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에 좋은 습도 및 목이 아플 때의 대처법

목에 좋은 습도 및 목이 아플 때의 대처법

환절기에 증가하는 흔한 중이염 증상, 원인, 치료는? 중이염은 귀에 나타나는 흔한 질병으로, 중이귀 내부의 염증을 의미합니다. 중이염은 주로 중이의 통로와 중이를 코와 연결하는 통로인 유돌관에서 염증이 발생할 때 발생합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서 더욱 자주 발견되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이 질병이 무엇인지, 어떤 증상을 보이는지, 어떤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중이염 증상 중이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통증, 청력 저하, 발열, 귀에서의 분비물 유출 등 여러가지 증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어린이들은 중이염이 더 흔하게 발생하며, 이는 어린이들의 중이 통로가 성인보다. 좁고 수평적이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경우, 증상들로 인해 행동이 변할 수 있으며, 통증으로 인해 귀를 잡는 모습을 보이거나, 분별력이 떨어져서 평소보다. 더욱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습도가 낮을 때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
습도가 낮을 때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

습도가 낮을 때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

낮은 습도가 목 통증의 원인이 될 때에는 목을 건조함으부터 보호하는 것이 중요한데,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가습 처음 중요한 것은 방을 가습하는 것입니다. 습도를 약 60로 유지하여 목에 부담이 되지 않는 안락한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가습기를 사용하면 쉽게 습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습도계가 붙어 있으면 실시간으로 습도를 알 수 있기에 공기가 현재 건조한지 촉촉하한지를 즉시 판단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만일 가습기가 없습니다.면 분무기를 사용하거나 수건을 빨아서 잘 짠 후에 실내에 걸어 두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 관엽식물을 두는 것도 추천합니다. 관엽식물에는 뿌리에서 빨아들인 수분을 잎에서 수증기로 내보내는 증산이라는 작용이 있습니다. 잎이 큰 관엽 식물이 가습 효과가 크기 때문에 잎이 큰 것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정맥순환장애란
정맥순환장애란

정맥순환장애란

우리 몸 속 혈액은 심장에서 온몸으로 퍼진뒤 다시 심장으로 되돌아 옵니다. 이때 심장으로 들어오는 혈관을 정맥이라고 하며 심장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힘이 약합니다. 때문에 정맥에는 혈액의 역류를 막는 판막이라는 게 존재하여 혈액순환을 돕는 기능을 합니다. 이같이 정맥 혹은 판막이 약해지면 혈액 순환 종아리나 발에 고여 혈관이 부풀거나 통증이 생깁니다. 이같이 경우를 정맥혈액순환장애라고 하며 다리경련, 감각이상가렵고 차가움, 불쾌함, 하지정맥류다리 혈관이 튀어 나오는 증상, 치질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센시아정은 성인 기준 하루에 1번 식후 12정을 복용하면 됩니다. 센시아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식후복용으로 되어있습니다. 또한 센시아를 공복에 복용하는 경우 위장장애를 겪을 수 있어 식후복용을 권장합니다.

습도가 높을 때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
습도가 높을 때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

습도가 높을 때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

목의 통증은 특히 습도가 낮을 때만 발생하지 않습니다. 습도가 적당히 유지되어 있어도 목이 염증을 일으켜 통증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그런 때에는 다음의 방법들을 시도해 봅니다. 1. 트로치, 진통제 복용 트로치와 진통제는 목이 아플 때 먹으면 염증과 통증을 억제 해주기 때문에 통증이 훨씬 줄어듭니다. 트로치를 선택할 때는 살균 성분만이 들어간 것이 아니라 감초나 글리시리진산 등 항염증 작용이 있는 성분도 배합되어 있는 것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통제는 이부프로펜이나 록스프로펜나트륨 등을 추천합니다. 이들 성분은 진통 작용이 강하고, 항염증 작용도 갖추고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도 목의 통증에 사용할 수 있지만 항염증 작용이 부족하고 진통 효과도 순한 편이기 때문에, 통증이 강하다면 적합하지 않습니다.

목이 아픈 이유는? 목 구멍의 구조

목이 아픈 이유는 목이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원래 목구멍에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공기중에 포함되는 병원체와 먼지, 꽃가루 등이 입이나 코에서 들어오면 목의 점막이 그것들을 흡착하여 밖으로 내보내려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목에서 폐를 연결하는 기도에 존재하는 섬모 세포 표면에 나 있는, 가는 털 모양의 돌기가 깊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물질이 기도에 들어가면, 섬모에 의해 이물질을 이동시켜 밖으로 나가려고 하는 방어 기능이 작동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방어 기능이 저하되면 이물질이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목이 염증을 일으켜 신경이 자극되기 때문에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습도가 낮아지면 목이 아파지는 것은 목이 건조해 섬모의 기능이 떨어지는 바람에 이물질을 배출하지 못하고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습도를 의식하고 목이 안락한 환경에서 지내기

서두에 목이 안락한 환경 최적의 습도는 약 60라고 언급했는데요. 공기가 건조하면 목에 염증이 생겨 통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방이 건조할 때는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분무기를 뿌려 습도를 높여 주도록 합니다. 목이 가렵고 통증이 있을 때, 열이나 기침의 증상도 있을 때는 습도에 관련 없이 목이 데미지를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습도를 유지해도 증상이 계속될 때는 의료기관의 진찰도 생각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습도가 낮을 때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

낮은 습도가 목 통증의 원인이 될 때에는 목을 건조함으부터 보호하는 것이 중요한데,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정맥순환장애란

우리 몸 속 혈액은 심장에서 온몸으로 퍼진뒤 다시 심장으로 되돌아 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습도가 높을 때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

목의 통증은 특히 습도가 낮을 때만 발생하지 않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