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염 초기증상과 원인 및 맹장위치 알아보자

맹장염 초기증상과 원인 및 맹장위치 알아보자

근데 사실 맹장염이라는 말은 조금 잘못된 것이, 우리들이 맹장염이라고 부르는 것은 결국 맹장에 달려있는 충수라는 놈에 생기는 염증을 말하거든요. 그래서 사실 충수염, 충수돌기염이라고 부르는 편이 더 옳습니다. 이 충수라는 녀석은 평균적으로 9cm의 크기를 가지고, 충수의 끝부분은 방향이 여러가지로 사람마다. 차이를 보일 수 있으므로 모든 사람이 같은 부위의 통증을 호소하지는 않습니다.


생물학적 요인
생물학적 요인

생물학적 요인

남성의 기대 수명이 짧은 주요 요인 중 하나는 생물학적 요인입니다. 남성이 본질적으로 덜 건강하다는 것이 아니라 생물학적인 요인이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남성은 어린 나이에 심장병과 같은 특정 건강 문제에 더 취약합니다. 남성에게 더 많이 발견되는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이와 같은 취약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생물학적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성별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맹장 위치
맹장 위치

맹장 위치

맹장은 오른쪽 아랫배, 우장골과 골반원 안에 위치합니다. 연마다 여자는 맹장 위치가 다른 경우가 있는데, 임신 시 배가 나오기 때문에 맹장이 오른쪽 위로 이동하는 경우와 선천적 기형으로 맹장이 오른쪽 아랫배가 아닌 왼쪽 아랫배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특수한 경우가 아닌 맹장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맹장염이 발생했을 시 통증이 체감하는 부위가 개인마다. 달라 맹장 위치가 다르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맹장의 위치는 동일합니다.

행위 요인
행위 요인

행위 요인

행동적 차이도 기대 수명의 격차에 영향을 미칩니다. 남성은 흡연이나 많은 음주와 같은 더 미심쩍은 행동을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와 같은 행동은 심혈관 질환과 암을 비롯한 여러가지 건강 문제점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남성은 건강 문제로 인해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을 꺼리는 경우가 많아 진단과 치료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습관을 고치면 남성의 건강과 수명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맹장염 초기증상 어떠한 방안으로 나타나나요?

많은 분들이 맹장염 초기증상을 단순 소화불량 아니면 체한것으로 착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인 맹장염 초기증상으로는 배꼽 주변 혹은 명치 부분에서의 심한 복통이며 속이 메스껍고 식욕부진 현상이 동반됩니다. 만약 이와 같은 증상이 지속된다면 빠른 시일내에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맹장염 수술 후 주의사항 알려주세요.

맹장염 진단을 받고 수술을 하셨다면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로는 식사량 조절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맹장염은 과식하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했을때 나타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수술후 23일간은 죽처럼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소량씩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충분한 수분섭취입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체내 전해질 농도가 불균형해져서 회복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편한 운동입니다.

특징적인 충수염 증상은

우측 아랫배를 꾹 눌렀다가 갑자기 손을 뗐을 때 큰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걷거나 기침할 때도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등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맹장염 충수염 증상 중 설사, 빈뇨, 구토 등도 나타날 수 있고 더 심해지면 고열, 복부 전체 통증. 빠른 심박수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통증의 편차가 심합니다. 맹장염이 이런 전형적인 증상이 없는 경우 진단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맹장이 터져 복막염이 되면 너무 위험하므로 맹장염 충수염 증상 초기에 병원 방문하여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맹장이 터지는 이유는 뭘까요?

맹장염이 생기는 원인을 살펴보시면 결국 lumen이 막히는 이유가 가장 큰데요, lumen이라는 것은 어떤 장기 속의 빈 공간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맹장에서 어느 부분이 막히게 되면 우리 몸의 소화운동이 원활하지 않게 되겠죠? 즉, 빠져나가야 할 노폐물은 빠져나가지 않고 저류되는 현상이 나타날거고, 그렇다면 썩은 물이 고이는 것처럼 이곳에서 세균들이 번식하기 시작합니다. 세균이 번식하여 독성 물질들을 막 뿜게 되고, 안은 막혀있으니 맹장의 벽의 압력은 높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높은 압력 때문에 우리는 통증을 느끼게 되고, 벽의 압력은 높아지고, 세균들은 계속 증식합니다. 보니 맹장의 점막이 손상되는 궤양이 생기고, 악순환을 통해 충수로 가는 혈액공급이 부드럽게 되지 못해서 괴사가 생기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생물학적 요인

남성의 기대 수명이 짧은 주요 요인 중 하나는 생물학적 요인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맹장 위치

맹장은 오른쪽 아랫배, 우장골과 골반원 안에 위치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행위 요인

행동적 차이도 기대 수명의 격차에 영향을 미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