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기사항전부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주인과 주소, 근저당 확인)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주인과 주소, 근저당 확인)

기준시가 조회는 국토부에서 정한 50만 필지의 표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지자체의 감정평가단이 매년 5월 말에 모든 토지에 관련해서 개별공시지가를 확인하고 발표하는 토지 가격입니다. 이 가격은 개인들과 기준시가 조회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개별공시지가는 국토부에서 대표로 정한 토지의 표준공시지가를 바탕으로 지자체의 감정평가단이 개별 토지에 대한 공시지가를 정합니다. 이 가격은 매년 5월 말에 발표되며, 토지의 가치 평가와 연관된 중요한 정보입니다.

개별공시지가는 토지의 가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로 활용할 수 있으며, 부동산 거래나 투자 등 여러 여건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개별공시지가 조회를 통해 특정 토지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들은 본인이 소유하거나 애정을 갖고 있는 토지의 가치를 알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부동산 매매나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등기사항전부증명서는 표제부, 갑구, 을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정보를 확인하는 부분입니다. 등기한 순서, 건물의 주소지, 구조, 용도 등 건축물대장상의 내용 그대로 표시됩니다. 집합건물아파트, 빌라인 경우 동 호수까지 정확하게 기입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주소가 잘못된 경우에는 임대차보호법의 보호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부동산 계약사항을 할 때는 부동산 현실 주소와 등기사항전부증명서에 기재되어 있는 주소가 일치하는지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건물의 소유권과 연관된 내용이 기록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임대주가 누구인지, 언제 바뀌었는지, 가압류나 가처분 신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권리순위번호, 등기목적, 접수일, 등기원인과 권리자 등이 표기됩니다.

등기기록 유형을 선택합니다.

전부말소사항포함 혹은 일부를 체크하고, 다음으로 이동하면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특정인공개 여부를 선택하면 수수료 결제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수수료는 열람은 700원이고, 발급은 1000원입니다. 열람은 법적효력이 없기 때문에 단순 확인용으로 이용을 하고, 관공서 등 제출이 필요할 경우에는 법적효력이 있는 발급으로 신청해서 출력을 해야 됩니다. 신청 후 미열람이나 미발급 시 결재 후 3개월이 경과되면 삭제됩니다.

재열람은 1시간 이내에 가능하기 때문에 출력을 하거나 PDF파일로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2005년 이전 공동주택의 기준시가

2005년 이전에 건축된 공동주택의 기준시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기준시가 조회를 통해 양도당시 건물의 기준시가를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부동산 절세를 위한 중요한 정보입니다. 부동산 시세의 변동과 연관된 주택 거래에는 기준시가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기준시가 조회를 통해 공평한 가격을 산정할 수 있고, 부동산 거래 시에도 이를 참고하면 좋습니다. 부동산 절세에 대한 이해와 공부는 매우 중요합니다.

부동산 시장은 불확실성이 많아서 뛰어난 조언과 지식이 필요합니다. 이는 자신의 재산을 보호하고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었으나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스마트북스의 이은하 세무사의 부동산 절세 오늘부터1일에서 공급하는 정보를 구독하고, 공부를 통해 절세에 대한 힘을 갖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기준시가를 조회하는 것은 과거에 건축된 공동주택일지라도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등기사항전부증명서는 표제부, 갑구, 을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등기기록 유형을

전부말소사항포함 혹은 일부를 체크하고, 다음으로 이동하면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특정인공개 여부를 선택하면 수수료 결제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2005년 이전 공동주택의

2005년 이전에 건축된 공동주택의 기준시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