서 압력을 가하게 되는 것으로 근육과 척추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올바른 시트 포지션 알아보기
올바른 시트 포지션 알아보기

올바른 시트 포지션 알아보기

1. 시트 기울기는 약간 누운 상태가 좋습니다.

시트의 등받이는 90 보다는 약간 뒤로 기울어진 상태가 좋습니다. 약 100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등을 등받이에 대지만 두상 뒤통수와 헤드레스트 사이에 주먹 하나가 들어갈 정도의 공간이 생기면 좋습니다. 사람마다. 신장의 차이가 있으므로 보다.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운전대를 기준으로 하는 것입니다. 아래에 사진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좌석에 등을 기대고 손을 뻗었을 대 손목이 운전대에 닿는 다면 시트의 기울기가 좋은 것입니다. 손목이 운전대를 벗어나거나 손목이 운전대에 닿지 않는다면 정도에 맞게 시트 기울기를 조절해야 합니다. 또한, 운전대를 10시와 2시 방향으로 잡았을 때 팔꿈치가 약간 굽어진 상태로 있는 것이 이상적인 포지션입니다. 2. 무릎은 어느 정도 굽어진 상태가 좋습니다.

자세 교정

자세 교정은 뒤통수 통증을 막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일자로 앉아서 작업하는 경우, 등받이를 이용하여 등을 바르게 펴고, 목을 곧게 세워주세요. 또한, 휴대폰을 자주 활용하는 경우에는 목을 구부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뒤통수에 마사지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마사지를 하면 근육의 긴장이 풀리고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마사지를 할 때는 근육을 자극하는 것이 아니라, 부드러운 손길로 마사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 치료

경추성 두통의 치료를 위해선 근본적인 원인을 대처하는 것이 통증 완화에 중요합니다. 초기 단계에서는 추나요법을 통한 개선이 가능합니다. 추나요법은 한의료학에서 활용하는 수기 치료법으로, 한의사가 손으로 직접 통증 부위의 근골격계 조직을 제어하고 자극하여 경추의 정렬을 바로 주변 조직의 기능을 정상화하여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이 방법은 마취나 출혈의 위험이 없어 안전하며, 여러가지 전신 질환을 가진 환자들도 부담 없이 치료 받을 수 있습니다.

척추의 정렬을 바로 자세를 교정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근골격계 통증, 관절 질환, 척추 질환 등 여러가지 문제에 효과적이며, 두통을 주된 증상으로 내희망하는 환자들도 추나요법을 통해 상당한 개선을 경험하곤 합니다.

시트 포지션 조절하는 방법

최근들어 전동식 시트 포지션 조절이 가능한 차량이 많습니다. 위 사진은 전동식 시트 조절이 가능한 차량을 예시로 들었습니다. 버튼 자체가 시트처럼 생겨서 직관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닥에 누운 스위치는 시트를 앞과 뒤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직으로 세워진 스위치는 등받이를 세우고 눕힐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른쪽의 동그란 버튼은 허리지지대 조절 스위치입니다. 앞쪽으로 누르시면 등받이가 허리 쪽으로 나오게 되고 뒤쪽으로 누르시면 반대로 등받이가 들어갑니다.

전동식 시트 포지션 조절 시 유의사항도 있습니다. 전동식 시트 조절은 자동차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모터에 의해 작동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과도하게 시트 조절을 할 경우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동식으로 움직이므로 좌석 밑에 물건이나 이물질을 두어서는 안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무거운 것을 들어서?

어깨에 무거운 압력이 가해지는 것으로도 이같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었으나 이는 가방을 무겁게 짊어지고 다니는 상황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올바른 시트 포지션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 교정

자세 교정은 뒤통수 통증을 막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